테크놀로지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하락"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14일부터 2025년 10월 14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10,117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54,387개와 비교하면 4.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빗썸, NHN페이코와 신규 회원에 최대 10만원 혜택 제공
빗썸이 간편결제 플랫폼 NHN페이코와 함께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페이코 앱을 통해 빗썸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빗썸 포인트, 페이코 포인트를 포함해 총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빗썸에 생애 최초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빗썸 포인트 5만원 △빗썸 투자지원금 2만원 △페이코 포인트 2만원 등 최대 9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페이코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페이코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후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미래에셋 박현주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조사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96만4,478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976만9,541개와 비교하면 22.4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한화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5,640만1,152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8,551만1,027개와 비교하면 15.6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제이에스링크 3위 엑세스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4만1,0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6만3,530개와 비교하면 0.4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3일까지의 85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077만4,059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62만9,744개와 비교하면 2.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구광모 회장 주도 전장사업 성과낸 'LG전자' 계열사중 인지도 1위…'LGU+' 2위
최근 2개월간 LG그룹 주요 계열사 중 LG전자가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LG유플러스가 그 뒤를 따랐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LG그룹 계열사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LG전자 △LG유플러스 △LG에너지솔루션 △LG화학 △LG디스플레이 △LG생활건강 △LG CNS △LG이노텍 △LG헬로비전 등이다.분석 결과 LG전자가 총 10만4896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정보량 1위를 차지했다.8월 38커뮤니케이션의 한 유저는 "구광모 LG그룹 회장 주도로 힘을 실어온 미래 사업의 핵심인 전
-
빗썸, KB국민은행과 첫 프로모션 진행…"빗썸 고객 관심도 큰폭 상승"
빗썸은 KB국민은행과 함께 오는 28일까지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더블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가상자산과 금융권을 연결하는 제휴 프로모션이다. 이벤트 기간 빗썸에 최초 가입한 고객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폰 코드를 확인 후 빗썸 앱에 등록하면 원화를 받을 수 있고 고객확인(KYC) 절차를 완료하면 추가로 '빗썸 투자지원금'이 제공된다. KB스타뱅킹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벤트 기간 내 KB스타뱅킹에 최초 가입하고 빗썸에서 KB국민은행 계좌를 연결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치킨을, 그 외 참여 고객 전원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9월 10일부터 2025년 10월 10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974,7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859,498개와 비교해보면 0.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삼성카드 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9월 10일부터 2025년 10월 10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963,0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7,386,579개와 비교하면 23.4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평판지수도 상승"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분석됐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10일부터 2025년 10월 10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891,5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78,378개와 비교하면 9.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10일부터 2025년 10월 10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2,096,439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010,270개와 비교하면 20.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신라면, 3분기 봉지라면 중 소비자 관심도 1위…짜파게티·불닭볶음면 순
농심 신라면이 올 3분기 국내 봉지라면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했다. 농심 짜파게티와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이 뒤를 이었다. 1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주요 봉지라면 브랜드 112개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오뚜기, 농심, 삼양식품, 팔도 등 주요 식품기업에서 시판하고 있는 봉지라면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농심 신라면 △농심 짜파게티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오뚜기 진라면 △오뚜기 열라면 △농심 안성탕면 △삼양식품 삼양라면 △오뚜기 참깨
-
업비트, 추석 연휴 중에도 ‘보이스피싱 방지 캠페인’ 마련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추석 연휴를 맞아 '보이스피싱 방지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명절 연휴에 늘어나는 사이버 사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업비트는 공지를 통해서 가짜 거래소, 계정 대여, 임직원 사칭, 스미싱, 로맨스 스캠, 사기성 투자 권유 등 유형별 사기 사례를 안내하고, 이에 대한 대응방법까지 소개한다. 캠페인의 내용은 ▲신고된 가상자산 거래소인지 확인하고, 고수익 미끼에 속지 마세요! ▲업비트 계정 대여 유도, 절대 응하지 마세요! ▲검찰·금감원 및 업비트 임직원을 사칭한 연락, 실제로는 사기입니다! ▲악성 링크·스미싱 문자, 클릭 전에 반드
-
빗썸, 추석 맞이 코인 선물 이벤트…최대 7만원 혜택
빗썸은 추석을 맞아 가족과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코인 선물하기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친구 초대 및 거래 실적에 따라 참여자와 신규 가입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기존 빗썸 회원은 친구 1명을 초대할 때마다 3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초대한 친구 수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초대받은 친구가 빗썸에 가입하고 추천 코드를 등록한 뒤 KB국민은행 계좌를 연동하면, 초대자에게 리워드가 지급된다.초대받은 신규 회원에게도 총 7만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친구 초대 리워드 5만원과 가입 축하 투자지원금 2만원으로 구성된다.이와 함께, 초대한 친구들의 거래 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