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광주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8.31% 상승"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광주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분석됐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광주은행·부산은행·전북은행·경남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7월 7일부터 2025년 8월 7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7,943,7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7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041,586개와 비교하면 1.2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 "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으로 분석됐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7일부터 2025년 8월 7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045,2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515,576개와 비교하면 1.0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멀티캠퍼스 순으로 분석됐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7일부터 2025년 8월 7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53,307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74,892개와 비교하면 6.5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
빗썸, 이마트와 '전국민 쇼핑지원금' 이벤트 진행
빗썸이 이마트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전국민 쇼핑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가상자산이 투자자의 실생활과 연결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제휴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우선, 이벤트 기간 내 빗썸에 최초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빗썸에서 가상자산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원화 3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급받은 전용 코드를 빗썸 앱에 등록하면 된다. 이후 빗썸 웰컴 미션까지 완료하면, 최대 2만원의 리워드가 추가 지급돼 총 5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이마트에서 장을 보면 받을 수 있는 쇼
-
"1만원대로 알찬 보장" 삼성화재 '운전자보험' 관심도 1위…현대해상·DB손보·KB손보 순
올 상반기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소비자들의 '운전자보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조사됐다.이어 현대해상과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운전자 보험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해주는 내용 이외에 추가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책임에 대한 배상을 처리해주는 보험이다. 특히 운전자 과실이 단 1%라도 잡히고 상대방이 중상해나 사망사고에 이를 경우 합의 유무에 따라 형사처벌 수위가 크게 달라진다는 점에서 최근 운전자들의 관심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는 보험이다.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퓨처엠 으로 분석됐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6일부터 2025년 8월 6일까지의 86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5,942,144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12,304개와 비교하면 27.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제이에스링크 3위 바디텍메드 순으로 분석됐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6일부터 2025년 8월 6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26,1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57,972개와 비교하면 6.6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한화 3위 LG 순으로 분석됐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6일부터 2025년 8월 6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39,568,528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124,597,244개와 비교하면 12.0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27.98% 급등"
CEO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한화 김승연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분석됐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6일부터 2025년 8월 6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911,029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682,669개와 비교하면 15.9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
코빗 ‘스테이블코인의 구조적 분화’ 발간…"스테이블 코인 기능 고찰"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스테이블코인의 온체인 사용 양상을 자산별·체인별로 심층 분석한 보고서 ‘스테이블코인의 구조적 분화: 온체인 경제에서의 기능적 분업’을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스테이블코인이 온체인 경제 구조 속에서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그 과정에서 블록체인별 경제 구조가 어떻게 분화되고 있는지를 조망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스테이블코인은 자산별로 온체인에서의 기능이 명확히 분화되고 있다. 대표 법정화폐 담보형 스테이블코인인 USDT는 트론 기반 송금과 중앙화 거래소 간 정산 수단으로 주로 활용된다. USDC는 이더리움·솔라나·아비
-
폼타입 탈모치료제 호평 '동아제약' 일반의약품 관심도 1위…유한양행·동국제약 순
동아제약이 올 2분기 제약사 중 가장 높은 일반의약품(OTC)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한양행과 동국제약이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제약사 OTC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동아제약 △유한양행 △동국제약 △종근당 △일동제약 △대웅제약 △GC녹십자 △한미약품 △보령 △광동제약 △JW중외제약 △제일약품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명 + OTC, 일반의약, 일반약품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5일부터 2025년 8월 5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653,0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256,307개와 비교하면 12.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한·삼성카드 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5일부터 2025년 8월 5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912,1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414,004개와 비교하면 2.4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미샤 뒤이어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토니모리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미샤, 토니모리, 스킨푸드,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비욘드, 아리따움, 홀리카홀리카, 더샘, 에뛰드하우스, 잇츠스킨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5년 7월 5일부터 2025년 8월 5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394,6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5일부터 2025년 8월 5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202,216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758,489개와 비교하면 15.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