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72시간 완성' 안무저작권 등록...뉴무브, 창작자 수익정산 원스톱 서비스 출시
복잡한 절차 때문에 많은 안무가들이 기피해왔던 저작권 등록부터 수익 배분까지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처리해주는 플랫폼이 나타났다. 뉴무브(대표 황준민)는 안무 창작자들을 위한 종합 저작권 관리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저작권 등록 대행, 창작자와 이용자 간 계약 연결, 사용료 수집 및 배분, 침해 사안에 대한 법률 지원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지금까지 안무 분야의 저작권 수익 시스템은 음원·음반 업계 대비 체계적이지 못해 창작자들의 작업과 노력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게다가 까다로운 등록 과정과 라이선스 계약 인프라의 부족으로 실제 수입 창출이 어려운 구조였다. 뉴무브는 이런 한계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 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5년 9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8월 2일부터 2025년 9월 2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184,6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기아·KG모빌리티 순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2만1,6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07만2,481개와 비교하면 1.8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4만9,1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47만2,046개와 비교하면 0.75%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현대제철 뒤이어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양철관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7만7,5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98만1,601개와 비교하면 20.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금투자도 가능한 '미래에셋생명' 상반기 변액보험 관심도 1위…한화·삼성생명 순
올 상반기 국내 주요 생보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변액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미래에셋생명으로 조사됐다. 한화생명과 삼성생명이 뒤를 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변액보험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생명 △한화생명 △삼성생명 △KB라이프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푸본현대생명 △동양생명 △흥국생명 △DB생명 △AIA생명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생보사 이름' + '변액보
-
문인 북구청장, 상반기 광주시 구청장 관심도 1위…임택·박병규 청장 순
올 상반기 광주시 구청장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이는 문인 북구청장인 것으로 조사됐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광주시 구청장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개인 유저와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언론사의 '뉴스' 채널을 제외하고 검색했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북구청장 문인 △동구청장 임택 △광산구청장 박병규 △남구청장 김병내 △서구청장 김이강 등이다.분석 결과 문인 청장이 총 2722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
업비트, 강릉시 가뭄 극복 위해 생수 100만병 기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극심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릉시에 생수 100만병을 기부했다고 1일 밝혔다.이날 김상영 강릉시 부시장, 김선배 대한적십자사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회장, 이수민 두나무 ESG임팩트팀 실장 등 두나무와 강릉시청,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들은 강릉시청 회의실에 모여 가뭄의 심각성에 대해 논의했다. 두나무는 가뭄 피해 지원 및 공익 가치 확산을 위해 2L 생수 100만병 전달을 약속하고 국내 대기업 중 가장 먼저 기부에 나섰다. 두나무가 기부한 생수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강릉시청에 전달됐다. 약 5억원 상당으로, 현재까지 최대 규모다. 강릉시의 계획에 따라 필요한 곳에 공급할
-
빗썸, 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와 프로모션 진행…쿠폰·이벤트 관심도↑
빗썸이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와 함께 양사 고객 모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먼저 이번 프로모션 기간 빗썸에 생애 최초로 가입하는 신규 회원에게는 최대 8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빗썸에 신규 가입하고 지그재그 이벤트 페이지의 쿠폰 코드를 빗썸 앱에 등록하면, 웰컴미션을 포함한 5만원 상당의 빗썸 원화와 지그재그에서 10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만원 할인 쿠폰이 주어진다.기존 빗썸 회원에게도 빗썸과 지그재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지원한다. 지그재그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코드를 받아 빗썸 앱에 등록하면 최소 1000원
-
美시장 진출 확대 'BBQ'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1위…BHC·교촌치킨 순
BBQ가 올 상반기 치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BHC가 뒤를 이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1~6월) 치킨 브랜드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BBQ △BHC △교촌치킨 △굽네치킨 △네네치킨 △푸라닭 △노랑통닭 △자담치킨 △60계치킨 등이다.분석 결과 BBQ가 총 15만6287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6월 뽐뿌의 한 유저는 "BBQ그룹이 미국
-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GS25·CU 순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CU 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8월 1일부터 2025년 9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253,8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838,336개와 비교하면 10.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8월 1일부터 2025년 9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311,4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81,403개보다 10.31% 줄어들
-
한화오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1위...HD현대중공업 뒤이어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오션 2위 HD현대중공업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일부터 2025년 9월 1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574,6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409,207개와 비교하면 40.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소룩스 3위 이녹스첨단소재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일부터 2025년 9월 1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35,5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78,650개와 비교하면 17.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최근 1년간 MZ세대 선호도 1위…자이·힐스테이트 순
최근 1년간 국내 주요 건설사 아파트 브랜드 중 'MZ세대(2030)' 선호도(관심도=정보량)가 가장 높은 곳은 'HDC현대산업개발'로 조사됐다. 자이와 힐스테이트가 뒤를 이었다.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1일부터 올해 7월31일까지 국내 건설사 12곳의 대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2030세대 포스팅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자신의 프로필을 드러내는 7개 채널의 포스팅을 대상으로 하며, 언론사 뉴스 등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는 5개 채널의 글은 분석에서 제외됐다.조사 대상은 올해 국토교통부가 발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