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백화점' 지난 4,5월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최근 2개월간 백화점업계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현대백화점인 것으로 조사됐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뒤를 이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5월 백화점 업계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대표 정지선, 정지영)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 △신세계백화점(대표 박주형) △AK플라자(대표 이강용) △NC백화점(대표 윤성대) △갤러리아백화점(대표 김영훈) 등이다.분석 결과 현대백화점이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넷마블·엔씨소프트 순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16부터 2025년 6월 16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39,81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27,268개와 비교하면 2.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금융지주 CEO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황병우 3위 한국금융지주 김남구 순으로 분석됐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5월 16일부터 2025년 6월 16일까지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696,4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3,937,599개와 비교하면 19.2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
-
두나무, 갤럭시 S25 엣지 업비트 익스클루시브 공개…기업 관심도↑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갤럭시 S25 엣지 업비트 익스클루시브'를 13일 공개했다.'갤럭시 S25 엣지 업비트 익스클루시브'는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에 업비트의 감성과 철학을 담은 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인 '갤럭시 S25 엣지 업비트 익스클루시브'는 업비트 애플리케이션이 기본으로 탑재됐으며 모바일 기반 가상자산 거래 환경에 최적화된 UI/UX(이용자 환경/경험)를 구성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삼성전자의 녹스(Knox) 보안 플랫폼을 적용했다.'엣지 노마드(edge nomad)'라는 콘셉트로 제작된 이번 제품은 현대의 탐험가들을 위한 여행 패키지 형태로 구성됐으며, 디바이스와 함께 제공되는 패키지는 여행시 사용할 수 있는 브리프케이
-
빗썸,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와 여름방학 이벤트
빗썸이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와 함께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6월12일부터 8월30일까지 빗썸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우선 6월12일 이후 빗썸에 신규 가입한 회원에게는 △키자니아 2인 가족 반일 이용권(성인 1명·아동 1명) △빗썸 5만 포인트 및 웰컴미션 리워드(원화) 2만원 등 7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회원의 경우 키자니아 4인 가족 반일 이용권을 35%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추가로 키자니아에서 화폐처럼 사용하는 '키조'도 나눠준다. 이벤트 참여 고객은 키자니아에 방문하면 기본 지급되는 50키조에 50키조를 추가 제공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순으로 조사됐다. GA (General Agency)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63만3,3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14만3,3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73만6,908개와 비교해보면 12.85%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모두투어 뒤이어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참좋은여행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29만9,2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6만7,029개와 비교하면 15.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성신양회·한일시멘트 순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성신양회 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3만7,9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5만613개와 비교하면 3.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빗썸, 비트세이빙과 제휴 프로모션 진행...최대 31만원 혜택
빗썸이 AI 기반 디지털자산 적립식 투자 솔루션 '비트세이빙'과 제휴를 맺고 최대 31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참여 대상은 빗썸에 처음 가입했거나 지난해 11월1일 이후 거래 이력이 없는 컴백 회원으로, 비트세이빙에서 확인한 쿠폰 코드를 빗썸 앱에 등록 후 비트세이빙의 '스마트 저금통' 서비스를 시작하면 된다.쿠폰 등록 시 빗썸 신규 회원이라면 5만원 상당의 빗썸 포인트와 웰컴 미션 보상 2만원까지, 최대 7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신규 및 컴백 회원을 위한 '거래금액 리워드'도 제공한다. 신규 및 컴백 고객 가운데 쿠폰 등록 후 비트세이빙에서 1회 이상 저금한 고
-
LG전자베스트샵,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6월 톱 차지…롯데하이마트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15만1,1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12만9,291개와 비교해보면 0.70% 증가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6월 1위…미래에셋생명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0만7,1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5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70만8,501개와 비교하면 1.0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6월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카페24 3위 포스코DX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99만5,9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64만5,422개와 비교하면 8.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다양한 암호화폐 상장" 업비트, 올 4·5월 유저 관심도·호감도 1위…빗썸·코인원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차지한 곳은 '업비트'로 조사됐다. 지난 1~2월 조사에 이어 1위를 수성했다.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5곳의 게시물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 4~5월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업비트는 26만2099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관심도 1위에 자리했다.지난 5월 킹**라는 유저는 한국의 주요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6월 1위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4,911만2,994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4,245만5,362개와 비교하면 4.67%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