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3.46% 하락"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0일부터 2025년 8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220,1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42,899개와 비교하면 7.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승차감 큰 만족" 호평 한국타이어, 상반기 타이어브랜드 관심도 1위…금호·넥센 순
올 상반기 국내에서 판매 중인 주요 타이어 브랜드 중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한국타이어로 조사됐다. 금호타이어와 넥센타이어가 뒤를 이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1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10개 국내 타이어 브랜드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피렐리타이어 △굿이어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던롭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 △요코하마타이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캐슬·래미안 순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롯데캐슬 3위 래미안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9일부터 2025년 8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4,830,3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508,806개와 비교하면 12.9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물산·롯데건설 순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롯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19일부터 2025년 8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19,814,6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577,699개와 비교해보면 3.7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63% 상승"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 2위 세경하이테크 3위 엠씨넥스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9일부터 2025년 8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21,9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83,511개와 비교하면 10.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오리온·농심·CJ제일제당 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9일부터 2025년 8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116,4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382,544개와 비교하면 2.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개인지갑 보단 대형 거래소" '업비트' 상반기 브랜드신뢰지수 1위…빗썸 뒤이어
업비트가 올 상반기 5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가장 높은 '브랜드 신뢰지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가상자산거래소 '신뢰' 연관 키워드들의 포스팅 수와 점유율을 분석 합산해 '브랜드 신뢰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대표 오경석) △빗썸(대표 이재원) △코인원(대표 차명훈, 이성현) △코빗(대표 오세진) △고팍스(대표 조영중) 등이다.조사 방법은 '거래소명' + '신뢰, 보안, 보
-
두나무, 상반기 매출 8019억원…전년 동기 대비 1.8% ↑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2025년 상반기 반기보고서를 공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두나무의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영업수익(매출)은 8019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7882억원)보다 1.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5491억원으로 전년 동기(4947억원) 대비 11% 늘었고, 당기 순이익은 작년 상반기(3985억원)보다 4.9% 상승한 4182억원이다. 이번 실적 개선은 가상자산 시장의 점진적인 회복과 함께 미국 지니어스 법안(GENIUS Act) 등 글로벌 규제 논의가 본격화되면서 시장 신뢰가 일부 반영된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2012년 설립된 두나무는 업비트와 증권플러스 등
-
10년간 4500여명에 장학금 전달 KB국민은행, '포용금융' 관심도 톱…하나·신한은행 순
올 상반기 1금융권 은행 가운데 '포용금융'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KB국민은행으로 나타났다. 하나은행과 신한은행이 뒤를 이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1금융권의 포용금융 관련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금융권중 수도권 은행만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한국산업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SC제일은행 △한국수출입은행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손해보험 뒤이어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14일부터 2025년 8월 14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049,43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
-
NH농협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0.08% 상승"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NH농협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IBK기업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NH농협은행, 아이엠뱅크,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분석결과는 2025년 7월 14일부터 2025년 8월 14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697,0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7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275,317개와 비교하면 3.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CJ대한통운·한진 순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분석됐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4일부터 2025년 8월 14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07,1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744,328개와 비교하면 3.0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분석됐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14일부터 2025년 8월 14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553,6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62,276,401개와 비교하면 8.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빗썸, 라카이코리아와 광복 80주년 기부 캠페인 진행…사회공헌 관심도 급등
빗썸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역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빗썸과 사회적 메시지를 전하는 패션 브랜드 라카이코리아가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오는 31일까지 운영된다.라카이코리아는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가치를 추구하는 패션 브랜드로, '역사왜곡 바로잡기', '독도 알리기', '독립유공자 후손 후원' 등 다양한 활동과 애국심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대한민국의 올바른 역사와 정체성을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이번 기부 캠페인은 회원 참여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 기간 빗썸에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고 라카이코리아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기부 코드를 빗썸 앱
-
업비트, 베트남 MB은행과 맞손…가상자산 거래소 설립 지원 나선다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베트남 가상자산 시장 육성을 위해 베트남 밀리터리뱅크(MB은행)와 기술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두나무는 지난 1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서 베트남 밀리터리뱅크와 MOU를 체결,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베트남 디지털 금융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밀리터리뱅크는 1994년 설립된 베트남 국방부 소속 금융기관이다. 3000만명 가까운 고객을 보유한 밀리터리뱅크는 베트남 4대 은행으로 꼽히며 베트남 금융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있다. 두나무는 이번 MOU를 통해 밀리터리뱅크의 핵심 전략 파트너로서 베트남 내 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