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르엘 잇단 호평 '롯데건설' 7·8월 실수요자 '청약' 관심도 1위…대우·현대건설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수요자 및 소비자들의 '청약'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롯데건설로 조사됐다. 이어 대우건설, 현대건설 순으로 나타났다.2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7~8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0곳의 청약 관련 관심도를 빅데티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025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0개 건설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건설 △대우건설 △현대건설 △HDC현대산업개발 △GS건설 △포스코이앤씨 △DL이앤씨 △삼성물산 건설부문 △SK에코플랜트 △현대엔지니어링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
-
업비트, 마켓 인사이트 정식 출시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지난해 실험실 기능으로 선보였던 '마켓 인사이트(Market Insight)'를 정식으로 출시하며 데이터 기반 투자 지원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마켓 인사이트는 업비트 이용자의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다각도로 분석해 투자 의사 결정에 실질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실험실 도입 당시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정식 출시되는 마켓 인사이트는 실험실 기능 중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기록했으며, 구독 유지율은 90%에 육박했다. 특히 데이터를 확인한 이후 실제 매매로 이어지는 전환율이 높게 나타나 투자자들의 의사결정 과정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
-
한국토지주택공사, 공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08.83% 급등"
공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주택공사 2위 한국전력공사 3위 한국도로공사 순으로 분석됐다. 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했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 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브랜드는 직원 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
-
신용보증기금,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5일부터 2025년 9월 25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1,628,8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2,832,113개와 비교해보면 2.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파마리서치 3위 클래시스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5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5일부터 2025년 9월 25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03,4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92,781개와 비교하면 0.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84% 하락"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MM 2위 대한해운 3위 팬오션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5일부터 2025년 9월 25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857,6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212,048개와 비교하면 2.9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
넷마블, 상반기 게임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관심도 1위…크래프톤 뒤이어
올 상반기 국내 게임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가운데 유저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넷마블'로 조사됐다. 크래프톤과 엔씨소프트가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6월 국내 게임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6일 기준 현재가 2만원 이상인 상장기업 중 지주회사 격인 홀딩스를 제외한 상위 10개사이며, 정보량 순으로 △넷마블 △크래프톤 △엔씨소프트 △위메이드 △컴투스 △펄어비스 △시프트업 △데브시스터즈
-
6세대 메모리 개발 '삼성전자' 반도체 기업 관심도 1위…SK하이닉스·한미반도체 순
최근 2개월간 반도체 기업 중 삼성전자가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SK하이닉스가 그 뒤를 따랐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반도체 기업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DB하이텍 △주성엔지니어링 △LX세미콘 등이다.분석 결과 삼성전자가 총 9만4569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8월 뽐뿌의 한 유저는 "삼성전
-
업비트, 디지털 치유정원 공간 모델·콘텐츠 공모전 개최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심상택, 이하 한수정)과 함께 '2025 디지털 치유정원 공간 모델 제안 및 콘텐츠 개발 공모전(이하 디지털 치유정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 치유정원은 두나무가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숲과 정원을 모토로 조성한 가상의 숲이자 몰입형 힐링 공간이다. LED를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에 풍경을 재현하고 소리, 향기, 온도 등 감각적 연출을 더해 실제 숲에 온 듯한 심리·정서적 치유를 선사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 디지털 치유정원의 치유 효과를 한 단계 확장하기 위해 기획됐다. IT·조경·의학 등 관련 분야 전공자 및 전문가, 스타트업
-
보장·사회공헌 아우른 'DB손보' 7·8월 '노블레스 오블리주' 마인드 1위…삼성화재·KB손보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손해보험사들 가운데 사회공헌 활동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DB손해보험'으로 조사됐다.2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부터 8월까지 국내 손보사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DB손해보험 △삼성화재 △KB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NH농협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등이다.조사 방법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2.84% 상승"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2025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2025년 8월 24일부터 2025년 9월 24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72,712,68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49,277,035개와 비교하면 47.56%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
-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81% 상승"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기술보증기금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4일부터 2025년 9월 24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7,361,0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7,484,712개와 비교하면 1.6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8월 24일부터 2025년 9월 24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02,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82,319개와 비교하면 4.0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7.46% 상승"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펩트론 3위 에이비엘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3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4일부터 2025년 9월 24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358,8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902,425개와 비교하면 1.2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적극적 물류기술 발전 'CJ대한통운' 업계 관심도 1위…우체국·로젠택배 순
최근 2개월간 택배업계 중 CJ대한통운이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우체국택배가 뒤를 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택배업계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분석 결과 CJ대한통운이 총 7만7592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8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CJ대한통운은 채용 연계형 물류기술 경진대회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