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美시장 진출 확대 'BBQ'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 1위…BHC·교촌치킨 순
BBQ가 올 상반기 치킨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BHC가 뒤를 이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1~6월) 치킨 브랜드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BBQ △BHC △교촌치킨 △굽네치킨 △네네치킨 △푸라닭 △노랑통닭 △자담치킨 △60계치킨 등이다.분석 결과 BBQ가 총 15만6287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6월 뽐뿌의 한 유저는 "BBQ그룹이 미국
-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GS25·CU 순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CU 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8월 1일부터 2025년 9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253,8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838,336개와 비교하면 10.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8월 1일부터 2025년 9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311,4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81,403개보다 10.31% 줄어들
-
한화오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1위...HD현대중공업 뒤이어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오션 2위 HD현대중공업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일부터 2025년 9월 1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574,6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409,207개와 비교하면 40.9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소룩스 3위 이녹스첨단소재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일부터 2025년 9월 1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35,5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78,650개와 비교하면 17.0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최근 1년간 MZ세대 선호도 1위…자이·힐스테이트 순
최근 1년간 국내 주요 건설사 아파트 브랜드 중 'MZ세대(2030)' 선호도(관심도=정보량)가 가장 높은 곳은 'HDC현대산업개발'로 조사됐다. 자이와 힐스테이트가 뒤를 이었다.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1일부터 올해 7월31일까지 국내 건설사 12곳의 대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2030세대 포스팅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자신의 프로필을 드러내는 7개 채널의 포스팅을 대상으로 하며, 언론사 뉴스 등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는 5개 채널의 글은 분석에서 제외됐다.조사 대상은 올해 국토교통부가 발표
-
코빗, '디랩스게임즈' 에어드랍 이벤트…코빗 관심도↑
코빗(대표 오세진)은 디랩스게임즈(DELABS)의 신규 거래 지원을 기념해 에어드랍 이벤트를 오는 9월7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신한은행 계좌를 연동하고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세부 조건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DELABS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선, 이벤트 기간 2000 DELABS 이상을 순입금하고 1회 이상 거래한 회원 중 선착순 200명에게 1500 DELABS를 지급한다. '위클리 거래 랭킹전'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매주 DELABS 누적 거래금액 상위 100명에게 총 70만 DELABS를 지급한다.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빗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한편 본지가 데이터앤리서치
-
신한카드, 각급 학교 방학기간 '글로벌' 관심도 1위…현대·KB국민카드 순
신한카드가 최근 2개월간 카드사 중 가장 높은 '글로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현대카드와 KB국민카드가 뒤를 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초·중·고·대학생들의 방학기간과 겹치는 지난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2개월간 카드사 글로벌 키워드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카드사
-
삼성 공기청정기,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LG 청정기 뒤이어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공기청정기 2위 LG 공기청정기 3위 다이슨 공기청정기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공기청정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9일부터 2025년 8월 29일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20,479,1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19,413,245개와 비교하면 5.49% 증가했다.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를 흡입하여 인체에 해로운 미세한 먼지들을 걸러내는 기계이다.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적정 용량의 공기청정기를 쓸 때에 미세먼지 제거율은 81.7%로 자연적
-
코웨이 정수기, 정수기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정수기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정수기 2위 LG전자 정수기 3위 브리타 정수기 순으로 분석됐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정수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9일부터 2025년 8월 29일까지의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8,574,8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8,866,340개와 비교하면 3.29% 줄어들었다. 2020년 기준 국내 정수기 시장 규모는 3조원대로 추산된다. 정수기는 1940년대 미 해군에 의해 개발된 것이 시초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68년 첫 상품화된 이래 19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했다. 정수기
-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오티스·티케이 순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그룹의 현대엘리베이터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오티스엘리베이터와 티케이엘리베이터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9일부터 2025년 8월 29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3,298,784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3,406,296개와 비교하면 3.16% 줄어들었다. 엘리베이터는 건축기술이 발달하면서 고층에서 지하까지 사람이나 물자의 이동을 쉽게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수직이동뿐만 아니라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엘리베이터도 있다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8.44% 상승"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 2위 아남전자 3위 휴맥스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9일부터 2025년 8월 29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0,213,1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468,609개와 비교하면 7.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소상공인 패키지 지원 'KB금융' 상반기 포용금융 관심도 1위…하나·우리금융 순
올 상반기 국내 금융지주사 가운데 '포용금융'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KB금융지주로 나타났다. 하나금융지주와 우리금융지주가 뒤를 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국내 금융지주사 10곳을 대상으로 포용금융 관련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BNK금융지주 △iM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JB금융지주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OO금융, OO지주' + '포용금융,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8월 1위…롯데건설 르엘 뒤이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8일부터 2025년 8월 28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9,131,7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9,377,256개와 비교하면 2.62% 줄어들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금융 공공기관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40.88% 급등"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서민금융진흥원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28일부터 2025년 8월 28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2,832,1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3,847,901개와 비교해보면 2.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