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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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한국타이어 3위 하락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오리엔트정공 3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순으로 분석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11일부터 2025년 6월 11일까지의 1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3,769,103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93,584개와 비교하면 10.6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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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수주경쟁 앞두고 '삼성물산' 지난해 서울시민 관심도 1위…현대·GS건설 순
지난해 서울 시민들은 주요 건설사 가운데 삼성물산 건설부문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현대건설과 GS건설이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프로필 확인이 가능한 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카카오스토리·블로그·카페 등 6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건설사 12곳에 대해 지난해 서울시민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지역 등을 밝힌 포스팅만을 대상으로 집계하되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는 언론사 뉴스와 커뮤니티, 지식인, 기업/조직·정부/공공 등 채널들은 분석에서 배제한다.1군 건설사들의 브랜드아파트가 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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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6월 1위
최근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2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057만8,7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135만1,049개와 비교하면 6.8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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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6월 톱…광주·경남은행 순
최근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경남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제주은행·전북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008만5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5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84만6,326개와 비교하면 13.9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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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조사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38만6,2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88만5,106개와 비교하면 10.7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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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2만1,383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4만2,236개와 비교하면 4.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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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종꿀벌 증식 식량확보 나선 'LG그룹' 10대그룹 중 ESG경영 관심도 톱…SK·삼성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10대 그룹 가운데 'LG그룹'이 ESG경영에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SK그룹과 삼성그룹이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5월 국내 10대 그룹의 ESG경영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키워드는 '그룹 이름 or 총수 이름' + 'ESG' 등이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과 달라질 수 있다.조사 대상은 지난 5월 공정위가 발표한 자산규모 기준 10대그룹이며 정보량 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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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바디텍메드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8만1,9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98만5,051개와 비교하면 5.2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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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LG화학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86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302만5,646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1만7,696개와 비교하면 20.9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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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 2위 한화 3위 현대차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9,679만9,21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781만2,365개와 비교하면 17.8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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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5월 9일부터 6월 9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32만7,082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5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99만7,817개와 비교하면 44.4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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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징어게임 시즌3 공개 확정 '넷플릭스' 4,5월 유저 관심도 1위…티빙 뒤이어
넷플릭스가 최근 두달간 OTT 서비스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티빙과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가 뒤를 이었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두달간 OTT 서비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 △왓챠 △웨이브 등이다.분석 결과 넷플릭스가 총 51만5572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5월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는 "넷플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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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토니모리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토니모리, 이니스프리, 미샤, 비욘드, 더페이스샵, 스킨푸드, 네이처리퍼블릭, 더샘,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5월 5일부터 6월 5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57만3,6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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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5일부터 6월 5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02만7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5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142만5,975개와 비교하면 6.5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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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국항공우주 순으로 조사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5일부터 6월 5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3만2,3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84만8,179개와 비교하면 12.4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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