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8월 24일부터 2025년 9월 24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02,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82,319개와 비교하면 4.0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7.46% 상승"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펩트론 3위 에이비엘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3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4일부터 2025년 9월 24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358,8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902,425개와 비교하면 1.2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적극적 물류기술 발전 'CJ대한통운' 업계 관심도 1위…우체국·로젠택배 순
최근 2개월간 택배업계 중 CJ대한통운이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우체국택배가 뒤를 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택배업계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분석 결과 CJ대한통운이 총 7만7592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8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CJ대한통운은 채용 연계형 물류기술 경진대회인
-
오리온, 제과 빅3중 7·8월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웰푸드·크라운해태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제과업계 빅3 기업 가운데 오리온이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롯데웰푸드와 크라운해태가 뒤를 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5년 7월부터 8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에서 빅3 제과업체들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오리온 △롯데웰푸드 △크라운해태 등이다.오리온이 총 3만6100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국내 제과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8월 그**라는 유저는 "오리온 비쵸비 딸기맛이 나왔다며 기존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0.26% 상승"
리츠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8월 23일부터 2025년 9월 23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068,2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134,079개와 비교하면 0.92% 줄어들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브랜드
-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2025년 8월 23일부터 2025년 9월 23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4,227,5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8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7,271,643개와 비교하면 17.6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평판지수 5.09% 하락"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지노믹트리 3위 덴티움 순으로 분석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3일부터 2025년 9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06,0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62,763개와 비교하면 2.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0.17% 하락"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퍼시스 3위 지누스 순으로 분석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3일부터 2025년 9월 23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96,403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124,185개와 비교하면 1.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
-
건강 제품 잇단 추천 '종근당' 7·8월 소비자 관심도 1위…대웅제약·GC녹십자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제약사 가운데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종근당으로 조사됐다. 대웅제약과 GC녹십자가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8월 국내 제약사들의 온라인 전체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 △대웅제약 △GC녹십자 △한미약품 △일동제약 △동아제약 △동국제약 △광동제약 △JW중외제약 △제일약품 △보령 △하나제약 등이다.분석 결과, 종근당이 총 2만5933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건설 르엘 뒤이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2일부터 2025년 9월 22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11,311,2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9,131,724개와 비교하면 23.87%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13% 하락"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미래신용정보 3위 중앙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2일부터 2025년 9월 22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7,267,4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6,944,920개와 비교하면 4.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페이퍼코리아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2일부터 2025년 9월 22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36,4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44,968개와 비교하면 3.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고려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8.35% 상승"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5년 8월 22일부터 2025년 9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5,498,649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4,238,525개와 비교하면 8.85% 증가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됐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2일부터 2025년 9월 22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95,842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62,501개와 비교하면 1.2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한화생명, 상반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교보생명·신한라이프 순
한화생명이 올 상반기 국내 주요 생보사 가운데 '사회공헌'에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교보생명이 뒤를 이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생보사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화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KB라이프생명 △삼성생명 △흥국생명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DB생명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생보사 이름' + '사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