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캐슬·래미안 순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롯데캐슬 3위 래미안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9일부터 2025년 8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4,830,3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508,806개와 비교하면 12.9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물산·롯데건설 순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롯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19일부터 2025년 8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19,814,6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577,699개와 비교해보면 3.7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63% 상승"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 2위 세경하이테크 3위 엠씨넥스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9일부터 2025년 8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21,9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83,511개와 비교하면 10.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오리온·농심·CJ제일제당 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9일부터 2025년 8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116,4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382,544개와 비교하면 2.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개인지갑 보단 대형 거래소" '업비트' 상반기 브랜드신뢰지수 1위…빗썸 뒤이어
업비트가 올 상반기 5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가장 높은 '브랜드 신뢰지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가상자산거래소 '신뢰' 연관 키워드들의 포스팅 수와 점유율을 분석 합산해 '브랜드 신뢰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대표 오경석) △빗썸(대표 이재원) △코인원(대표 차명훈, 이성현) △코빗(대표 오세진) △고팍스(대표 조영중) 등이다.조사 방법은 '거래소명' + '신뢰, 보안, 보
-
10년간 4500여명에 장학금 전달 KB국민은행, '포용금융' 관심도 톱…하나·신한은행 순
올 상반기 1금융권 은행 가운데 '포용금융'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KB국민은행으로 나타났다. 하나은행과 신한은행이 뒤를 이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1금융권의 포용금융 관련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금융권중 수도권 은행만을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한국산업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SC제일은행 △한국수출입은행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손해보험 뒤이어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14일부터 2025년 8월 14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1,049,43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
-
NH농협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0.08% 상승"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NH농협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IBK기업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NH농협은행, 아이엠뱅크,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씨티은행, 수협은행, 수출입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분석결과는 2025년 7월 14일부터 2025년 8월 14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6,697,0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7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275,317개와 비교하면 3.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CJ대한통운·한진 순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분석됐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4일부터 2025년 8월 14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07,1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744,328개와 비교하면 3.0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분석됐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7월 14일부터 2025년 8월 14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553,6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62,276,401개와 비교하면 8.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케어푸드 시장 공략나선 '빙그레' 온라인 관심도 1위…'hy' 2위 "건전 식문화 조성"
올 2분기 국내 유제품 제조사중 온라인에서 소비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빙그레로 나타났다. hy가 뒤를 이었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유제품 제조기업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빙그레 △hy △서울우유 △매일유업 △남양유업 △동원F&B △정식품 △연세유업 등이다. hy의 경우 가비지가 많아 일일이 제외어를 설정했다.분석 결과 빙그레가 총 4만3461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6월 뽐뿌
-
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넥센타이어 2위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국타이어가 1위를 차지했다.넥센타이어와 미쉐린타이어가 뒤를 이었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5년 7월 13일부터 2025년 8월 13일까지의 타이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8.08% 하락"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5년 7월 13일부터 2025년 8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8,090,2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540,584개와 비교해보면 7.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
RFHIC,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0.51% 상승"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RFHIC 2위 케이엠더블유 3위 쏠리드 순으로 분석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3일부터 2025년 8월 13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26,2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85,292개와 비교하면 2.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넷마블 뒤이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분석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3부터 2025년 8월 13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81,486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45,172개와 비교하면 0.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