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82만6,8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54만5,718개와 비교하면 2.4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나이벡 순으로 조사됐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7만9,1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8만8,369개와 비교하면 11.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지누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퍼시스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7만2,434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1만5,542개와 비교하면 2.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라이프 플랫폼시대 선도" 호평 LF, 업계 관심도 톱…2위 한섬 "예쁘고 가성비 강점"
LF그룹(회장 구본걸)의 LF가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패션업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 한섬과 F&F가 뒤를 이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7개 패션업체에 대해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F(093050) △한섬(020000) △F&F(383220) △삼성물산(028260)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 △코오롱FnC △효성티앤씨(298020) 등이다.LF는 이번 분석에서 총 6만5379건의 온
-
최신기술 역량 확보나선 '롯데건설' 업계 '품질경영' 관심도 1위…현대·GS건설 순
올 4~5월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품질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은 '롯데건설'로 조사됐다. 현대건설과 GS건설이 뒤를 이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4월부터 5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0곳의 품질경영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개인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언론사 '뉴스' 채널을 제외하고 검색했다.조사 대상은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0개 건설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건설 △현대건설
-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6월 1위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2위 농협은행 정기예금 3위 아이엠뱅크 정기예금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8개 정기예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5월 25일부터 2025년 6월 25일까지의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18,379,7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19,371,791개와 비교하면 5.12% 줄어들었다. 정기예금이란 ‘정기’라는 말대로 통장에 돈을 넣어놓고 ‘정해진 기간 동안 찾지 않는 예금이다. 정기예금은 정해진 기간 동안 돈을 찾지 않는 만큼 은행은 그 돈을 대출해 줄수 있기에 다른 예금
-
고려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평가정보 2위 중앙신용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5월 25일부터 2025년 6월 25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80,3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448,487개와 비교하면 14.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페이퍼코리아 3위 무림P&P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7만4,2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1만6,227개와 비교하면 4.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2만9,757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14만2,357개와 비교하면 5.9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대학생 봉사단 잇단 선행 'BBQ,' 사회공헌 관심도 업계 1위…bhc·교촌치킨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 중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BBQ로 조사됐다. BHC와 교촌치킨이 뒤를 이었다. 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4~5월 치킨 브랜드별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BBQ △BHC △교촌치킨 △굽네치킨 △자담치킨 △노랑통닭 △60계치킨 △네네치킨 △푸라닭치킨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브랜드 이름' + '사회공헌, 봉사, 어르신, 청소년, 지역사회, 인재, 독거, 기부, 기탁, 전달, 나눔, 후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54만2,8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
-
매일유업 셀렉스, 최근 2개월간 단백질 음료 관심도 1위…닥터유·하이뮨 순
매일유업의 단백질 보조제 셀렉스가 지난해 1년간 국내 시판되고 있는 주요 프로틴 음료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오리온 닥터유가 뒤를 이었다.2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단백질 음료 브랜드의 관심도(포스팅수 = 정보량)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매일유업(267980) 셀렉스 △오리온(271560) 닥터유 △일동후디스 하이뮨 △빙그레(005180) 더단백 △남양유업
-
롯데칠성,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하이트진로 뒤이어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무학 순으로 분석됐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24일부터 2025년 6월 24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044,757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640,057개와 비교하면 2.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샘·LX하우시스 순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LX하우시스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24일부터 2025년 6월 24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658,5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604,320개와 비교하면 25.2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1위...하나은행 연금 2위
연금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하나은행 연금 3위 삼성자산운용 연금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24일부터 2025년 6월 24일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5,771,1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33,058,315개와 비교하면 22.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