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LG유플러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유플러스 2위 KT 3위 SK텔레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11월 9일부터 2025년 12월 9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77,7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17,380개와 비교하면 4.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급등"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SDS 2위 카카오페이 3위 포스코DX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1월 9일부터 2025년 12월 9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615,2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258,644개와 비교하면 6.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1월 9일부터 2025년 12월 9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73,5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506,846개와 비교하면 2.6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
-
LG전자베스트샵,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73.09% 급등"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11월 9일부터 2025년 12월 9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168,3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1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316,664개와 비교해보면 25.68% 증가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LG전자베스트샵, 삼성스토어, 전자랜드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정된다. 국내 가전 유통시
-
4분기 호실적 전망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사중 관심도 1위…"내년 HBM 완판" SK하이닉스 2위
삼성전자가 11월 반도체 상장사들 가운데 온라인상 투자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SK하이닉스와 한미반도체가 뒤를 이었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에서 지난 11월(2025.11.01~2025.11.30) 반도체 상장사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전자(005930, 대표 전영현) △SK하이닉스(000660, 대표 곽노정) △한미반도체(042700, 대표 곽동신) △리노공업(058470, 대표 이채윤) △DB하이텍(000990, 대표 조기석) △테크윙(089030, 공동 대표 나윤성·장남) △주성엔지니어링(036930, 공동 대표 황철주·황은석) 등 총 7개사다.삼성전자는 조사 기간 총 6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7.29% 상승"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연세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5년 11월 8일부터 2025년 12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99,146,163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57,805,674개와 비교하면 26.2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58% 상승"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DB손해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1월 8일부터 2025년 12월 8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141,37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6,937,806개와 비교해보면 4.70%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
-
대동, 농업 상장기업 2025년 12월 브랜드평판 1위... "평판지수 14.33% 상승"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동 2위 롯데정밀화학 3위 그린생명과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1월 8일부터 2025년 12월 8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923,7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36,541개와 비교하면 34.79%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격이 일반 물가에도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0.85% 하락"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11월 8일부터 2025년 12월 8일까지의 1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7,128,904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466,800개와 비교하면 20.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
-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국민·하나카드 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2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3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1월 5일부터 2025년 12월 5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2,462,9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2,429,098개와 비교하면 0.2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체크카드
-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2.38% 상승"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경남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11월 5일부터 2025년 12월 5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9,122,0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11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9,207,949개와 비교하면 0.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11월 5일부터 2025년 12월 5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696,5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321,293개와 비교하면 1.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11월 5일부터 2025년 12월 5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320,960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904,691개와 비교하면 4.9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현대건설, 11월 건설업계 실수요자 관심도 1위...GS건설·대우건설 순
11월들어 국내 주요 건설사들에 대한 정보량이 직전월에 비해 증가한 가운데 실수요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았던 곳은 현대건설로 나타났다.GS건설과 대우건설이 뒤를 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1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기술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7월 31일에 발표한 '2025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2개 건설사로 정보량 순으로 △현대건설(000720) △GS건설(006360) △대우건설(047040) △롯데건설 △DL이앤씨(375500) △포스코이앤씨 △HDC현대산업개발(294870)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78.17% 상승"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11월 4일부터 2025년 12월 4일까지의 85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2,164,264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865,057개와 비교하면 46.0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