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제철 뒤이어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2일부터 2025년 10월 2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68,1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77,508개와 비교하면 28.2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공영민 고흥군수, 올 7·8월전남 군수 관심도 1위…이상익·김산 군수 뒤이어
지난 7월과 8월 두달간 전라남도 지방 군수 중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이는 공영민 고흥군수로 조사됐다. 이어 이상익 함평군수와 김산 무안군수 순으로 나타났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7월부터 8월까지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등 주요 채널 사이트를 대상으로 전남지방 군수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박우량 전 신안군수는 올해 3월27일자로 직위 상실됐으며, 신안군은 현재 김대인 권한대행이 군수직을 맡고 있어 조사에서 제외했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공영민 고흥군수 △이상익 함평군수 △김산 무안군수 △김성 장흥군수 △정철원 담양군수 △김한종 장성군수 △강진원 강진군수 △김철
-
종근당, 올 7·8월 '브랜드 신뢰지수' 제약업계 1위…GC녹십자·동국제약 순
종근당이 제약사들 중 가장 높은 '브랜드 신뢰지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GC녹십자와 동국제약이 뒤를 이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과 8월 제약사 '신뢰' 연관 키워드들의 포스팅 수와 점유율을 분석 합산해 '브랜드 신뢰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 △GC녹십자 △동국제약 △광동제약 △보령 △일동제약 △동아제약 △JW중외제약 △제일약품 △한미약품 △하나제약 등이다.조사시 키워드는 '제약사명' + '신뢰, 안
-
GS25, 편의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세븐일레븐·CU 순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CU 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9월 1일부터 2025년 10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3,033,8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253,824개와 비교하면 14.5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2.68% 상승"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홈앤쇼핑, NS홈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9월 1일부터 2025년 10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826,6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311,447개보다 16.27% 증가했
-
한화오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45.10% 하락"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오션 2위 HD현대중공업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1일부터 2025년 10월 1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770,0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574,641개와 비교하면 9.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덕산네오룩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평판지수 32.54% 상승"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덕산네오룩스 2위 이녹스첨단소재 3위 미래나노텍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9월 1일부터 2025년 10월 1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87,8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35,595개와 비교하면 0.3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9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조사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79만1,4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16만8,284개와 비교하면 5.1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9월 1위…옥션·G마켓 순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옥션 3위 G마켓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6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019만2,1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702만7,424개와 비교하면 11.71%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4,787만5,6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479만202개와 비교하면 9.71%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17만9,3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02만8,201개와 비교하면 11.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쿠팡' 6,7월 온라인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인터파크 2위
쿠팡이 지난 6,7월 2개월간 이커머스 기업 중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인터파크가 그 뒤를 따랐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이커머스 기업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인터파크△11번가 △G마켓 △옥션 △SSG닷컴 등이다.분석 결과 쿠팡이 총 286만9329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단 두달동안 포스팅 수가 300만건에 육박하는 기염을 토
-
IBK기업은행, 2025년 '상생' 관심도 1위…신한·하나·KB국민 순
올들어 지난 8월까지 8개월간 1금융권 가운데 중소상공인 '상생'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IBK기업은행으로 조사됐다. 이어 신한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금융권의 협력사, 파트너사 상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한국산업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한국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며, 지역거점 은행은 조사에서 제외했다
-
글로벌 4위 도약 '업비트' 7·8월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 1위…빗썸·코인원 순
최근 2개월간 가상자산거래소 중 업비트가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관심도=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2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과 8월 2개월간 가상자산거래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분석 결과 업비트가 총 14만7905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브랜드 인지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8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업비트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와 디지털 자산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차세대
-
불닭볶음면, 라면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라면·짜파게티 순
라면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불닭볶음면 2위 신라면 3위 짜파게티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개 라면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9일부터 2025년 9월 29일까지의 라면 브랜드 빅데이터 17,510,5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라면 브랜드 빅데이터 18,170,766개와 비교하면 3.63% 줄어들었다. 국내에서는 간편식 선호, 1~2인 가구 증가 등이 소비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글로벌 입맛을 잡으면서 여러 국가에서 인기를 얻으며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다. 2025년 국내 라면 시장 규모는 약 3조원대로 분석되며, 수출시장 규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