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조사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3만5,429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68만4,969개와 비교하면 0.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
퀄리티 호평받은 '오뚜기' 지난해 '간편식' 관심도 1위...농심·풀무원 순
지난해 주요 식품업계 가운데 고객들의 '간편식'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오뚜기로 조사됐다. 농심과 풀무원이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국내 식품업계 간편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개인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언론사 '뉴스' 채널을 제외하고 검색했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오뚜기(007310) △농심(004370) △풀무원(017810) △대상(001680) △하림(136480) △CJ제일제당(097950)
-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지난해 제약사 화장품 브랜드 관심도 톱…CKD·파티온 순
지난해 국내 제약사의 화장품 브랜드 관심도를 살펴본 결과, 동국제약 센텔리안24가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종근당 CKD, 동아제약 파티온 순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제약사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동국제약(086450) 센텔리안24 △종근당 CKD △동아제약 파티온 △대웅제약(069620) 이지듀
-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32% 하락"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2025년 2월 27일부터 2025년 3월 27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0,784,8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542,340개와 비교하면 6.5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bhc 뿌링클, 지난해 치킨브랜드 대표 메뉴 중 관심도 1위…허니콤보·황금올리브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치킨 브랜드의 대표 메뉴들 중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메뉴는 bhc치킨의 '뿌링클'로 조사됐다. 교촌치킨의 '허니콤보'와 BBQ치킨의 '황금올리브'가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12월 주요 치킨 브랜드 대표 메뉴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bhc 뿌링클 △교촌F&B(339770) 허니콤보 △BBQ 황금올리브 △네네치킨 스노윙치킨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60계치킨 크크크치킨 △또래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3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한양사이버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935만7,916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932만8,332개와 비교하면 0.15% 증가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
-
고려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평가정보 2위 SCI신용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26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633만3,8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699만3,434개와 비교하면 9.4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무림P&P 3위 무림페이퍼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6일부터 3월 26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46만7,7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3만3,027개와 비교하면 8.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조사됐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6일부터 2025년 3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5만9,248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0만1,913개와 비교하면 4.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
-
현대제철, 지난해 철강기업 중 온라인 관심도 1위…포스코홀딩스·동국제강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철강기업 가운데 온라인에서 투자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현대제철로 나타났다. 이어 포스코홀딩스, 동국제강 순이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철강기업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현대제철(004020) △포스코홀딩스(005490) △동국제강(460860) △KG스틸(016380) △세아제강(306200) △한국철강(104700) △세아베스틸(001430) △고려제강(002240) △대
-
지역활성화 나선 '쿠팡' 1,2월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인터파크·G마켓 순
최근 2개월간 이커머스 업계에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쿠팡'으로 조사됐다. 쿠팡의 독보적인 입지는 더욱 강화되는 모양새다.이어 인터파크, G마켓 순으로 나타났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2월 국내 주요 이커머스업체들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2개월간 정보량 순으로 △쿠팡 △인터파크 △G마켓 △11번가 △SSG닷컴 등이다.이 기간 쿠팡은 총 249만819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분석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83만7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
-
자립준비청년 적극 지원 '카카오뱅크'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 관심도 1위
카카오뱅크가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케이뱅크와 토스뱅크가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인터넷뱅크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323410)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분석 결과 카카오뱅크가 총 2만1715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2월 한 네이버 블로거는 "카카오뱅크는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모두의 자
-
"주문관리 신 기능 간편" 업비트, 올 1,2월 가상자산 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코인원 순
두나무(회장 송치형)의 업비트가 올 1,2월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가장 높은 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가상자산거래소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분석 결과 업비트는 총 14만5501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2월 어느 한 커뮤니티 글에 의하면 "이용자들이 보다 편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칠성 뒤이어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분석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25일부터 2025년 3월 25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758,59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31,786개와 비교하면 0.7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