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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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스타벅스가 올해 10월 커피 전문점 가운데 온라인에서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메가커피와 투썸플레이스가 뒤를 이었다.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주요 커피 전문점 10개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커피 전문점 중 국내에서 커피를 판매하는 전문점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스타벅스 △메가커피 △투썸플레이스 △빽다방 △이디야커피 △컴포즈커피 △할리스 △파스쿠찌 △엔제리너스 △매머드커피 순이다. 조사 키워드는 커피 전문점 ‘브랜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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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04% 하락"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3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변액보험은 보험의 보장 기능과 투자 기능을 결합한 상품으로, 고객이 납입한 보험료의 일부를 펀드에 투자하여 발생한 운용수익에 따라 보험금과 해지환급금이 변동하는 실적배당형 보험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일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5년 11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4일부터 2025년 11월 4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690,3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035,002개와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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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3.78% 하락"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코리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일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0월 4일부터 2025년 11월 4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62,5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170,095개와 비교하면 8.6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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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74% 하락"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일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4일부터 2025년 11월 4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83,8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16,652개와 비교하면 1.15%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다. 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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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19% 상승"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일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4일부터 2025년 11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03,8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68,170개와 비교하면 3.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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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올 3분기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환경'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기업은 현대건설로 나타났다. HDC현대산업개발과 GS건설이 뒤를 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3분기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환경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7월 31일에 발표한 '2025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2개 건설사 △대우건설(047040) △현대건설(000720) △GS건설(006360) △HDC현대산업개발(294870) △롯데건설 △호반그룹 △현대엔지니어링 △포스코이앤씨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 △DL이앤씨(375500) △㈜한화 건설부문 △SK에코플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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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키지여행' 진출 여기어때, 국내 여행 플랫폼 중 관심도 1위…놀유니버스 뒤이어
여기어때가 올해 3분기 국내 여행 플랫폼 가운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놀유니버스와 마이리얼트립이 뒤를 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에서 지난 3분기(2025.07.01~2025.09.30) 국내 여행 플랫폼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여기어때(대표 정명훈)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 △마이리얼트립(대표 이동건) △하나투어(039130, 대표 송미선) △모두투어(080160, 대표 우종웅) △노랑풍선(104620, 대표 김진국) △참좋은여행(094850, 대표 이종혁) 등 총 7개사다.여기어때는 조사 기간 총 7만6047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온라인 관심도 1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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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데헌 협업 제품 출시 '농심' 소비자 관심도 1위…오뚜기·풀무원 순
올 3분기 식품업계에서 농심이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오뚜기와 풀무원이 그 뒤를 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식품업계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농심 △오뚜기 △풀무원 △오리온 △CJ제일제당 △삼양식품 △빙그레 △롯데웰푸드 △팔도 △동원F&B 등이다.분석 결과 농심이 총 9만3840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9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농심이 이병학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영진이 안양공장을 방문해 생산 현장 직원들과 소통하는 '찾아가는 타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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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올 3분기 손해보험사 중 삼성화재가 가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현대해상과 DB손보가 그 뒤를 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손해보험사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메리츠화재 △NH농협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등이다.분석 결과 삼성화재가 총 5만5380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9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삼성화재는 계절별 발생하기 쉬운 위험을 집중 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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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와 손잡은 '배달의민족'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쿠팡이츠·땡겨요 순
올 3분기 배달플랫폼 중 배달의민족이 가장 많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쿠팡이츠와 땡겨요가 그 뒤를 따랐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배달플랫폼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땡겨요 △요기요 △위메프오 등이다.분석 결과 배달의민족이 총 24만6281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9월 뽐뿌의 한 유저는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배민클럽-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상품을 정식 출시했다"고 전했다.이어 "이번 제휴 상품은 한 번의 구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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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편의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55% 하락"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편의점 2위 CU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로그인, 씨스페이스, 포시즌마트, 365플러스, 아이지에이마트, 베스트올, 하프타임, 블루25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5년 10월 3일부터 2025년 11월 3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317,9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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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0.90% 상승"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롯데홈쇼핑, CJ온스타일, 홈앤쇼핑, NS홈쇼핑, GS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3일부터 2025년 11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598,4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826,693개보다 2.11% 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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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오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7.66% 하락"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오션 2위 HD현대중공업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3일부터 2025년 11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334,8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770,023개와 비교하면 9.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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덕산네오룩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8.86% 하락"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덕산네오룩스 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3일부터 2025년 11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47,0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87,857개와 비교하면 8.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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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냉각 기술 구현 '삼성전자' 반도체 기업 관심도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올 3분기 반도체기업 중 삼성전자가 가장 많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SK하이닉스가 그 뒤를 따랐다.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반도체기업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DB하이텍 △주성엔지니어링 △넥스트칩 △LX세미콘 등이다.분석 결과 삼성전자가 총 10만9936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8월 뽐뿌의 한 유저는 "첨단 반도체 기술로 새로운 냉각 방식을 구현한 삼성전자의 '차세대 냉장고'가 세계 100대 혁신 기술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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