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혁신적 비만치료제 개발나선 '한미약품' 신약 관심도 1위…유한양행·일동제약 순
최근 2개월간 제약사 중 한미약품이 가장 높은 신약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한양행과 일동제약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제약사 신약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한미약품 △유한양행 △일동제약 △종근당 △JW중외제약 △GC녹십자 △제일약품 △보령 △동아제약 △동국제약 △광동제약 등이다.분석 결과 한미약품이 총 2723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8월 뽐뿌의 한
-
서울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9.90% 상승"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제주시 3위 부산시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8월 18일부터 2025년 9월 18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6,740,4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2,570,889개와 비교하면 9.32% 줄어들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나눌 수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0.18% 하락"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18일부터 2025년 9월 18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
-
루닛,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1.65% 상승"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루닛 2위 씨어스테크놀로지 3위 뷰노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8일부터 2025년 9월 18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29,0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6,272,311개보다 15.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7.69% 상승"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영원무역 3위 미스토홀딩스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8일부터 2025년 9월 18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14,774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28,152개와 비교하면 6.5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위조 신분증 판별시스템 도입 '미래에셋증권' AI 관심도 1위…KB·NH투자증권 순
올 상반기 국내 증권사들 가운데 '인공지능 시스템 구축 및 상품·서비스' 개발에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미래에셋증권으로 조사됐다.KB증권이 바짝 뒤를 쫓았으며 NH투자증권이 그 뒤를 이었다.1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증권사 인공지능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 증권사는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 △키움증권 △삼성증권 △하나증권 △한국투자증권 △신
-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62% 하락"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웰리힐리파크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리조트 브랜드 중에서 한화리조트, 롯데리조트, 웰리힐리파크, 오크밸리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켄싱턴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금호리조트, 휘닉스파크 리조트, 모나용평, 리솜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 파인리조트, 에덴밸리리조트, 베어스타운 리조트, 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 대해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한 브랜드평판 분석을 했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8월 17일부터 2025년 9월 17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3,254,
-
한국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8.45% 하락"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금융지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17일부터 2025년 9월 17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9,942,5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902,586개와 비교하면 37.4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5% 상승"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대림바스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7일부터 2025년 9월 17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19,0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12,846개와 비교하면 10.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7.27% 하락"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7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7일부터 2025년 9월 17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32,6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220,198개와 비교하면 6.2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엘리프 검단 포레듀 공급 '계룡건설' 비수도권 건설사중 실수요자 관심도 1위
최근 2개월간 국내 비수도권 건설사들 가운데 실수요자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계룡건설로 나타났다. 요진건설과 제일건설, 중흥건설이 뒤를 이었다.16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부터 8월까지 비수도권 주요 건설사 11곳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브랜드는 정보량 순으로 △계룡건설 △요진건설 △제일건설 △중흥건설 △동원개발 △금성백조 △HS화성 △대광건영 △라인건설 △태왕이앤씨 △서한 등이다.분석 결과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캐슬·래미안 순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롯데캐슬 3위 래미안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6일부터 2025년 9월 16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7,050,9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8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4,830,327개와 비교하면 8.9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물산·롯데건설 순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롯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16일부터 2025년 9월 16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0,532,7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814,681개와 비교해보면 3.6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풍 2위 엠씨넥스 3위 드림텍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6일부터 2025년 9월 16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12,5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21,967개와 비교하면 1.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농심·오리온 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농심 3위 오리온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6일부터 2025년 9월 16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144,6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116,425개와 비교하면 15.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