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비트컴퓨터 3위 라이프시맨틱스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3만8,1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520만2,113개보다 17.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우리·한국자산신탁 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18일부터 2025년 7월 18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상승"
2025년 7월 펀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한국투자신탁운용 펀드 3위 삼성자산운용 펀드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5개 펀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18일부터 2025년 7월 18일까지의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92,497,4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95,984,766개와 비교하면 3.6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펀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급등"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백화점그룹의 한섬이 1위를 차지했다. 이달 한섬의 평판지수는 80% 넘게 급등했다.이어 2위 F&F 3위 영원무역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18일부터 2025년 7월 18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62,242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28,729개와 비교하면 7.3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
-
"간편한 UI·높은 유동성" 잇단 호평 업비트, 상반기 고객 만족도 1위…빗썸 뒤이어
올 상반기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 가운데 고객만족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업비트'로 나타났다. 빗썸과 코인원이 뒤를 이었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6월 가상자산거래소 고객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대표 오경석) △빗썸(대표 이재원) △코인원(대표 이성현, 차명훈) △코빗(대표 오세진) △고팍스(대표 조영중)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거래소 이름' + '고객' OR '거래소 이름 + 만족'
-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7월 1위…롯데·하이원리조트 순
최근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하이원리조트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300만1,9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60만3,361개와 비교하면 22.62%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대림바스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만7,6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3만9,643개와 비교하면 1.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현대로템 뒤이어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4만2,8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17만3,970개와 비교하면 46.1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K-제로 식품 세계에 알린 '롯데웰푸드' 제로식품 관심도 1위…농심·풀무원 순
올 2분기 식품기업 중 '롯데웰푸드'가 가장 높은 '제로식품'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팔도가 그 뒤를 따랐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식품기업들의 제로식품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웰푸드(280360) △농심(004370) △풀무원(017810) △빙그레(005180) △오리온(271560) △CJ제일제당(097950) △오뚜기(007310) △삼양식품(003230) △동원F&B(049770)등이다.참고로 조사시 키워드는 '회사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1.24% 상승"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17일부터 2025년 7월 17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477,1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6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220,939개와 비교하면 46.8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엠씨넥스 3위 드림텍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6일부터 7월 16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8만3,5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3만6,510개와 비교하면 4.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오리온·농심 순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16일부터 2025년 7월 16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382,5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368,264개와 비교하면 1.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캐슬·푸르지오 순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롯데캐슬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16일부터 2025년 7월 16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508,8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6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7,690,682개와 비교하면 2.9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금융소외계층 챙긴 '카카오뱅크' 2분기 인뱅 관심도 1위…케이·토스뱅크 순
카카오뱅크가 올 2분기 인터넷뱅크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케이뱅크가 뒤를 이었다.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인터넷뱅크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분석 결과 카카오뱅크가 총 16만2066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여유있는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6월 뽐뿌의 한 유저는 "카카오뱅크는 비금융 데이터로만 이뤄진 대안신용평가모형을 통해 1조원 규모의 중·저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대우·롯데건설 순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롯데건설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16일부터 2025년 7월 16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0,577,6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309,768개와 비교해보면 6.5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