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리스크 관리체계 공인 '하나은행' 금융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최근 2개월간 주요 시중 은행 가운데 하나은행이 가장 높은 금융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이 그 뒤를 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6월과 7월 주요 시중은행의 총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다.참고로 은행 고유 업무와 관련이 적은 경기, 선수, 스포츠 등의
-
이재용 회장, CEO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정의선·김승연 회장 순
CEO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공동으로 2025년 8월 4일부터 2025년 9월 4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769,541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911,029개와 비교하면 9.6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한화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분석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4일부터 2025년 9월 4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85,511,027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39,568,528개와 비교하면 32.9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평판지수 14.30% 하락"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제이에스링크 3위 바디텍메드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4일부터 2025년 9월 4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63,5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26,170개와 비교하면 5.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LG화학,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8.72% 상승"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화학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퓨처엠 으로 분석됐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4일부터 2025년 9월 4일까지의 86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629,744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942,144개와 비교하면 12.0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현대제철, 올 상반기 국내 철강재 기업 관심도 1위…포스코·동국제강 순
현대제철이 올 상반기 국내 주요 철강재 상장기업 8곳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포스코홀딩스와 동국제강 순으로 나타났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철강기업 8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철강재 생산 기업 중 8개사를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제철(004020) △포스코홀딩스(005490) △동국제강(460860) △세아제강(306200) △KG스틸(0163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큰폭 상승"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8월 3일부터 2025년 9월 3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859,4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394,643개와 비교해보면 47.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KB국민카드 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3일부터 2025년 9월 3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7,386,5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0,912,100개와 비교하면 30.9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한화시스템 2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LIG넥스원 순으로 분석됐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3일부터 2025년 9월 3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378,3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653,068개와 비교하면 14.8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SK하이닉스 2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분석됐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3일부터 2025년 9월 3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010,27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1,202,216개와 비교하면 10.7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 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5년 9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8월 2일부터 2025년 9월 2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184,6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기아·KG모빌리티 순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2만1,6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07만2,481개와 비교하면 1.8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카카오 3위 JYP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4만9,1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47만2,046개와 비교하면 0.75%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현대제철 뒤이어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동양철관 순으로 분석됐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일부터 9월 2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7만7,5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98만1,601개와 비교하면 20.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금투자도 가능한 '미래에셋생명' 상반기 변액보험 관심도 1위…한화·삼성생명 순
올 상반기 국내 주요 생보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변액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미래에셋생명으로 조사됐다. 한화생명과 삼성생명이 뒤를 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변액보험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생명 △한화생명 △삼성생명 △KB라이프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푸본현대생명 △동양생명 △흥국생명 △DB생명 △AIA생명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생보사 이름' + '변액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