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클래시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클래시스 3위 파마리서치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8만7,8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0만9,419개와 비교하면 30.8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조사됐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82만5,3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5만601개와 비교하면 6.6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토스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6.38% 상승"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토스뱅크 2위 카카오뱅크 3위 케이뱅크 순으로 분석됐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813,5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466,873개와 비교하면 14.05% 증가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24시간 365일 언제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3월 1위...롯데건설 르엘 뒤이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분석됐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7,046,3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6,950,679개와 비교하면 1.38%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
'매일오네' 잇단 호평 'CJ대한통운' 올 1,2월 택배업계 관심도 1위
CJ대한통운이 최근 2개월간 택배업계에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우체국택배와 롯데택배, 한진택배가 뒤를 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주요 택배업체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000120) △우체국택배 △롯데택배 △한진택배 △로젠택배 등이다.분석 결과 CJ대한통운이 총 1만3930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2월 네이버 카페의 한
-
현대자동차, 지난해 한국인 관심도 압도적 1위…KG모빌리티·르노코리아 순
지난해 국내 완성차 업체 5곳 중 한국인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자동차'로 나타났다. 이어 KG모빌리티, 르노코리아 순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기간의 5개 완성차 업체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자동차(005380) △KG모빌리티(003620) △르노코리아 △기아(000270) △한국GM 등이다.참고로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경우, 가비지가 많아 OO차, OO자동차 등의 키워드로만 검색했으므로 실제 정보량은 더 늘어날수 있다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월 1위…서울예대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9,707만5,65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436만4,197개와 비교하면 78.57%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휴젤 3위 펩트론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98만7,8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3만3,246개와 비교하면 6.3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LG생건·대상홀딩스 순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대상홀딩스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28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48,2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17,652개와 비교하면 6.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미래에셋증권, 채권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한은행·국민은행 순
채권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신한은행 채권 3위 국민은행 채권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7개 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28일까지의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8,821,9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7,152,674개와 비교하면 6.15% 증가했다. 채권은 확정이자부 유가증권으로 정부, 공공기관, 특수법인과 주식회사의 형태를 갖춘 기업이 일반대중과 법인 투자자들로부터 비교적 거액의 장기자금을 일시에 대량으로 조달 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일종의 차용증서이
-
'마니아층 형성' 아누아, 지난해 화장품 브랜드 '토너' 관심도 1위...메디힐·브링그린 순
지난해 국내 주요 화장품 브랜드 중 기초 화장품인 '토너' 부문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아누아'로 조사됐다. 이어 메디힐과 브링그린 순으로 나타났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토너'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아누아 △메디힐 △브링그린 △아비브 △코스알엑스 △메디큐브 △라네즈 △웰라쥬 △바이오던스 △스킨1004 △조선미녀 등이다.분석 키워드는
-
아모레퍼시픽, 지난해 '글로벌 시장' 관심도 1위…LG생활건강·애경산업 순
지난해 화장품 상장기업 가운데 글로벌 시장에 가장 높은 관심을 쏟은 곳은 '아모레퍼시픽'으로 조사됐다. 이어 LG생활건강, 애경산업 순으로 나타났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12월 화장품 상장기업 '글로벌'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아모레퍼시픽(090430) △LG생활건강(051900) △애경산업(018250)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기업명' + '글로벌, 해외, 중국, 미국, 일본, 유럽, 인도' 등이며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
-
한샘, 지난해 가구 상장기업 중 관심도 1위…에이스침대·시디즈 순
지난해 가구 상장기업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한샘으로 조사됐다. 이어 에이스침대와 시디즈 순이었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12월 가구 상장기업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6일 기준 현재가 1만원 이상인 기업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샘(009240) △에이스침대(003800) △시디즈(134790) △퍼시스(016800) △지누스(013890) 등이다.참고로 조사 키워드는 '기업명' + '가구, 책상, 데스크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3월 1위…롯데리츠 뒤이어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63만6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590만4,303개와 비교하면 12.30% 증가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셀바스AI 3위 에스디바이오센서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59만8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75만5,847개와 비교하면 11.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