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2.70% 하락"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일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0일부터 2025년 11월 10일까지의 1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2,466,800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20,247개와 비교하면 5.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
-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최근 1개월간 1금융권 중 하나은행이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KB국민은행과 우리은행이 그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1개월간 1금융권 시중은행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SC제일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다.분석 결과 하나은행이 총 6만1647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10월 팍스넷의 한 유저는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미래 세대의 건전한 금융 습관 형성
-
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 중 '고객만족' 관심도 1위… '더샵' 2위
올 3분기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고객만족' 관심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 아파트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아이파크'로 나타났다.포스코이앤씨의 '더샵'과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가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7~9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브랜드 아파트들에 대한 '고객만족'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7월 31일에 발표된 '2025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2개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로 정보량 순으로 △HDC현대산업개발(294870) '아이파크' △포스코이앤씨 '더샵' △현대건설(000720) '힐스테이트' △대우건설
-
신한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12% 상승"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2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3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일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7일부터 2025년 11월 7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2,429,0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2,051,516개와 비교하면 3.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18% 상승"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경남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일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경남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10월 7일부터 2025년 11월 7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9,207,9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10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968,144개와 비교하면 2.6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8.57% 하락"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일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7일부터 2025년 11월 7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321,2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800,293개와 비교하면 8.9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62% 하락"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비상교육 순으로 분석됐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7일부터 2025년 11월 7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904,691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10,117개와 비교하면 6.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올 3분기 화장품 제조사 중 아모레퍼시픽이 가장 많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LG생활건강과 애경산업이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3분기 화장품 제조사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산업 등이다.분석 결과 아모레퍼시픽이 총 4만3279건의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9월 뽐뿌의 한 유저는 "아모레퍼시픽이 창립 80주년을 맞아 새로운 기업 브랜드 영상을 공개했다"며 "이번 브랜드 영상은 지난 80년 간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
-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올 3분기 유제품 제조기업 중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빙그레로 조사됐다. 이어 hy와 서울우유, 매일유업이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를 대상으로 대상으로 8개 유제품 제조기업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빙그레 △hy △서울우유 △매일유업 △남양유업 △동원F&B △정식품 △연세우유 등이다.지난 3분기 빙그레는 총 3만3449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기록, 유제품 제조기업 관심도 1위에 올랐다.지난 9월 서**라는 블로거는 빙그레 쿠앤크 말차 아이스크림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4.27% 하락"
CEO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일 빅데이터뉴스와 2025년 10월 6일부터 2025년 11월 6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247,446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1,964,478개와 비교하면 19.0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현대자동차 3위 LG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일 2025년 10월 6일부터 2025년 11월 6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268,270,830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56,401,152개와 비교하면 71.5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44% 하락"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제이에스링크 3위 바디텍메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일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6일부터 2025년 11월 6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53,1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41,059개와 비교하면 7.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포스코퓨처엠,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7.29% 상승"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퓨처엠 2위 LG화학 3위 에코프로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6일 국내 화학 상장기업 8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6일부터 2025년 11월 6일까지의 85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8,865,057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774,059개와 비교하면 6.2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쿠팡, 3분기 온라인 유통 플랫폼 중 관심도 압도적 1위…컬리·G마켓순
쿠팡이 올해 3분기 온라인 유통 플랫폼 가운데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컬리와 G마켓이 뒤를 이었다.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3분기 국내 주요 온라인 유통 플랫폼 9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온라인 유통 플랫폼 중 국내에서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컬리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옥션 △롯데ON △SSG닷컴 △오아시스마켓 순이다. 조사 키워드는 기본적으로 온라인 유통 플랫폼 ‘플랫폼명’으로 조사해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국항공우주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5일부터 2025년 11월 5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225,2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891,576개와 비교하면 10.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