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톱…한화오션 뒤이어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한화오션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조사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53만9,1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97만3,489개와 비교하면 0.8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덕산네오룩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덕산네오룩스 2위 소룩스 3위 LX세미콘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2만7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46만2,139개와 비교하면 10.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GS건설 '자이' 올 5월 소비자 관심도 1위…푸르지오·힐스테이트 순
GS건설의 '자이'가 최근 1개월간 국내 주요 아파트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대우건설 '푸르지오', 현대건설 '힐스테이트'가 뒤를 이었다.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5월 건설사 도급순위 상위 10곳의 아파트 브랜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0개 건설사의 아파트 브랜드로 선정했다.올해 5월 정보량 순
-
키움증권, 4,5월 증권사 관심도 1위…삼성증권·NH투자증권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증권사 중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키움증권'으로 조사됐다. 이어 삼성증권과 NH투자증권 순으로 나타났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증권사에 대해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키움증권(039490) △삼성증권(016360) △NH투자증권(005940) △미래에셋증권(006800) △KB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대신증권(003540)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6월 1위
최근 한달간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801만7,3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764만3,752개와 비교하면 4.89%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
-
토스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토스뱅크 2위 케이뱅크 3위 카카오뱅크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73만8,8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358만9,252개와 비교하면 4.17% 증가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
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파마리서치 3위 클래시스 순으로 조사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5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4만9,5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86만5,322개와 비교하면 10.1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팬오션 뒤이어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09만1,5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3만1,557개와 비교하면 45.1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농심' 4,5월 식품기업 소비자 관심도 여유있는 1위…오뚜기·풀무원 순
농심이 최근 2개월간 식품기업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오뚜기와 풀무원이 뒤를 이었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식품기업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농심(대표 이병학 004370) △오뚜기(대표 함영준, 황성만 007310) △풀무원(대표 이우봉 017810) △삼양식품(대표 김정수, 김동찬 003230) △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 강신호 097950) △SPC삼립(대표 김범수 005610) △동원F&B(대표 김성
-
제품 리뷰 잇단 호평 '대상 청정원' 4,5월 브랜드 호감도 톱…'오뚜기 3분' 2위
국내 식품업계 주요 브랜드(or 주력 제품) 가운데 온라인에서 소비자 호감도가 가장 높은 곳은 대상 '청정원'으로 조사됐다. 오뚜기 '3분' 브랜드와 오리온 대표 제품 '초코파이'가 뒤를 이었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4~5월 주요 식품기업 브랜드들의 호감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조사 대상은 모기업을 일컫는 지주, 홀딩스를 제외했으며, 모기업이 같은 경우 상위 기업만 조사에 포함했다.조사대상 10개 브랜드는 호감도 순으로 △대상 '청정원' △오뚜기 '3분'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펩트론 3위 에이비엘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3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82만9,7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15만8,102개와 비교하면 1.5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생활건강 2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27일부터 2025년 6월 27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91,6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84,572개와 비교하면 13.4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미래에셋증권, 채권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한은행 채권 2위
채권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신한은행 채권 3위 국민은행 채권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7개 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5월 27일부터 2025년 6월 27일까지의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30,245,3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7,714,161개와 비교하면 9.13% 증가했다. 채권은 확정이자부 유가증권으로 정부, 공공기관, 특수법인과 주식회사의 형태를 갖춘 기업이 일반대중과 법인 투자자들로부터 비교적 거액의 장기자금을 일시에 대량으로 조달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일종의 차용증서이다.
-
쾌적한 쇼핑 환경 칭찬 '올리브영' 4,5월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넘사벽"
올리브영이 최근 2개월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니스프리와 미샤가 뒤를 이었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과 5월 2개월간 화장품 전문점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올리브영(대표 이선정) △이니스프리(대표 최민정) △미샤(대표 신유정) △토니모리(대표 김승철) △더페이스샵(대표 이정애) △스킨푸드(대표 구도곤) △더샘 △홀리카홀리카(대표 김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리츠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5월 26일부터 2025년 6월 26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494,1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5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5,709,044개와 비교하면 13.75% 증가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