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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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4월 1위…삼성물산·대우건설 순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7일부터 4월 17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1,745만8,0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35만6,376개와 비교해보면 14.2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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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드림텍 3위 엠씨넥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7일부터 4월 17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43만2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0만5,851개와 비교하면 5.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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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농심 뒤이어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농심 3위 오리온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7일부터 4월 17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97만5,0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27만2,972개와 비교하면 2.8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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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들 맛있다" 호평 'hy' 1분기 유제품업계 관심도 1위…빙그레·서울우유 순
팔도가 최대주주인 hy가 올 1분기 유제품 제조기업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빙그레와 서울우유, 매일유업 순으로 나타났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8개 유제품 제조기업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hy △빙그레 △서울우유 △매일유업 △남양유업 △동원F&B △정식품 △연세유업 등이다.조사 기간 hy는 총 5만324건의 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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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4월 1위…동원샘물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동원샘물 3위 스파클 순으로 조사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3월 16일부터 4월 16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99만8,3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07만4,242개와 비교하면 1.8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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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6일부터 4월 16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만6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3만5,761개와 비교하면 2.8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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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무벡스, 1분기 운송인프라업계 투자자 관심도 1위…한국공항 뒤이어
현대무벡스가 올 1분기 운송인프라 업종에서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공항, 토탈소프트가 뒤를 이었다. 1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9개 운송인프라 기업에 대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네이버페이 증권의 국내 운송인프라업종 중 가비지가 적은 기업을 대상으로 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무벡스(319400) △한국공항(005430) △토탈소프트(045340) △맥쿼리인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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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3월 16일부터 2025년 4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70,686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70,221개와 비교하면 2.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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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4월에도 부동의 1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5년 3월 16일부터 2025년 4월 16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0,767,9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40,521,395개와 비교하면 0.6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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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CJ대한통운·한진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38만5,9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95만6,299개와 비교하면 16.2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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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조사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15일부터 4월 15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57만3,5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6,340만7,741개와 비교하면 2.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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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NH농협은행 순으로 분석됐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분석을 위해 2025년 3월 15일부터 2025년 4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368,1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3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9,233,608개와 비교하면 20.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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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4월 1위...KB손보·현대해상 순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삼성화재는 6위에 그쳤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5년 3월 15일부터 2025년 4월 15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383,17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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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장류 칭찬받은 '오뚜기' 올 1분기 주부 등 여성 관심도 1위…풀무원·농심 순
올 1분기 식품업체들 가운데 주고객인 주부 등 여성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오뚜기'로 나타났다.풀무원과 농심이 그 뒤를 이었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올 1분기 주요 식품업체들의 여성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여성 관심도는 유저가 자신이 여성임을 드러낸 7개 채널의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수집한 포스팅들이며, 공식적으로 작성자의 인적 사항이 드러나지 않는 언론사 뉴스, 지식인, 커뮤니티 채널 등의 글은 집계되지 않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오뚜기(007310) △풀무원(017810) △농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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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4월 1위…금호·넥센타이어 순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 타이어는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으로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14일까지의 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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