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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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15일부터 2025년 7월 15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80,861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1,370개와 비교하면 16.0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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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자산 2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화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15일부터 2025년 7월 15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7,038,0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41,848,417개와 비교하면 12.4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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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톱…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분석됐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4만4,3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742만1,206개와 비교하면 24.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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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셀트리온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4일부터 7월 14일까지의 128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27만6,4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6,129만6,581개와 비교하면 1.6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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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적 수익 강점" 미래에셋자산운용, 2분기 투자자 관심도 1위…삼성·KB자산운용 순
1올 2분기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가운데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미래에셋자산운용'으로 조사됐다. 이어 삼성자산운용과 KB자산운용이 뒤를 이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4~6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자산운용사에 대한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KB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신한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IBK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등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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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05% 하락"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신한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하나은행, 아이엠뱅크, 신한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수협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씨티은행, 수출입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분석결과는 2025년 6월 14일부터 2025년 7월 14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7,275,3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322,365개와 비교하면 18.9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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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7월 1위...DB손보·현대해상·삼성화재 순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3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이다. 자동차 구입을 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되어 있으며, 이를 어길 시 과태료를 부과하게 되어 있다. 2020년 자동차보험 시장 규모(원수보험료 기준)는 19조 6000억 원으로, 2019년 17조 5000억 원에 비해 11.6% 성장했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14일부터 2025년 7월 14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093,54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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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2분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롯데건설·포스코이앤씨 순
올 2분기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현대건설'로 조사됐다. 이어 롯데건설과 포스코이앤씨 순으로 나타났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0곳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0개 건설사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건설(000720) △롯데건설 △포스코이앤씨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 △현대엔지니어링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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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넷마블 뒤이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엔씨소프트 순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11부터 2025년 7월 11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45,172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39,810개와 비교하면 5.0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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쏠리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5.24% 상승"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쏠리드 2위 케이엠더블유 3위 인텔리안테크 순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11일부터 2025년 7월 11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85,2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41,230개와 비교하면 5.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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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47% 상승"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웰컴저축은행 3위 OK저축은행 으로 분석됐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2025년 6월 11부터 2025년 7월 11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9,540,5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182,438개와 비교해보면 1.8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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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금융지주 김남구, 금융지주 CEO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5.89% 상승"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금융지주 김남구 2위 아이엠금융지주 황병우 3위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순으로 분석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11일부터 2025년 7월 1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5,392,7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696,451개와 비교하면 14.8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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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축보다 리모델링" LX하우시스, 상반기 '바닥재' 관심도 압도적 1위…KCC글라스 2위
올 상반기 주요 건축자재기업 바닥재 제품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곳은 'LX하우시스'로 조사됐다. KCC글라스와 구정마루가 뒤를 이었다.1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6월까지 건축자재기업 7곳의 '바닥재' 연관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브랜드는 '바닥재'를 생산하는 국내 주요 건자재기업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X하우시스(108670) △KCC글라스(344820) △구정마루 △현대L&C △한샘(009240)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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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에이플러스에셋 3위 굿리치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10일부터 2025년 7월 10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364,5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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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7월 톱…한국투자·삼성증권 순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한국투자증권 3위 삼성증권 순으로 조사됐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4,133만0,8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14만3,367개와 비교해보면 32.71%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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