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삼성SDI 뒤이어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3월 1일부터 2025년 4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313,1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562,907개와 비교하면 0.24%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등의 부품 관련 상장기업을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G마켓·11번가순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G마켓 3위 11번가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5년 3월 1일부터 2025년 4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2,081,7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4,657,687개와 비교하면 10.45% 줄어들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
-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18.90% 하락"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5년 3월 1일부터 2025년 4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696,1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3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10,788,409개와 비교하면 19.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
상생금융 팔걷은 '신한은행' 지난해 ESG경영 관심도 1위…KB국민·하나은행 순
지난해 1금융권 은행 가운데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신한은행으로 조사됐다. KB국민은행과 하나은행이 뒤를 이었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1금융권 은행 14곳의 'ESG 경영'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024110) △우리은행 △카카오뱅크(323410) △Sh수협은행 △한국수출입은행 △SC제일은행 △한국산업은
-
테라 잇단 호평 '하이트진로' 올 1,2월 주류업계 관심도 1위…롯데칠성음료 뒤이어
올 1,2월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국내 주류업체는 '하이트진로'로 조사됐다. 이어 롯데칠성음료와 무학 순이었다.1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2025년 1월부터 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주류업체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이트진로(000080) △롯데칠성음료(005300) △무학(033920) △OB맥주 △국순당(043650) △제주맥주(276730) △보해양조(000890) △서울장수 등이다.참고로 기업 고유 업무와
-
리가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클래시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클래시스 3위 파마리서치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8만7,8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0만9,419개와 비교하면 30.8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대한해운 순으로 조사됐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82만5,3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15만601개와 비교하면 6.6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토스뱅크,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6.38% 상승"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토스뱅크 2위 카카오뱅크 3위 케이뱅크 순으로 분석됐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의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813,5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 인터넷 전문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466,873개와 비교하면 14.05% 증가했다. 인터넷 전문은행은 오프라인 점포를 마련하지 않은 채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하는 은행을 말한다. 무점포 영업을 통한 획기적인 비용절감, 지역적 제한이 없는 전국망의 영업 영역, 24시간 365일 언제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3월 1위...롯데건설 르엘 뒤이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분석됐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7,046,3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6,950,679개와 비교하면 1.38%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란
-
'매일오네' 잇단 호평 'CJ대한통운' 올 1,2월 택배업계 관심도 1위
CJ대한통운이 최근 2개월간 택배업계에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우체국택배와 롯데택배, 한진택배가 뒤를 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주요 택배업체들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000120) △우체국택배 △롯데택배 △한진택배 △로젠택배 등이다.분석 결과 CJ대한통운이 총 1만3930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2월 네이버 카페의 한
-
현대자동차, 지난해 한국인 관심도 압도적 1위…KG모빌리티·르노코리아 순
지난해 국내 완성차 업체 5곳 중 한국인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자동차'로 나타났다. 이어 KG모빌리티, 르노코리아 순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기간의 5개 완성차 업체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자동차(005380) △KG모빌리티(003620) △르노코리아 △기아(000270) △한국GM 등이다.참고로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경우, 가비지가 많아 OO차, OO자동차 등의 키워드로만 검색했으므로 실제 정보량은 더 늘어날수 있다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월 1위…서울예대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9,707만5,654개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436만4,197개와 비교하면 78.57%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휴젤 3위 펩트론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98만7,8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3만3,246개와 비교하면 6.3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LG생건·대상홀딩스 순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대상홀딩스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28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248,2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517,652개와 비교하면 6.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미래에셋증권, 채권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한은행·국민은행 순
채권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신한은행 채권 3위 국민은행 채권 순으로 분석됐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7개 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28일까지의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8,821,9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2월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7,152,674개와 비교하면 6.15% 증가했다. 채권은 확정이자부 유가증권으로 정부, 공공기관, 특수법인과 주식회사의 형태를 갖춘 기업이 일반대중과 법인 투자자들로부터 비교적 거액의 장기자금을 일시에 대량으로 조달 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일종의 차용증서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