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2025년 8월 23일부터 2025년 9월 23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4,227,5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8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7,271,643개와 비교하면 17.6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 "평판지수 5.09% 하락"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지노믹트리 3위 덴티움 순으로 분석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3일부터 2025년 9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06,0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62,763개와 비교하면 2.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0.17% 하락"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퍼시스 3위 지누스 순으로 분석됐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3일부터 2025년 9월 23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96,403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124,185개와 비교하면 1.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
-
건강 제품 잇단 추천 '종근당' 7·8월 소비자 관심도 1위…대웅제약·GC녹십자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제약사 가운데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종근당으로 조사됐다. 대웅제약과 GC녹십자가 뒤를 이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8월 국내 제약사들의 온라인 전체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 △대웅제약 △GC녹십자 △한미약품 △일동제약 △동아제약 △동국제약 △광동제약 △JW중외제약 △제일약품 △보령 △하나제약 등이다.분석 결과, 종근당이 총 2만5933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건설 르엘 뒤이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롯데건설 르엘 3위 DK아시아 로열파크씨티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2일부터 2025년 9월 22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11,311,2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빅데이터 9,131,724개와 비교하면 23.87% 증가했다. 하이엔드는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리고 보다 자유로운 소비를 선택한다는 의미가 있다. 하이엔드 브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13% 하락"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미래신용정보 3위 중앙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2일부터 2025년 9월 22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7,267,4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6,944,920개와 비교하면 4.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페이퍼코리아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2일부터 2025년 9월 22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536,4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44,968개와 비교하면 3.9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고려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8.35% 상승"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5년 8월 22일부터 2025년 9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5,498,649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4,238,525개와 비교하면 8.85% 증가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됐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22일부터 2025년 9월 22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95,842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62,501개와 비교하면 1.2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한화생명, 상반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교보생명·신한라이프 순
한화생명이 올 상반기 국내 주요 생보사 가운데 '사회공헌'에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교보생명이 뒤를 이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상반기 생보사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화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KB라이프생명 △삼성생명 △흥국생명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DB생명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생보사 이름' + '사회
-
아워홈, 최근 2개월간 식자재 유통기업 관심도 1위…신세계푸드·CJ프레시웨이 순
아워홈이 최근 2개월간 식자재 유통 기업 중 가장 많은 인지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신세계푸드가 그 뒤를 따랐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2개월간 식자재 유통 기업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로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워홈 △신세계푸드 △CJ프레시웨이 △현대그린푸드 △삼성웰스토리 △풀무원푸드앤컬처 △동원홈푸드 등이다.분석 결과 아워홈이 총 1만1398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
-
공항 라운지 잇단 호평 '대한항공' 7·8월 소비자 관심도 1위…제주항공·진에어 순
최근 2개월간 국내 항공사 중 소비자들에게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대한항공으로 나타났다. 제주항공과 진에어가 뒤를 이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7월부터 8월까지 국내 항공사에 대한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에어로케이 등이다.조사 결과 대한항공이 총 10만7827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올 7~8월 항공업계에서 여유있
-
시몬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37% 하락"
침대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몬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에이스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9일부터 2025년 9월 19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9,254,447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8,946,178개와 비교하면 3.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하나캐피탈 순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8월 19일부터 2025년 9월 19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740,8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다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77% 상승"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8월 19일부터 2025년 9월 19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896,3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927,764개와 비교하면 7.9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