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2025년 6월 23일부터 2025년 7월 23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4,369,5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826,871개와 비교하면 21.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LG그룹, 올 상반기 10대 그룹 사회공헌 관심도 1위…SK·삼성그룹 순
올 상반기 국내 10대 그룹 중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LG그룹'으로 조사됐다. 이어 SK그룹과 삼성그룹 순으로 나타났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10대 그룹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5월 공정위가 발표한 자산규모 기준 10대 그룹이며 정보량 순으로 △LG그룹(회장 구광모) △SK그룹(회장 최태원) △삼성그룹(삼성전자 회장 이재용) △농협(농협중앙회 회장 강호동) △롯데그룹(회장 신동빈) △한화그룹(
-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7월 톱…"평판지수 1.32% 상승"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797만3,86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986만3,222개와 비교하면 9.51% 줄어들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
고려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7월 1위…미래신용정보 뒤이어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평가정보 2위 미래신용정보 3위 중앙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7만6,4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8만377개와 비교하면 0.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하락"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한솔제지 3위 페이퍼코리아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22일부터 2025년 7월 22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2,8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74,260개와 비교하면 13.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8.12% 상승"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됐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22일부터 2025년 7월 22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65,444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29,757개와 비교하면 16.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하나원큐 호평 '하나은행' 2분기 1금융권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하나은행이 올 2분기 1금융권 중 가장 높은 금융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이 뒤를 이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1금융권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금융권중 수도권 은행만을 대상으로 서칭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한국산업은행 △SC제일은행 △한국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다.분석 결과 하나은
-
시몬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7월 1위…이케아·에이스 순
최근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시몬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에이스 침대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856만1,53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870만3,695개와 비교하면 1.6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협력사 적극 챙긴 '반도건설' 올 상반 중견 건설사 '상생' 관심도 톱…금호건설 2위
반도건설이 올 상반기 국내 주요 중견 건설사 가운데 '상생'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금호건설과 동부건설이 뒤를 이었다.2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10대 건설사를 제외한 주요 중견 건설사 10곳의 상생 관련 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해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13~30위 중견 건설사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반도건설 △금호건설 △동부건설 △코오
-
롯데칠성,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하이트진로 뒤이어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무학 순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21일부터 2025년 7월 21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896,357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044,757개와 비교하면 5.4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
-
KCC,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3.05% 상승"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 2위 한샘 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21일부터 2025년 7월 21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10,4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658,597개와 비교하면 16.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하나캐피탈 순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21일부터 2025년 7월 2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048,8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혔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비트컴퓨터 3위 라이프시맨틱스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3만8,1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520만2,113개보다 17.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우리·한국자산신탁 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18일부터 2025년 7월 18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상승"
2025년 7월 펀드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펀드가 1위를 차지했다.이어 2위 한국투자신탁운용 펀드 3위 삼성자산운용 펀드 순으로 분석됐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5개 펀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18일부터 2025년 7월 18일까지의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92,497,4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펀드 브랜드 빅데이터 95,984,766개와 비교하면 3.6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펀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