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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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하이트진로 바짝 추격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무학 순으로 분석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1일부터 2025년 11월 21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13,003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289,211개와 비교하면 0.1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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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큰폭 하락"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0월 21일부터 2025년 11월 2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647,8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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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도 상승"
연금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신한은행 연금 3위 KB국민은행 연금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1일부터 2025년 11월 21일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35,906,2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7,960,638개와 비교하면 28.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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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건설,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 관심도 압도적 1위…금호·코오롱·우미건설 순
동부건설이 지난 10월 국내 중견 건설사들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금호건설과 코오롱글로벌, 우미건설이 뒤를 이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과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0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기준 상위 12곳을 제외한 주요 중견 건설사 9곳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해 7월 31일에 발표한 '2025년도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기준 30위권 중견 건설사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동부건설(005960) △금호건설(002990) △코오롱글로벌(003070) △우미건설 △KCC건설(021320) △아이에스동서(010780) △쌍용건설 △한신공영(0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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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주시,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779.47% 상승"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경주시 2위 서울시 3위 부산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일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10월 20일부터 2025년 11월 20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0,052,0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9,303,855개와 비교하면 1.26% 증가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의 세 종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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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5.53% 하락"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0월 20일부터 2025년 11월 20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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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닛,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1.16% 하락"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루닛 2위 씨어스테크놀로지 3위 뉴로핏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0일부터 2025년 11월 20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39,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5,214,338개보다 10.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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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무역,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10% 하락"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영원무역 2위 F&F 3위 한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일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20일부터 2025년 11월 20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36,106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43,323개와 비교하면 8.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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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당플래너 서비스 호평 '미래에셋증권' 10월 관심도 1위…삼성·NH투자증권 순
미래에셋증권(대표 김미섭·허선호)이 국내 주요 증권사들 가운데 지난 10월 온라인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조사됐다.삼성증권과 NH투자증권이 뒤를 이었다.20일 여론 조사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수 채널과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10개 증권사에 대해 지난 10월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증권사는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증권(대표 김미섭·허선호) △삼성증권(대표 박종문) △NH투자증권(대표 윤병운) △한국투자증권(대표 김성환) △키움증권(대표 엄주성) △신한투자증권(대표 이선훈) △KB증권(대표 김성현) △하나증권(대표 강성묵)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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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9.61% 하락"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곤지암리조트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10월 19일부터 2025년 11월 19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128,2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0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348,520개와 비교하면 2.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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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6.86% 상승"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대림바스 3위 삼목에스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일 건축제품 상장기업 1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9일부터 2025년 11월 19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08,1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1,123개와 비교하면 0.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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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로템 뒤이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일 기계 상장기업 7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9일부터 2025년 11월 19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399,5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830,444개와 비교하면 12.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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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10월 햄버거 브랜드 중 소비자 관심도 1위…버거킹·롯데리아순
맥도날드가 올해 10월 햄버거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다. 버거킹과 롯데리아가 뒤를 이었다. 1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 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올 10월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7곳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햄버거 브랜드 중 국내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3만4488건) △버거킹(2만779건) △롯데리아(1만9680건) △KFC(1만4276건) △맘스터치(1만3623건) △프랭크버거(3495건) △노브랜드버거(2388건) 순이다. 분석 결과, 맥도날드가 10월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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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아이엠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0월 19일부터 2025년 11월 19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031,1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0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160,588개와 비교하면 9.2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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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캐슬·래미안 순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롯데캐슬 3위 래미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8일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10월 18일부터 2025년 11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1,738,9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6,078,726개와 비교하면 21.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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