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LG에너지솔루션, 지난해 배터리업계 투자자 관심도 1위…삼성SDI·SK온 순
국내 배터리 업계에서 지난해 'LG에너지솔루션' 투자자들의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삼성SDI와 SK온이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12월 국내 배터리 업계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LG에너지솔루션(373220) △삼성SDI(006400) △SK온 등이다.분석 결과 LG에너지솔루션이 총 65만6331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지난해 12월 팍스넷에는 LG에너지솔루션이 차세대 배터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한화생명 변액보험 3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 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 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5년 3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6일부터 3월 6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16만8,0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2월 6일부터 3월 6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9만8,9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2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877만6,165개와 비교하면 17.97%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6일부터 3월 6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9만2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8만7,852개와 비교하면 10.26%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분석했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포스코엠텍 3위 세아제강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6일부터 3월 6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3만8,1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0만8,936개와 비교하면 33.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고금리에 잇단 이벤트 혜택" 호평 '하나은행' 소비자 관심도 톱…KB국민·신한은행 '빅3'
최근 두달간 1금융권 가운데 고객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하나은행으로 나타났다. 이어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 순이었다.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2월 1금융권 9곳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1금융권중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024110) △KDB산업은행 △SC제일은행 △한국수출입은행 등이다. 소매영업을 접은 한국씨티은행과 카카오뱅크 등 인터넷은행 및 BN
-
CU, 편의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평판지수 10.34% 상승"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2월 5일부터 2025년 3월 5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1,908,0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275,932개와 비교하면 5.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백화점그룹의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 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5년 2월 5일부터 2025년 3월 5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9,053,7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9,891,930개보다 8.4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한화오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급등"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오션 2위 HD현대중공업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5일부터 2025년 3월 5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285,0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620,501개와 비교하면 17.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서울반도체,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49.45% 상승"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반도체 2위 HB테크놀러지 3위 LX세미콘 순으로 분석됐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5일부터 2025년 3월 5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718,1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38,878개와 비교하면 5.2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7일 배송 오네서비스' 잇단 호평 'CJ대한통운'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톱
지난해 '7일배송 서비스' 도입을 예고한 후 올 1월초 본격 서비스에 나선 'CJ대한통운'이 지난해 1년간 국내 5개 택배 업체 중 가장 많은 소비자 관심도를 차지했다.우체국택배와 로젠택배가 뒤를 이었다.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택배업계의 관심도(포스팅수 = 정보량)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000120)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002320)택배 △롯데택배 등이다.CJ대한통운이 이번 조사에서 총 5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SDI·LG이노텍 순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이노텍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4일부터 2025년 3월 4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562,9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0,241,287개와 비교하면 3.31%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11번가·옥션 순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5년 2월 4일부터 2025년 3월 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4,657,6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3,271,905개와 비교하면 5.95%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 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1위...삼성SDI 뒤이어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2월 4일부터 2025년 3월 4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173,4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022,356개와 비교하면 1.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친절·가성비" 등 잇단 호평 '아웃백' 2024 패밀리 레스토랑 관심도 1위…애슐리·빕스 순
다이닝브랜즈그룹(옛 bhc)이 운영하는 아웃백이 지난해 1년간 국내 주요 패밀리 레스토랑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했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관심도(포스팅수 = 정보량)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 △애슐리 △빕스 △매드포갈릭 △TGI프라이데이(이하 TGIF) 등이다.아웃백이 이번 조사에서 총 21만6162건의 온라인 정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