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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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X세미콘 2위 서울반도체 3위 덕산네오룩스 순으로 분석됐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7월 1일부터 2025년 8월 1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78,6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20,782개와 비교하면 0.3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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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그릇도 무료 '배달의민족'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쿠팡이츠' 뒤이어
배달의민족이 올 2분기 주요 민간 배달 플랫폼 중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쿠팡이츠와 요기요 순으로 나타났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배달 플랫폼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땡겨요 △위메프오 등이다.분석 결과 배달의민족이 총 38만6891건의 관련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6월 뽐뿌의 한 유저는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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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텍,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 "평판지수 22.32% 하락"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텍 2위 앱코 3위 하이퍼코퍼레이션 순으로 분석됐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30일부터 2025년 7월 31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369,5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4년 7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954,729개와 비교하면 3.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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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 라면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라면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라면 2위 불닭볶음면 3위 짜파게티 순으로 분석됐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개 라면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30일부터 2025년 7월 31일까지의 라면 브랜드 빅데이터 18,170,7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국내에서는 간편식 선호, 1~2인 가구 증가 등이 소비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글로벌 입맛을 잡으면서 여러 국가에서 인기를 얻으며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다. 2025년 국내 라면 시장 규모는 약 3조원대로 분석되며, 수출시장 규모는 2025년 기준으로 1조 5천억 원 이상에 달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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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두배이상 급등"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다날 3위 카페24 순으로 분석됐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30일부터 2025년 7월 31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718,8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4년 7월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17,094개와 비교하면 104.2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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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ETF 순자산총액 210조원 넘은 '미래에셋자산운용' ETF 발행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
ETF 발행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분석됐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ETF 발행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30일부터 2025년 7월 31일까지의 ETF 발행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528,1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ETF (Exchange‑Traded Fund, 상장지수펀드) 는 주식처럼 거래소에 상장되어 실시간으로 매매 가능한 펀드 상품이다. 2025년 6월 말 기준, ETF 종목 수가 1,000개를 넘고 국내 ETF 순자산총액은 약 210조원을 돌파했다.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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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올 상반기 제과3사중 사회공헌 관심도 1위…크라운해태, 상승률 1위
올 상반기 국내 제과 3사 가운데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롯데웰푸드로 조사됐다. 오리온과 크라운해태가 뒤를 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6월까지 제과 3사의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브랜드는 국내 제과 기업 중 세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웰푸드(280360) △오리온(271560) △크라운해태(005740) 등이다.조사 방법은 '기업명' + '어르신, 청소년, 청년, 기부, 기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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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한국조선해양, 최근 1년간 '주주환원' 관심도 1위…한화오션·삼성중공업 순
최근 1년간 국내 주요 조선사 가운데 주주환원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HD한국조선해양'으로 조사됐다. 한화오션과 삼성중공업이 뒤를 이었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7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조선사 3곳의 주주환원 관련 게시물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조선사는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HD한국조선해양(009540) △한화오션(042660) △삼성중공업(010140) 등이다.조사 방법은 '기업명' + '주주환원, 주주가치' 등의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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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 친화적 인터페이스" 호평 '카카오T' 2분기 택시앱 관심도 1위…우버·타다 순
올 2분기 국내 주요 택시 호출 애플리케이션 중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카카오T'로 조사됐다.이어 Uber와 타다가 뒤를 이었다.3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택시앱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국내 주요 택시앱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T(이하 카카오택시) △Uber택시(옛 우티) △타다 △아이엠 △반반택시 △티머니택시 등이다.가비지 제거를 위해 조사 키워드는 '플랫폼명' + '택시'로 한정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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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11번가 뒤이어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옥션 순으로 분석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30일부터 2025년 7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7,027,4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2,006,178개와 비교하면 22.82% 증가했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에게 모두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 등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오픈마켓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중간유통마진을 생략할 수 있어 기존의 인터넷 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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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6월 30일부터 2025년 7월 30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791,4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9,168,284개와 비교하면 4.1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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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분석됐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30일부터 2025년 7월 30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790,2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0,020,803개와 비교하면 12.31%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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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SDI 순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분석됐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30일부터 2025년 7월 30일까지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0,028,2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259,883개와 비교하면 4.9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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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존비즈온,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더존비즈온 2위 한글과컴퓨터 3위 안랩 순으로 분석됐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6월 29일부터 2025년 7월 29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458,8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420,038개와 비교하면 43.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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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정수기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5.60% 상승"
정수기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정수기 2위 LG전자 정수기 3위 브리타 정수기 순으로 분석됐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정수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6월 29일부터 2025년 7월 29일까지의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8,866,34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정수기 브랜드 빅데이터 9,223,798개와 비교하면 3.88% 줄어들었다. 2020년 기준 국내 정수기 시장 규모는 3조원대로 추산된다. 정수기는 1940년대 미 해군에 의해 개발된 것이 시초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68년 첫 상품화된 이래 198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했다. 정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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