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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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 1년간 40여곳 단체급식 수주…매출 20%↑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최근 1년간 네이버·네오플 등 40여 기업의 단체급식사업(1일 3만식 규모)을 수주해 운영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 기간 단체급식 매출도 20% 이상 늘었다. 현대그린푸드는 ▲특화메뉴 제공 ▲고퀄리티 간편식 코너 및 사내카페 운영 등 경쟁 급식업체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해 선보이고 있다.미국 스테이크 전문점 ‘텍사스 로드하우스’의 BBQ 플래터, 이탈리아 프리미엄 식문화 공간 ‘이탈리’의 뽀모도로 파스타, '한솔냉면'의 물냉면 등이 대표적이다. 고퀄리티 간편식 코너를 운영하고 있는 것도 기업들이 현대그린푸드를 선택하는 배경 중 하나다. 현대그린푸드는 저당·저열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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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분양시장 키워드는 ‘산단 특수’…대우·우미·DL건설 신규 공급 귀추 주목
연초부터 살아난 분양시장이 최근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31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10월 전국에서 공급한 16개 단지 평균 청약 경쟁률은 지난 24일 기준 23.69 대 1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전체(173개 단지) 평균 청약 경쟁률 16.79 대 1에 비해 1.4배 이상 높은 수치다.특히 산업단지와 인접한 단지는 산업단지 종사자 수요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데다 산단 근로자들이 직장과 가까운 아파트를 찾는 경우가 많아 환급성도 타 단지에 비해 높은 편이어서 흥행에 성공하고 있는 것이다.실제로 한양이 지난 7월 전주 에코시티에 공급한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110가구 모집에 9393건이 접수되며 평균 85.39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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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엔지니어링, 테크로스와 수전해 기반 그린수소사업 '맞손'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30일 알칼라인 수전해기기 생산전문업체인 테크로스와 ‘알칼라인 수전해 기반 그린수소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알칼라인 수전해 기술은 다양한 수전해 방식 중 안정성이 높아 수소의 대량 생산에 적합한 방식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수전해 기술 중 가장 성숙도가 높아 해외에서는 이미 상용화가 시작됐으며, 현재 생산되는 그린수소의 70% 가량이 알칼라인 수전해 방식을 통해 생산되고 있다.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을 발판으로 양사가 좋은 시너지를 내어 그린수소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소 생산부터 저장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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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대상한림식품과학상에 한남수 충북대 교수 선정
대상은 제9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수상자로 한남수 충북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교수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대상한림식품과학상은 식품과학 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대상과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 2015년 공동으로 제정한 상으로, 매년 세계적인 연구업적을 이룩한 식품과학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제9회 대상한림식품과학상 수상자 한남수 교수는 발효종균 플랫폼 구축을 통해 전통발효식품의 세계화 연구에 기여한 업적을 인정받아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남수 교수는 발효종균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전통발효식품을 대상으로 세계적 기준을 만족시키는 고효율 종균을 개발해냈다. 또 대장염 억제 활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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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한-인니 수교 50주년 맞아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 진행
KT&G는 한국과 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기념해 대학생 창업지원 및 문화축제 개최, 교육환경 개선 등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KT&G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UNTAR 대학교에서 ‘상상 창업스쿨’의 최종 결선 행사인 투자유치활동(IR) 피칭데이를 지난 28일(현지시간) 개최했다. ‘상상 창업스쿨’은 KT&G의 현지 대학생 대외활동 커뮤니티인 ‘KT&G 상상유니브 인도네시아’가 운영하는 대학생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예선에 진출하는 91개 팀을 선발했다. IR 피칭데이에서는 91개 팀 중 최종 선정된 15개 팀이 각자의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했으며, 이들에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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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정우 포스코 회장,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포스코는 최정우 회장이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Bye Bye Plastic Challenge)'에 동참하고 불필요한 플라스틱을 줄이는 친환경 실천운동 확산 캠페인에 힘을 보탰다고 31일 밝혔다.'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 소비를 진작하기 위해 환경부가 지난 8월부터 시작한 릴레이 운동이다.최정우 회장은 오세훈 서울시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이날 포스코그룹 신입직원과 마스코트인 ‘포석호’와 함께 동참하며 그룹 차원의 참여와 실천을 약속했다. 또한, 최정우 회장은 이번 ‘바이 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재활용 철강재를 활용한 포스아트 스틸 피켓을 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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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모오이 디자인 더한 'LG 오브제컬렉션' 출시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오브제컬렉션(Objet Collection)에 ‘모오이(Moooi)’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더했다고 31일 밝혔다. 모오이는 토끼 형태의 램프, 실제 크기로 갓을 쓴 말 등 마치 예술작품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제품으로 유명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LG전자는 양사가 협력한 작품 중 라이프스타일 올레드 TV 포제,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에어로퍼니처 등 2종을 엄선해 모오이 에디션을 국내시장에 처음 출시한다.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포제(Posé) 모오이 에디션’은 옆에서 바라보면 패널과 본체가 U자를 그리는 곡선 디자인이 돋보이는 라이프스타일 TV로,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 등에서 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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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기업고객 맞춤형 초거대 AI '믿음' 출시… "B2B 시장 집중 공략"
KT(대표 김영섭)가 서울 서초구 KT 연구개발센터에서 기자설명회를 열고, 초거대 AI ‘믿음(Mi:dm)’의 출시를 발표했다고 31일 밝혔다. 출시하는 모델은 총 4종으로, 경량 모델부터 초대형 모델에 이르기까지 기업의규모와 사용 목적에 맞게 완전 맞춤형(Full Fine-Tuning)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KT는 초거대 AI를 활용하고 학습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에게 믿음의 파운데이션 모델(Foundation Model)을 개방한다. 이를 위해 ‘KT 믿음 스튜디오(KT Mi:dm Studio)’라는 전용 포털을 오픈해 고객에게 편리한 개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파운데이션 모델이란, 방대한 데이터셋으로 학습한 초거대 AI 핵심 기반 모델을 의미하며 오픈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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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 더 보라 3170 성공"…반도건설, 美 주택사업 확대
반도건설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글렌데일시(City of Glendale, CA)의 댄 브로트만(Dan Brotman) 시장이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를 방문해 반도건설의 주상복합아파트를 둘러봤다고 31일 밝혔다. 글렌데일시는 지난해 6월 도시개발사업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반도건설과 협력의향서(MOI)를 체결한 바 있다.반도건설에 따르면, 지난 27일 댄 브로트만 시장은 반도건설의 동탄2신도시 주상복합 ‘동탄역 시범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4.0’과 ‘동탄역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8.0’ 및 단지 내 브랜드상가 ‘카림애비뉴’, 반도문화재단 아이비라운지 등을 차례로 방문해 반도건설의 다양한 사업 분야를 직접 확인했다. 또, 그간 반도건설의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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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아트센터, LG전자와 개관 1주년 맞이 미디어아트 신진작가 공모
LG아트센터가 마곡 지구 이전에 맞춰 개최한 ‘LG아트센터 서울 개관 공연’의 티켓 판매 수익금 전액을 미디어아트 신진작가 공모 사업에 기부한다고 31일 밝혔다.LG아트센터 서울 개관 1주년에 맞춰 시작되는 이번 공모 사업은 한국메세나협회 주관으로 진행되며, LG아트센터와 LG전자가 주최한다. 예술과 기술의 지평을 함께 넓히고자 기획된 이번 공모는 ‘빛과 인간을 담아내다’를 주제로 한다. 2회 이상의 전시 참여 경력이 있는 45세 이하 영상기반의 미디어아티스트라면 누구든 응모 가능하며, 최종 선정된 총 5인(팀)의 작가에게는 각각 3,0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내년 중 LG아트센터 서울에서 전시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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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광주·전남 특색 음식 소개…"식재료 판로 확대"
신세계백화점이 로컬 식재료 판로 확대에 앞장선다.신세계백화점은 11월 3일부터 9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본점, 센텀시티, 광주신세계에서 펼치는 ‘로컬이 신세계 인(in) 광주&전남’ 팝업 스토어에서는 전남의 식재료와, 광주의 지역 특색을 담은 음식을 소개한다고 31일 밝혔다. 팝업에서 판매하는 대표 상품으로는 해남 흑보리, 강진 귀리, 참굴비 등이 있다. 이번 팝업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도 있다. 신세계는 이른바 ‘고려인의 떡갈비’로 불리는 ‘코프타’를 1만 2000원에 소개한다. 강남점과 센텀시티에서 단독 판매한다. 코프타는 앞서 지난달 신세계백화점이 개최한 ‘로컬이 신세계’ 국내 여행 후기 콘테스트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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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전문가와 함께하는 '부동산 투어 세미나' 개최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지난 24일, 26일 이틀간 손님들을 초청해 용산구 용리단길과 용산국제업무지구 등을 탐방하는 ‘2023 부동산 투어(投語, Tour) 세미나: 승천하는 용산의 미래’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하나은행의 ‘부동산 투어 세미나’는 하나은행 WM본부의 부동산 및 자산관리 전문위원들이 투자 유망지역을 손님들과 함께 직접 탐방하며, 지역분석 및 전망, 투자 포인트 등을 손님들께 설명하는 국내 금융사 유일의 ‘체험형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2017년 첫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홍대, 성수동, 이태원, 송리단길 등에서 총 8회에 걸쳐 진행된 데 이어, 이번에 용리단길과 용산국제업무지구에서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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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 갤럭시 폴드 맞춤형 영웅문S# 화면 오픈
키움증권은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이용자를 위한 영웅문S# 부가 화면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키움증권은 이용자들이 디스플레이를 펼쳤을 때 큰 화면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우측 공간을 활용한 새로운 부가 화면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영웅문S# 앱을 통해 우측 부가 화면에 고정 노출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앱 내 화면 이동과 별개로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키움증권은 이번 1차 오픈을 통해 종합 뉴스, 국내/해외 호가, 국내/해외 종목 뉴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추후 국내/해외 체결, 시세 분석, 관심종목, 차트정보 등 총 20여개의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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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블랙프라이데이 맞이 해외직구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대표 이호성)는 11월 1일부터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해외직구를 하는 손님을 위해 ‘드디어 돌아온 블프엔? 해외직구 블살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하나카드 ‘블살라’ 이벤트는 ‘블프에 살게 많다면 해외직구라운지로!’의 줄임말로 해외직구족에게 꼭 필요한 혜택을 모아 4년째 선보이는 블랙프라이데이 특집 연례 행사다.하나카드 ‘해외직구라운지’를 경유해 쇼핑몰인 알리익스프레스, 매치스패션, 마이테레사, 24S, 케이스티파이에서 합산 $50 이상 이용 시 최대 7만 하나머니까지 적립되며 이벤트 대상 해외 특화 프리미엄 카드는 이용금액의 8%를, 그 외 신용카드는 이용금액의 3%를 적립해준다. 이벤트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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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 올 3분기 ESG 경영 관심도 톱…신한·NH투자증권 순
지난 3분기 KB증권의 'ESG' 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주요 증권사들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주요 증권사 10곳에 대해 지난 3분기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ESG'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ESG'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 있다.임의 선정한 분석 대상 증권사는 'ESG' 정보량 순으로 △KB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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