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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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유 가격 인상에 유윳값 오른다…1ℓ 3000원 육박
우유 원유 가격 인상 여파로 이날부터 흰 우유 제품을 비롯한 유제품 가격이 일제히 오른다.유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이날 흰 우유 제품인 '나100%우유'(1L)의 출고가를 대형할인점 기준으로 3% 올린다고 연합뉴스는 밝혔다.이에 따라 대형마트에서 나100%우유 가격은 2900원대로 3000원에 가까워진다. 매일유업도 우유 제품 가격을 4∼6% 올린다.가공유 제품은 5∼6% 오르고 발효유와 치즈 제품 가격은 6∼9% 상향 조정된다.남양유업도 흰 우유 제품인 맛있는우유GT(900㎖) 출고가를 4.6% 인상하고, 다른 유제품 출고가도 평균 7% 올린다. 동원F&B 역시 유제품 가격을 평균 5% 인상한다.빙그레는 오는 6일부터 채널에 따라 순차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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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미성년자 주주 76만 명…보유 종목 '삼성전자·카카오·현대차' 순
지난해 주식회사 주주로 이름을 올린 미성년자가 76만 명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보유 종목 1위는 삼성전자였다.3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양경숙 의원은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제출받은 자료을 토대로 지난해 미성년자 주식 보유 인원은 75만 5,67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미성년자 주주는 2019년까지만 해도 9만 8,612명에 그쳤으나 2020년 27만 3,710명으로 증가했고, 코스피(KOSPI·종합주가지수)가 3,000선을 넘어 역대 최고가를 경신한 2021년에는 65만 6,340명까지 늘었다.이후 지난해에는 미성년자 주주가 처음으로 70만 명대를 돌파했다.종목별로 보면 국내 시가총액 1위인 삼성전자의 미성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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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신규 등록 택시 10대 중 4대는 '전기차'
올해 들어 새로 등록된 택시 10대 가운데 4대는 전기차인 것으로 분석됐다.3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의 분석 결과 올 1∼8월 신규 등록 택시 2만 5,873대 가운데 전기차는 9,743대(37.7%)로 집계됐다.나머지는 액화석유가스(LPG) 택시(1만 5,554대·60.1%)가 대다수였고, 하이브리드 택시(398대·1.5%)와 휘발유 택시(96대·0.4%)도 일부 존재했다.올해 전체적으로 전기차 판매가 둔화하면서 신규 전기 택시 비율은 지난해 같은 기간(38.8%)보다는 다소 줄었으나, 연간 신규 등록 택시 100대 중 1∼2대꼴에 불과했던 수년 전보다는 비중이 크게 늘었다.신규 등록 전기 택시 비율을 연도별로 보면 2018년 1.8%(683대), 2019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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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 물가상승률, 27개월째 고공행진…가공식품 상승률도 21개월째 ↑
먹거리 물가 대표 지표인 외식과 가공식품의 물가 상승률이 20개월 넘게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을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먹거리가 그만큼 다른 품목에 비해 물가 부담이 컸다는 이야기다.30일 연합뉴스와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올해 8월 외식 품목 소비자물가지수는 118.10으로 지난해 같은 달 대비 5.3% 올랐다.외식 물가 상승률은 지난 4월(7.6%) 이후에는 넉 달 연속 둔화했다.그러나 8월 수치는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3.4%)보다 1.8%포인트 높다.외식 물가 상승률은 2021년 6월 2.6%로 전체 평균(2.3%)을 넘어선 이후 올해 8월까지 27개월 연속 평균을 웃돌고 있다.외식 부문 39개 세부 품목 중 전체 평균(3.4%)을 웃도는 품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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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밥족' 나홀로 명절 늘며 편의점 간편식 매출 매년 ↑
명절 연휴 귀향이나 여행을 포기하고 집에 머무는 쪽을 택한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간편식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29일 연합뉴스와 CU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명절 연휴 기간 도시락 상품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2020년 12.6%, 2021년 15.0%, 작년 13.4%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특히 1인 가구 비중이 높은 대학가 원룸촌이나 오피스·오피스텔 밀집 지역에서 명절 기간 점포당 하루 평균 도시락 판매량이 30% 더 많았다.입지 특성에서 알 수 있듯이 명절 편의점 도시락 주 구매 고객은 20∼30대 젊은 층이었다.실제 최근 3개년간 추석 연휴 기간 CU의 도시락 매출에서 20·3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59.4%, 2021년 63.8%, 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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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명 탑승 전기 SUV 기아 'EV9', 美서 7천만원대부터 판매가 책정
기아 미국판매법인은 세계적 수준의 첨단 기능을 탑재한 3열 전기 SUV 모델인 EV9의 기본 판매 가격을 5만4,900달러로 책정했다고 28일(현지시간) 밝혔다.이날 환율(달러당 1,357원) 기준으로 약 7,411만5천원 수준이다.이날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국에서 올 4분기 내 출시 예정으로, 아직 정확한 시점은 정해지지 않았다.출시 초반에는 한국에서 제조한 제품을 미국으로 수입하고, 내년부터는 미 조지아주 웨스트포인트에 있는 기아 공장에서 제품을 조립할 계획이다.EV9 라이트 트림 후륜구동(RWD) 모델의 경우 DC 초급속 충전 기능을 비롯해 최대 7명이 탑승할 수 있는 좌석, 신텍스(SynTex) 가죽 소재로 제작된 시트, 19인치 알루미늄 휠, 열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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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닭볶음면 전초기지' 삼양식품 밀양공장 연 6억개 라면 생산 "지역경제 견인"
'불닭볶음면'으로 세계인 입맛을 사로잡은 삼양식품이 경남 밀양에서 공장을 가동한 뒤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2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2,400억원을 투자해 지난해 5월 2일 밀양시 부북면 나노 융합 국가산업단지에 공장을 지었다.1년 4개월째 가동 중인 공장은 자동화 생산시스템을 갖춰 연간 최대 6억개의 라면을 생산한다.밀양공장은 삼양식품의 인기 상품인 '불닭' 시리즈를 생산해 불닭볶음면 전초기지라 불린다.밀양에서 생산하는 제품은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100여개 국에 수출된다.삼양식품 밀양공장은 나노산단 1호 입주기업이면서 원주, 익산에 이은 삼양식품의 3번째 지역 공장이다.밀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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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메타 신규 MR기기 ‘메타 퀘스트3’ 10월8일까지 사전판매
SK텔레콤이 메타버스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인 메타가 새롭게 출시하는 MR(Mixed Reality, 혼합현실) 기기 ‘메타 퀘스트3’를 국내에 선보인다. SK텔레콤(대표 유영상, 이하 SKT)은 지난 28일부터 오는 10월8일까지 메타의 신규 MR기기 ‘메타 퀘스트3(Meta Quest3)’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SKT는 ‘메타 퀘스트3’의 1차 출시국으로, 사전 예약자는 오는 10월10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되는 제품을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받아 이용할 수 있다.메타가 지난 6월 공개한 ‘메타 퀘스트3’는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었던 MR 기기 ‘메타 퀘스트2’의 후속 기기로, 성능과 사용 편의성이 크게 개선되어 3년만에 국내 시장에 출시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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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권, 이동점포 신권 교환·중소기업 금융지원 등 행사 풍성
은행권이 임시공휴일을 포함한 추석 연휴 기간 고객 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이동점포 운영과 자동화기기 수수료 인하 등에 나선다.해외여행 고객 대상 환전서비스와 각종 이벤트도 마련했으며 연휴 전후 자금 수요 증가에 대비해 중소기업 금융지원도 적극 배려하고 있다.◇ 신한·하나·우리은행 등 고속도로 휴게소 이동·탄력점포 운영2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주요 시중은행들은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추석 귀성객들을 위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신한은행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하행선)에서 이동점포인 '뱅버드'를 운영한다.신권 교환과 자동화기기(ATM) 이용은 물론 간단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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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삼성 OLED TV, 美 컨슈머리포트 선정 '최고 성능 75인치 TV' 등극
2023년형 LG 올레드 에보를 비롯한 국산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가 미국 소비자매체로부터 최고의 초대형 TV에 선정됐다.2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국의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는 최근 '최고 75인치 이상 TV' 평가에서 '최고 성능을 갖춘 75인치 TV' 부문에 2023년형 LG 올레드 에보를 꼽았다.컨슈머리포트는 LG 제품에 대해 "화질이 훌륭하고 HDR(High Dynamic Range) 성능도 매우 좋으며, 사운드도 뛰어나다"고 평가했다.이 제품 외에 2022년형 LG 올레드 에보, 삼성 OLED TV, 소니 OLED TV 등이 함께 최고 성능을 갖춘 75인치 TV로 선정됐다.'중간 가격대 75인치 이상 TV' 부문에서도 LG QNED TV와 삼성 네오 QLED TV 등 국내 TV 제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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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연말까지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 운영…"기업 사칭 문자 쉽게 구분"
SK텔레콤(대표 유영상), KT(대표 김영섭),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등 이동통신3사(이하 이통3사)는 추석 명절부터 연말연시까지 증가하는 스팸, 피싱, 스미싱 메시지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 메시징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이통3사가 운영하는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02-6100-3095)에서는 기업이 발송하는 메시지에 전화번호 대신 각 기업이 브랜드 프로필로 등록한 로고나 브랜드 이미지 등을 삽입하는 방법과 절차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이통3사는 지난해 말부터 기업이 로고나 브랜드 대표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는 브랜드 프로필 기능을 RCS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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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저우AG 태권도 취약 체급서 우승한 에스원 박우혁 '남다른 효심' 눈길
한국의 취약 체급인 남자 태권도 80kg급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종주국의 위상을 드높인 박우혁(삼성에스원태권도단)의 남다른 효심이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지난 해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남자 80kg급 결승에서 스페인의 ‘존 신타도 아르테체’선수를 꺾고 우승을 차지 한 박우혁은 우리나라 취약 체급으로 여겨지는 '마의 80kg급’에서 23년 만에 금메달을 거머쥔 것이다. 1999년 캐나다 에드먼턴 세계선수권대회 장종오(현. 용인대 교수) 선수 이후 처음이다.박우혁은 이번 AG 결승전에서 본인이 가진 기량을 뽐냈다. 다양한 기술 중에서도 정교한 상단 공격과 경기를 적극적으로 리드하며 상대 선수인 메란 바르코다리(이란)와 살레흐 엘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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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룡건설,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브랜드데이’ 개최
계룡건설은 지난 23일 대전 월드컵경기장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함께 ‘계룡건설 브랜드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계룡건설의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다같이 모이면 행복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행사에 참여한 계룡건설 임직원 및 가족 400여 명은 이날 열린 대전하나시티즌의 경기를 응원하는 동시에 ‘계룡가족 운동회’, ‘에스코트 키즈’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특히, 이번 특별히 진행된 계룡가족 운동회는 가족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계룡건설 임직원을 대상으로 이날 오전 대전월드컵경기장보조경기장에서 특별 행사로 진행했다. 계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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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현대해상
◇ 부장 승진▲ 수도권장기손사부장 이호준 ▲ 기업보험1부장 안대화 ▲ 현대재산보험유한공사 수석부총경리 조성필◇ 부장 전보▲ 장기손사지원파트장 하준웅 ▲ 공기업보험부장 김태훈 ▲ 기업보험6부장 윤상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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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신제품 ‘비렉스 엘리트 매트리스’ 선보여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신제품 ‘코웨이 비렉스 엘리트 매트리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비렉스 엘리트 매트리스는 코웨이 매트리스 중 가장 탄탄한 ‘엑스트라 하드(Extra Hard)’ 경도가 적용돼 몸을 안정적으로 지지하며, 코웨이의 ‘시그니처 독립 스프링’이 인체 곡선에 따라 체압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편안함을 극대화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코웨이는 렌털 고객을 대상으로 위생 전문가인 홈케어 닥터를 통해 4개월마다 ‘매트리스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약정 기간 중 1회 커버를 새것으로 교체해준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웨이 홈페이지, 코웨이닷컴 앱 또는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를 통해 확인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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