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KB국민카드, KB국민 K-패스카드 선보여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교통비 절감과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K-패스 사업’ 전용카드인 ‘KB국민 K-패스카드’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KB국민 K-패스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통한 탄소 배출량 감소 및 국민의 대중교통비 경감 등을 위한 정부 정책에 적극 동참해 출시한 상품으로 대중 교통비 할인과 더불어 다양한 생활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며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발급 가능하다. 신용카드는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 시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10%(월 최대 5천원) △생활서비스 영역(이동통신, 커피, 약국, 편의점, 영화, 패스트푸드점) 5%(월 최대 5천원)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
-
현대IT&E, 생성형 AI 기반 기업용 IT 솔루션 3종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T 전문기업 현대IT&E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기업용(B2B) IT 솔루션 3종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신규 솔루션 3종은 업무용 보고서 작성 솔루션 ‘AI 텍스트 에딧(Text Edit)’, 벡터 데이터베이스 솔루션 ‘벡터코어(Vectocore)’와 벡터 데이터베이스 검색 엔진 ‘엑스파인더(X Finder)’ 등이다.AI 텍스트 에딧은 업무환경에서 사용되는 콘텐츠 작성·번역·요약 등을 수행하는 솔루션으로 이메일, 게시글 등 업무용 문구를 생성하고, 작성한 글의 문체를 바꾸거나 분량을 조절할 수 있다. 벡터코어는 기업의 방대한 데이터를 '벡터 데이터베이스' 형태로 저장해, 기업별 맞춤형 AI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
-
“초당 13병 팔렸다”…하이트진로, ‘진로’ 제로슈거 부문 1위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5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가 제로슈거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진로는 지난 5년간 누적 판매 19억 병을 돌파(4/15 기준), 초당 13병꼴로 판매됐다.이번 성장 배경에는 △지난해 1월 제로슈거 리뉴얼 단행 △소비자 수요에 맞춘 팩 소주, 페트 소주 출시 △핑크라벨 등 한정판 에디션으로 젊은층 공략 △캐릭터 굿즈 출시 선도, 이슈화 △이종 업계와 다양한 협업 활동 등으로 소비자와 소통에 노력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특히, 진로 출시와 함께 소주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해 소비자 소통을 이어왔다. 현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서 국내 주
-
아워홈,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 수상
아워홈은 ‘2024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Korea Star Awards 2024)’에서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2022년부터 3년 연속 수상 기록이다.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공산품 포장 관련 대표적인 정부포상제도다. 2007년부터 매년 기능성과 시장성 등을 평가해 패키징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과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23일 일산 킨텍스 1전시장에서 열렸다. 아워홈은 이번 패키징 대전 기업부문에서 ‘HMR 벨크로 볼 스팀 파우치(HMR Velcro Bowl Steam Pouch)’를 출품해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했다. 해당 포장재는 기술 우수성은 물론 지속 가능성, 디자인
-
우리금융, 해외 1호 디노랩 베트남 하노이에 개설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3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디노랩 베트남센터를 개설하고, 금융위원회와 공동으로 ‘글로벌 데모데이 in Hanoi’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디노랩(DINNOlab, Digital Innovation Lab)은 우리금융의 스타트업 발굴·육성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개설하는 디노랩 베트남센터는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국내 스타트업의 동남아 진출을 지원하는 등 글로벌 시험대(Test-bed)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현지 진출한 한국기업의 우수성과 사례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베트남 핀테크 사업 협력을 위한 ‘베트남우리은행-웹캐시글로벌’ 업무협약식도 진행됐다. 메인 행사인 ‘글로벌 데모데이 in Hano
-
삼성증권, HTS 업그레이드 기념 이벤트 진행
삼성증권은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NEW POP HTS 오픈 기념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HTS(Home Trading System)는 개인이 온라인으로 주식을 거래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모바일(MTS)과 함께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다.삼성증권의 NEW POP HTS는 고객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기능과 메뉴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첫째, 차트 메뉴에서 투자자가 주식을 사거나 팔면 그 매매내역을 자동으로 기록해주는 매매일지차트, 기업의 재무정보에 따른 주가 변화를 같이 볼 수 있는 재무차트, 헤비트레이더를 위한 스프레드차트 등을 추가했다.둘째, HTS에 접속시 첫 화면으로 열리는 '알림화면'을 통해 해당 고객이 보유
-
하나은행,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 출석체크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K리그1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 팬들을 위한 '홈경기 출석체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대전하나시티즌 팬들의 열정적인 응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6월 2일까지 진행되는 다섯 번의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 중 두 경기 이상 현장 관람에 참여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오는 4월 27일 대전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FC서울과의 홈경기를 시작으로 4월 30일 김천상무프로축구단, 5월 18일 인천유나이티드 FC 등 이벤트 기간 중 치러지는 홈경기를 현장에서 관람하고,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에서 홈경기 출석체크 도장을 받으면 된다. 홈경기 현장 관람
-
유진자산운용, '유진챔피언공모주·미국장기채목표전환형펀드' 출시
유진투자증권의 자회사 유진자산운용(대표 진영재)이 ‘유진챔피언공모주&미국장기채목표전환형펀드'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유진챔피언공모주&미국장기채목표전환형증권투자신탁(채권혼합-재간접형)'은 채권과 공모주 혼합전략으로 운용되는 공모펀드다. 기준금리 인하 사이클에 대한 기대감으로 장기채 투자 매력이 높아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선제적인 장기채권 투자를 통해 금리인하 시 채권 가격 상승으로 인한 자본차익을 추구한다. 또한 일부 비중을 공모주 투자에 할애하여 추가적인 수익까지 기대되는 상품이다. 채권 투자는 주로 미국채권에 투자하는 ETF를 활용한다. 다만 국내에 상장되어 있고 환헤지 전략을
-
CU 라라스윗 아이스크림, 누적 판매량 800만 개 넘어…"건강 중시 소비 늘어"
CU의 차별화 상품 라라스윗 아이스크림이 지난 18일 기준 누적 판매량 800만 개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라라스윗 아이스크림은 저당, 무당, 저칼로리 콘셉트의 상품으로 초코, 우유, 바닐라, 옥수수 등 다양한 맛을 바(Bar), 샌드, 모나카, 파인트 등의 형태로 맛볼 수 있다. 라라스윗 아이스크림은 출시 첫 해인 2022년 30여만 개 판매됐지만 지난해 330만 개, 올해는 440만 개 이상 판매되며 넉 달 만에 기존 2년 간의 누적 판매량을 넘어섰다. 특히 지난달 라라스윗 아이스크림의 판매량은 출시 첫 달인 2022년 5월 대비 무려 76배나 증가했다.총 20여 종의 라라스윗 아이스크림 중 ‘초콜릿 초코바’는 올해 내내 메로나, 월드콘 등을 제
-
DB손해보험, 에이아이포블록체인과 생성형 AI분야 업무협약 체결
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지난 8일 DB금융센터에서 ㈜에이아이포블록체인(대표 채진호)과 비전AI 및 생성형AI분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에이아이포블록체인은 시각 인공지능 원천기술을 보유한SDV(Software Defined Vehicle)와 인슈어테크 전문기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AI 바우처,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고, 인천국제공항공사에 공항물품탐지 솔루션을 실증한 AI 전문 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은 DB손해보험과 ㈜에이아이포블록체인이 기술적 역량을 바탕으로, 비전AI 및 생성형AI분야 협력사업을 통해 관련 시스템을 보험업무에 활용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DB손해보험 심진섭 본
-
롯데웰푸드, 한국 방문 외국인 대상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 2종 출시
롯데웰푸드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은 2개 타입으로, 1번 타입은 전면 패키지에 일월오봉도(日月五峯圖)와 광화문, 세종대왕 이미지 등을 삽입해 한국적인 멋을 살렸다. 한글 ‘ㄷ ㅐ ㅎ ㅏ ㄴ ㅁ ㅣ ㄴ ㄱ ㅜ ㄱ’도 배치해 한국 제품임을 강조했다. 2번 타입은 한국 전통 자개장 느낌의 디자인으로 광화문과 단청 꽃 문양을 넣어 세련미를 느낄 수 있다. 후면 디자인은 세트를 구성하는 빼빼로 6종(오리지널, 아몬드, 초코필드, 초코쿠키, 크런키, 화이트쿠키)의 내용물 소개를 적용했다.한국적인 선물을 찾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빼빼
-
삼양라운드스퀘어, ‘맵탱’ 새 광고 모델로 이이경 발탁
삼양라운드스퀘어는 매운 국물 라면 브랜드 ‘맵탱’의 새 광고 캠페인 전속모델로 배우 이이경을 발탁했다고 24일 밝혔다.이이경은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 밝고 활발한 캐릭터를 보여준 데 이어,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에서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뽐내는 등 다양한 매력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건강한 이미지와 뛰어난 표현력을 지닌 이이경이 다채로운 매운 맛을 구현한 ‘맵탱’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려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오는 25일 공개되는 광고는 스트레스 해소, 해장, 기분전환 등이 필요한 순간에 맞춰 ‘맵탱’의 다채로운 매운 맛을 선택하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한강 편, 캠핑
-
KT&G, 신제품 ‘보헴 파이프 브리튼’ 출시
KT&G가 24일 신제품 ‘보헴 파이프 브리튼(BOHEM PIPE BRITO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보헴 파이프 브리튼’은 정통 영국식 파이프에서 사용되는 라타키아 담뱃잎을 활용해 제작됐다. 제품에는 일반필터 대신 ‘튜브 필터’가 장착돼 파이프 담배의 느낌을 구현했으며, 필터가 단단해 쉽게 물러지지 않는다. 제품 패키지는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British Racing Green)’ 컬러와 모던한 ‘크로스 체크(Cross-Check)’ 패턴을 적용해 디자인됐다.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3.0㎎, 0.20㎎이다. ‘보헴 파이프 브리튼’은 ‘보헴 파이프 스코티’에 이은 ‘보헴 파이프’ 시리즈의 2번째 제품이다. 공정호 KT&G 보헴팀장은 “‘보헴 파이프
-
아웃백, 지역사회 나눔 ‘러브백 캠페인’ 릴레이 진행
캐주얼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웃백 천안 펜타포트점은 지난 23일 천안시 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제공했다. 또한 50가정 대상으로 아웃백립 세트와 짐붐바 스테이크 세트를 한 가정당 2세트씩 전달했다. 펜타포트점은 지난해 추석 명절에도 런치박스로 따뜻한 마음을 전달한 바 있으며, 향후 천안시 종합사회복지관과 협약을 통해 연 4회 후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아웃백 가산점은 지난 20일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금천장애종합복지관이 주최하는 ‘눈부신 복지세상 그리기’에 직원들이 참여해 참가자 간식
-
하나카드 "방한 외국인 57% 최소 2개 시도 방문·소비"
하나카드(대표 이호성)는 최근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방한 외국인의 카드 소비 기반 지역간 이동 특성에 관한 ‘방한 외국인의 소비 동선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지난해 외국인 방문객 수와 카드 이용 금액이 가장 많았던 23년 10월을 기준으로 17개 시도간의 카드 소비 동선을 분석했다. 방한 외국인의 소비 동선 내에 서울이 포함된 비율은 85%로 나타났으며 서울을 포함해 2개 시도 이상에서 소비하는 비율도 57%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소비 동선 내에 서울이 포함되지 않는 비율이 15%로 나타나 서울 이외 지역을 찾는 외국인도 적지 않은 것으로 추정되며 수도권과 직간접적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