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연예

'마음의 소리', 中 재생수 1억뷰 돌파! 소리 없는 '돌풍'

2016-12-15 11:49:37

'마음의 소리', 中 재생수 1억뷰 돌파! 소리 없는 '돌풍'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 [글로벌경제] 한한령으로 중국 내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냉각된 가운데 '마음의 소리'가 소리 없는 돌풍을 일으키며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KBS 2TV 시트콤 ‘마음의 소리’가 지난 11월 7일 중국 소후닷컴을 통해 본편이 첫 공개된 이래 1억뷰(16.12.15기준)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며 대륙을 핫하게 달구고 있다.

‘마음의 소리’는 한한령 속에도 중국 심의를 통과하고 중국에 정상 공개되고 있는 웹드라마로, 모두의 걱정 속에서도 한국 드라마의 꿋꿋한 위상을 높이며 흥행을 이어가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1월 7일 중국 소후닷컴을 통해 본편이 공개된 이후, 공개 한달 반여 만인 15일 1억뷰를 넘어서는 기록으로 대륙을 떠들썩하게 만들고 있는 것. 더불어 ‘마음의 소리’는 현재 소후닷컴의 한국드라마 순위 1위를 꿰차며 대박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그 인기를 실감케 한다.

특히 ‘마음의 소리’의 뷰수는 일시적인 상승세가 아닌 안정감 있는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중국 내 한국드라마의 위상을 당당히 지키고 있는 ‘마음의 소리’는 이광수-정소민-김대명-김병옥-김미경의 역대급 코믹연기와 하병훈 PD의 재기 발랄한 연출력, 예측불허의 코믹 스토리가 결합되어 대륙을 웃음으로 강타하며 그 인기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그런가 하면 ‘마음의 소리’의 한국 인기 또한 뜨겁다.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본편이 공개된 지 3주만에 전체 재생수 2천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현재 3천만뷰를 목전에 둔 채 역대 웹드 순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후 지난 9일 KBS 2TV를 통해 첫 방송된 ‘마음의 소리’는 시청률 6.2%(닐슨 수도권 기준)를 기록하는 등 매 에피소드마다 생각지도 못한 상황들로 상상 그 이상의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며 시청자들로 하여금 ‘웰메이드 시트콤’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정백희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