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키움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 무료로 대행해드립니다"

2019년 04월 04일 14:2353:53 송고

정지원 기자 jjw@thebigdata.co.kr

center
사진 제공 =키움증권
[빅데이터뉴스 정지원 기자]
키움증권은 다음 달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법정신고기간을 앞두고 무료 세무신고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점점 증가하는 해외주식투자 자산규모에 해외투자에 대한 세무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데 소득세법에 따라 해외주식 매매로 발생한 양도차익의 연간기본공제액은 250만원까지로, 그 이상 발생한 양도차익에 대해 총 22% (주민세 2% 포함)의 양도소득세를 납부해야 한다”라며 “또한, 양도차손이 발생했거나 양도차익이 기본공제의 범위 이내에 속하더라도 신고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양도소득세의 법정 신고 및 납부 기한은 양도일이 속하는 연도의 다음 연도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이다. 납부기한 초과시 납부불성실 가산세가 일별 0.03%로 부과된다. 이에 키움증권은 이번 달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양도세 신고 대행 서비스를 진행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직접 양도소득세를 납부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고자 고객케어 차 무료로 양도소득세 대행신고를 해주는 것 뿐만 아니라 타사에 계좌를 가지고 있는 고객들의 타사 자료도 합산해서 통합신고를 진행해드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키움증권은 영웅문 글로벌 오픈을 기념하는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및 환전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시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는 0.1%, 환율 수수료는 80% 할인이 1년간 적용되고 적용기간 거래가 한번이라도 있을 시 1년 단위로 자동 연장된다. 이에 덧붙여 키움증권은 총 상금 2,350만원의 해외주식 실전투자대회를 앞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