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닫기
지우기
닫기

공유하기

메뉴

logo

검색

대한항공,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1위

2021년 12월 01일 09:0907:07 송고

김수아 기자 news@thebigdata.co.kr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최근 한달간 빅데이터 분석 결과 대한항공이 1위를 차지했다.

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1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88만5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47만9,735개와 비교하면 6.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대한항공, 한진칼,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예림당 순이었다. ​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대한항공 ( 대표 조원태, 우기홍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6,652 미디어지수 323,972 소통지수 689,269 커뮤니티지수 514,500 시장지수 22,294,707 사회공헌지수 170,1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79,26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7,424,998과 비교하면 4.54%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2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대한항공 ( 대표 조원태, 우기홍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대한항공 브랜드는 항공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3개국 111개 도시에 여객 및 화물 노선을 보유하고 있다. 항공운송사업은 각 노선별 수요 변동 및 항공사 동향을 고려한 탄력적 공급 조정 실시하며, 화물 사업은 우편물, 신선화물, 생동물, 의약품 등 고수익 품목의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HEADLINE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