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

2022-08-16 08:39:42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조사됐다. ​​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16일부터 8월 16일까지의 140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727만2,4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7,116만1,339개와 비교하면 8.5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8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셀트리온헬스케어, SK바이오팜, 일동제약, HLB, 박셀바이오, 한미약품, 유한양행, 신풍제약, 셀트리온제약, 대웅, 에스티팜, 한미사이언스, 대웅제약, HK이노엔, 종근당, 녹십자, 압타바이오, HLB생명과학, 삼천당제약, 국전약품, 메드팩토, 엔지켐생명과학, 일양약품, 이연제약, 부광약품, 동국제약,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순으로 분석됐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바이오로직스 ( 대표 임존종보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4,440 소통지수 96,154 커뮤니티지수 2,833,449 시장지수 13,106,2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50,29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956,326과 비교하면 26.20%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제약 상장기업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71,161,339개와 비교하면 8.59%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75% 상승, 브랜드 소통 9.46% 상승, 브랜드 확산 6.68% 상승, 브랜드 시장 6.03%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