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제약·식품·화장품

종근당, 2022년 제약업계 관심도 1위…유한양행·대웅제약·한미약품 순

2023-01-19 07:57:46

종근당, 2022년 제약업계 관심도 1위…유한양행·대웅제약·한미약품 순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종근당이 지난 2022년 한해 동안 국내 10개 제약사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10개 제약사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기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대표 김영주) ▲유한양행(대표 조욱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 이창재) ▲한미약품(대표 우종수) ▲광동제약(대표 최성원) ▲동아제약(대표 백상환) ▲JW중외제약(대표 신영섭) ▲동국제약(대표 송준호) ▲GC녹십자(대표 허은철)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 등이다.
종근당은 지난 2022년 총 20만5,323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종근당의 총 포스팅 수는 2위와도 상당한 격차를 보이고 있다.

2위는 12만614건의 정보량을 기록한 유한양행이 차지했으며 대웅제약이 10만5,880건으로 3위를 기록했다.

한미약품은 10만5,144건의 총 포스팅 수로 4위를 차지했다. 10만건 이상의 정보량을 보인 제약사는 4곳에 그쳤다.

광동제약은 7만836건의 정보량으로 5위를, 동아제약이 7만524건으로 6위를 기록했다.

JW중외제약이 6만7,376건, 동국제약 총 5만9,764건으로 뒤를 이었으며 GC녹십자가 5만4,642건으로 9위를 차지했다.

휴온스는 지난 2022년 한해 5만3,351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