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건강검진 플랫폼 ‘착한의사’를 운영하는 (주)비바이노베이션이 건강검진 수검자 여행경비 지원 이벤트 ‘열심히 건강검진 한 당신, 떠나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비바이노베이션 측은 건강검진을 받은 홀가분한 마음과 몸으로 상쾌하게 봄맞이 여행을 떠나길 기대하며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4월 21일까지 건강검진을 예약하고, 5월 31일까지 건강검진 수검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매주 추첨을 통해 1인당 30만 원 상당의 여행경비를 제공하는 행사라고 설명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착한의사 모바일 앱에서 건강검진을 예약하고 건강검진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되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건강검진 예약 기간은 3월 10일부터 4월 21일까지다. 추첨 결과는 매주 수요일 착한의사 모바일 앱에서 당첨자를 공지하며, 여행지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는 30만 원 상당의 하나투어 여행상품권이 일괄 지급된다고 설명했다.
착한의사 플랫폼 운영사 (주)비바이노베이션 오정일 CCO는 “의무감이나 선택이 아닌 건강을 지키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 건강검진이라는 점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했으며, 더 많은 이들이 착한의사를 통해 경제적 부담은 덜고, 쉽고 편리하게 검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착한의사는 검진센터 250여 곳, 2,000여 개의 검진상품, 120만 명의 사용자의 개인 건강검진 플랫폼으로 과거 건강검진 결과를 분석하여 개인에게 검사를 추천하는 인공지능(AI) 머신러닝 모델을 개발하였으며, 대학병원들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환자의 증상이나 건강상태를 바탕으로 진료과와 검사항목을 추천하는 의료 A.I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