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블록체인

[해외동향-프랑스] 블록체인 보험상품, 항공기 출발지연 자동 보상

2017-09-14 13:40:47

프랑스 보험사 'AXA' 이더리움 블록체인 결합 항공보험상품 '피지' 출시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프랑스의 한 보험사가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한 항공보험 상품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상품은 항공기 출발이 일정시간 지연되면 보상금이 승객에게 자동 입금되는 특징도 가지고 있다.
13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프랑스의 대형 보험사인 악사(AXA)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판매대금 기록 관리 및 보상금 지급여부를 자동 처리하는 비행지연 보험상품 피지를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피지는 비행기가 2시간 이상 지연출발 될 경우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s Platform)를 통해 자동으로 보상금을 지급한다.

악사 대표 진뱁티스트 모니어(Jean-Baptiste Mounier)는 "스마트컨트랙트는 보험금 배상여부를 결정하며 보험사와 보험계약자 사이에 신뢰도 및 업무투명성을 상승시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앞으로 이더리움 네크워크 가상화폐인 이더(ETH)로 보험금을 배상할 것을 기대한다"며 "블록체인 시스템은 고객 신뢰도를 향상시킬 것이며 보험자는 소비자를 속일 수 없다"고 언급했다.

이승주 기자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