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블록체인

[해외동향-유럽] 스위스 국영 통신기업, 블록체인 사업 착수...이더리움 개발 툴 기반

2017-09-21 14:02:34

출처=www.egger.com 캡처
출처=www.egger.com 캡처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국영 통신기업인 스위스컴이 새로운 블록체인 사업에 착수해 눈길을 끌고 있다.

20일 코인데스크는 스위스 국영 통신사업자인 스위스컴(Swisscom)이 새로운 사업에 착수해 기술관련 서비스에 중점을 둔 스위스컴 블록체인 AG(Swisscom Blockchain AG)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코인데스크는 "스위스컴블록체인AG는 ICO론칭에 관심이 있는 회사를 지원하고 기업용 솔루션을 다루게 되는 스위스 블록체인 컨소시엄 멤버로 거래 오퍼레이터인 SIX(exchange operator SIX)와 스위스에서 4번째로 큰 주르처 칸토날은행(Zürcher Kantonalbank:JKB)도 속해있다"고 전했다.

코인데스크는 "지난 1월 이 그룹이 OTC(over-the-counter)거래를 위한 이더리움 기반 거래 툴을 발표했다"며 "이 그룹이 하이퍼렛저(Hyperledger)에 공식적으로 진입하기 전부터 이 기술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는 점은 좋은 발전"이라고 전했다.

지난 12월 스위스컴 관계자인 요하네스 호네너는 "우리는 전문성, 경험 및 구현 기술을 갖춘 촉매제 역할로서 기술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스위스컴은 다니엘 하우덴 칠드가 최고경영자이며, 고문회사인 EY스위스(EY Switzerland)와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이승주 기자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