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블록체인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의 블록체인 공개 지지 이유..."분산계정기술 리더십 발휘"

2017-09-21 15:06:36

출처=www.cftc.gov 캡처
출처=www.cftc.gov 캡처
[빅데이터뉴스 이승주 기자] 미국상품선물거래위원회(Commodity Futures Trading Commission:CFTC)가 블록체인을 지지한다고 공개적으로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블록체인 업계는 가상화폐 공개(ICO)를 통해서 자금을 조달하는 한편 가상화폐를 통해서 사업이 활성화되는 것이 현실이다. 블록체인 지지는 곧 가상화폐 지지로 받아들여질 가능성이 높다는게 업계 해석이다.

20일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미국CFTC는 기술고문위원회로서 새로운 블록체인 지지단체로 나선다"고 밝혔다.

CFTC의 브라이언 퀸틴츠(Brian Quintenz)는 이 위원회가 다양한 규제 문제에 대해 의견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CFTC에 따르면 이 위원회는 2016 년 2월부터 회원들과 블록체인의 영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

미국 뉴스 글로벌캐피탈(GlobalCapital)에 따르면 “퀸틴츠는 분산계정기술(distributed ledger tech:DLT)이 CFTC에서 큰 부분을 차지한다”며 "CFTC가 자동화 거래, DLT, 데이터조화, 사이버보안과 같은 분야에서 대두되는 질문을 연구할 필요가 있으며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CFTC의 의장인 J 크리스토퍼 지안 카를로(J Christopher Giancarlo)는 미국 정부의 블록체인에 대한 규제 일변도 접근을 제고하고, DLT가 투자 장려 및 기술 발전을 위해서 규제자들이 협력해 하나의 통일화된 룰을 제시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승주 기자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