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국내

권선택 시장 “4차 산업혁명특별시 육성계획 신속 추진”

2017-09-11 14:19:00

[빅데이터뉴스 장선우 기자] 권선택 대전시장은 11일 ‘2017 아·태도시정상회의(APCS)’ 전체회의를 통해 4차 산업혁명특별시 육성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권 시장은 “대전을 4차 산업혁명특별시로 육성하기 위한 계획 수립을 신속하게 진행하고 있다”며 “대전은 대덕특구와 출연연, 최근 착공에 들어간 과학벨트 등 최고의 과학기술 인프라는 물론 카이스트를 비롯한 대학에서 양성되는 우수 연구개발 인력 등 핵심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 시장은 대전을 4차 산업혁명특별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과제도 설명했다. 주요 과제는 △기술융합형 혁신 생태계 조성 △미래형 신산업 육성 △지원인프라 구축 △실증화 기반 조성 등이다.
또 권 시장은 4차 산업혁명은 미래 먹거리를 바꾸는 일이라며 큰 변화를 동반하기에 지역의 힘만으로 대응할 수 없음을 강조했다.

권 시장은 “4차 산업혁명을 위해서는 지역 내 산업, 인력지원, 인프라 등 모든 자원을 총력으로 투입하고 정부와 유기적으로 협력해야만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며 “대전이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의 나아갈 방향과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국가 경쟁력 확보에 앞장서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장선우 기자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