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국내

KTB자산운용, 목표전환형 4차산업혁명 펀드 15일까지 모집

2017-09-11 15:50:00

[빅데이터뉴스 장선우 기자] KTB자산운용은 가입 후 6개월 내 누적수익률 5% 도달 시 채권형으로 전환, 1년 시점에 상환하는 'KTB글로벌4차산업1등주목표전환형증권투자신탁제1호'를 오는 15일까지 한시적으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펀드는 미국 등 해외시장에 상장된 4차산업 관련 15개 내외 주식에 집중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채권형펀드 전환 후에는 채권ETF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6개월 이전에 목표수익 달성 시 전환일로부터 1년 시점에, 6개월 이후 달성 시 운용전환일부터 6개월 후 시점에 상환한다.
이 펀드는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의 자문을 받으며 최종 종목선정 및 리밸런싱 등을 KTB자산운용에서 담당한다.

펀드운용역인 KTB자산운용 멀티에셋투자본부 권정훈 본부장은 "인공지능, 자율주행, 5G, 빅데이터, 클라우딩 블록체인 등 4차산업 내 핵심적인 기술이나 시장 지배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글로벌 선도기업에 압축 투자하는 펀드"라고 설명했다.

A클래스 기준, 최초설정일부터 6개월까지 선취판매수수료 1%, 총 보수는 연 1.44%이다. 6개월 후부터 투자기간별로 보수가 낮아지며, 환매수수료는 없다.

상품 가입 문의는 KB국민은행, KB증권, NH농협은행 전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장선우 기자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