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플랫폼

구글 어시스턴트 SDK, API 업데이트...기기 동작 기능도 탑재

2017-12-25 11:55:00

[빅데이터뉴스 한승균 기자]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는 지난 2016년 Pixel/Pixel XL 및 구글홈의 독점적 기능으로 출시되었지만 이후 다른 안드로이드폰, 태블릿 및 타사 스마트 스피커로 급속도로 확대됐다.

이제 구글 어시스턴트SDK를 통해 제조업체가 마이크와 스피커가 있는 모든 디바이스에 가상 조수를 추가할 수 있는 유용성을 확대하고 더 많은 언어와 기능을 포함하도록 지난 20일 업데이트 됐다.
구글 어시스턴트 SDK, API 업데이트...기기 동작 기능도 탑재

SDK에 새로 추가 된 첫 번째 기능은 더 많은 언어 지원으로 오스트레일리아, 캐나다, 영국 및 미국, 캐나다 및 프랑스의 영어, 독일어 및 일본어에서 영어를 지원하며, 맞춤 설정이 가능한 새로운 장치 설정이 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SDK를 사용하여 장치의 언어, 위치 및 닉네임을 변경하여보다 개인화 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위치와 관련하여 개발자는 정확한 거리 주소 또는 위도와 경도에 따라 기기를 구성 할 수 있다.

또한 장치 작업을 추가하면 개발자가 SDK를 실행하는 장치 내에서 바로 작업을 할 수 있으며, 텍스트 기반 질문 및 응답도 지원된다. 이러한 업그레이드는 현재 출시되어야하며, 개발자가 향후 응용 프로그램 및 기존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모든 것을 활용하는 방법을 확인하는 것은 흥미로울 것이다.

아울러 그 단말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음성으로 조작이 가능하게 하는 ‘기기 동작(Device Action)’ 기능도 탑재했다. 예를 들어, 난방 기기의 조작을 한다면 음성으로 온도 설정을 변경하고 ON/OFF 및 조도 조절 등 음성 명령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제어할 수 있다. 특히 국내 A사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90여개의 어플라이언스(appliance)에 통합 하는데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한승균 기자 / 전자공학 박사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