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스포츠

나이키, 2017 NBA MVP 웨스트브룩 시그니처 농구화 출시 예정

2018-01-09 18:47:13

사진=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사진=나이키 공식 홈페이지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
NBA(미국프로농구리그) 2016-2017시즌 MVP 러셀 웨스트브룩의 시그니처 농구화가 출시된다.

나이키는 공식 홈페이지 뉴스룸 ‘나이키 뉴스’를 통해 러셀 웨스트브룩의 시그니처 농구화 ‘Why Not Zer0.1’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러셀 웨스트브룩은 그간 본인의 시그니처 농구화가 아닌 ‘조던 시리즈’를 신고 플레이해왔다.

러셀 웨스트브룩은 현재 NBA의 최고 선수 중 한 명이다. 2008년 오클라호마시티 썬더(舊 시애틀 슈퍼소닉)에서 데뷔했다. 팀의 주전 포인트가드로 팀을 이끌며 NBA올스타에 6회나 선정됐다. MVP를 수상한 2016-2017시즌에는 NBA 역사상 두번째로 시즌 트리플 더블(득점, 리바운드, 도움, 블록, 스틸 중 3개를 10개 이상 기록)을 달성하는 놀라운 기록을 작성했다. 화끈한 돌파와 덩크, 닌자 거북이를 연상시키는 외모를 가져 확실한 스타성도 보유하고 있다.

‘Why Not Zer0.1’은 러셀 웨스트브룩의 플레이 스타일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시그니처 농구화다. ‘Why Not Zer0.1’는 부드러운 뱀프(신발의 갑피 앞부분)를 가지고 있다. 부드러운 뱀프는 웨스트브룩이 리바운드, 역습에서 얻은 피로를 빠르게 회복하게 해주며, 방향 전환이나 도약 시 추가적인 움직임, 체력 소모를 감소시킨다.

‘Why Not Zer0.1’은 디자인에도 평소 패션에도 많은 관심이 있는 웨스트브룩의 의견이 반영됐다. ‘Why Not Zer0.1’의 첫 출시 모델인 ‘Mirror Image’의 디자인은 웨스트브룩의 패션 감각을 수용한 디자인을 가졌다. ‘Why Not Zer0.1 Mirror Image’는 신발의 발등 부분에 웨스트브룩의 사진, 에어 조던 마크 등이 콜라주로 새겨있다. 농구화의 기능뿐만 아니라, 패션화로도 애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Why Not Zer0.1’은 두 가지 형태의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다. ‘Mirror Image’는 웨스트브룩의 PE(Player Exclusive) 모델로 이달 15일 한정된 양의 제품만 출시된다. 글로벌 모델인 2-Way Colorway는 2월 15일에 출시된다.

정백희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