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플랫폼

LG유플러스 ‘반려동물 IoT’ 광고영상, 유튜브 1위 달성

2018-01-12 14:19:39

출처 = LG유플러스
출처 = LG유플러스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집에 혼자 있는 반려동물을 보살펴주는 ‘반려동물 IoT’ 바이럴 영상이 ‘대한민국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 작년 연말 결산’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7월 론칭한 반려동물 IoT ‘자장가의 비밀’편은 론칭 17일 만에 LG유플러스 바이럴영상 중 역대 최단기간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 누적 조회수 총 1,202만 8,508뷰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영상은 LG유플러스 홈IoT를 이용하는 고객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나이 많은 반려견 ‘히릿’을 돌보는 감동적인 고객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LG유플러스 바이럴 영상이 유튜브 광고 영상 1위를 수상하고 1,200만뷰를 달성하는 등 온라인 상에서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일반인의 실제 사연을 소재로 한 영상이 고객의 공감을 얻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는 실제로 5개 국어를 하는 ‘서연이’ 이야기가 담긴 IPTV 유아서비스 플랫폼 ‘U+tv 아이들나라’, 프로복서 유명우의 창업 이야기를 담은 소상공인 창업 필수 통신 서비스 ’U+사장님 패키지’ 등 영상에 등장하는 인물의 이야기를 소재로 제작된 광고도 내놓은 바 있다.

한편, 2012년부터 시작된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은 한해 가장 화제가 되었던 광고를 선정해 유튜브에서 공식적으로 부여하는 광고상이다. 유튜브는 영상 조회수 뿐만 아니라 댓글, 공유 건 수 등을 종합 평가해 약 1천편의 후보들 중 가장 우수한 반응을 보인 20편의 순위를 발표했다.
정백희 기자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