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국내

BC카드-SBCN, 빅데이터 MOU 체결

2018-02-08 14:40:00

[빅데이터뉴스 한승균 기자] BC카드가 로보어드바이저 스타트업 SBCN과 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SBCN은 지난 2017년 BC카드, 네이버 등에서 진행한 ‘빅데이터 AI 공모전’에서 수상한 로보어드바이저 선도기업으로, 자동화된 알고리즘을 활용해 일반 고객 및 기업을 대상으로 자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지난 7일 BC카드와 SBCN은 소비 데이터 분석과 로보어드바이저 기술 활용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 주가 및 테마 예측 위한 인덱스 개발[2] △ 인덱스 기반의 신사업 발굴 △ 데이터 공유 통한 컨설팅 사업 등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BC카드는 이번 SBCN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중소 벤처, 스타트업 등과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향후 소비 데이터 분석자료 등 가용 가능한 모든 자원을 통해 상생 환경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예정이다.

김진철 BC카드 마케팅부문장(전무)은 “SBCN과의 협약은 단순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을 넘어 함께 성공사례를 만들어 상생하자는 취지”라면서 “BC카드의 빅데이터 자료와 타 기업의 신기술과 접목한 신규 사업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취임한 이문환 BC카드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중소 벤처/스타트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상생 환경 구축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고 밝힌 바 있다.
한승균 기자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