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스포츠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알가르베 컵 배번 명단 발표

2018-02-27 14:42:51

(사진=KFA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KFA 공식 인스타그램)
[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2018년 알가르베컵에 참가하는 대표팀 선수의 배번 명단을 공개했다.

이번 배번 명단에는 한국 여자 축구 간판스타 지소연(첼시 레이디스)이 10번, 해외파 이민아(고베 아이낙)와 조소현(아발드스네스 IL)이 각각 7번과 8번을 배정받았다. 국내 여자 축구 선수로는 최초로 NWSL(북미 여자 축구 리그)에 진출했던 전가을은 9번을 받았다.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간판인 선수들답게 중요한 등번호를 부여받았다.

알가르베컵은 포르투갈 알가르베에서 열리는 친선 대회다. 1994년 개최 이후 꾸준히 미국, 독일, 스웨덴 등 여자 축구의 강호들이 참가해 경기를 치렀다.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이번이 첫 알가르베 컵 참가다.
윤덕여 감독과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이번 알가르베컵을 4월 열리는 2018 AFC 여자 아시안컵 최종 모의고사로 삼겠다는 생각이다. 친선 경기임에도 불구하고 각급 핵심 선수를 불러모은 것이 이를 뒷받침한다.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22일 출국해 승리를 위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다음 달 1일 자정에 예정된 러시아와 경기를 통해 알가르베컵 대회를 시작한다.

정백희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