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IT

디지털 리소스 마켓 ‘네이버 OGQ마켓’ 론칭 ​

2018-05-02 14:52:26

[빅데이터뉴스 장선우 기자] 소셜크리에이터 플랫폼 OGQ가 디지털 컨텐츠 창작자의 안정적인 수익 확보와 글로벌 진출 확대를 위해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와 함께 개발해 온 ‘네이버 OGQ마켓’을 2일 론칭했다.
디지털 리소스 마켓 ‘네이버 OGQ마켓’ 론칭 ​

국내외 창작자들은 글의 재료가 되는 컨텐츠들이 거래되는 ‘네이버 OGQ 마켓을 통해 스티커는 물론 이미지 및 음원 컨텐츠 등을 유무료로 판매할 수 있게 되었고, 네이버의 이용자들은 800만 OGQ 글로벌 창작자들의 디지털 컨텐츠를 네이버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네이버 OGQ마켓’의 디지털 컨텐츠들은 네이버 블로그 에서 글감으로 제공되는 것을 시작으로 기존 디지털 컨텐츠 사용처인 댓글, 톡톡 등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올해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에서도 사용될 수 있도록 네이버 내외 사용처를 확대해 갈 예정이다. 특히 웹사용 전용 컨텐츠 라이선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저작권을 존중하며 손쉽게 구매할 것으로 보인다.

OGQ 최현석 기술개발본부 팀장은 “네이버 OGQ마켓을 통해 창작자가 손쉽게 컨텐츠를 등록하고, 저작권이 보호되는 시스템을 갖춰갈 것이다. 또한, 전 세계 사용자들이 저작권 컨텐츠를 손쉽게 사용하도록 각 국가의 플랫폼과 연동을 확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장선우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