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나래 기자] 27일 오전 3시 러시아월드컵 D조 아이슬란드와 크로아티아의 경기가 시작된다.
아이슬란드는 아르헨티나와의 1차전만 하더라도 강한 정신력과 집중력을 바탕으로 1대1이라는 무승부를 일궈냈다. 강호 아르헨티나의 우세 속에 쉽게 무너질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엄청난 경기력을 과시했고 그 결과 소중한 승점 1점을 쌓을 수 있었다.
나이지리아와의 2차전 경기에서도 전반전까지는 나이지리아를 압도했다. 특유의 세트피스로 나이지리아의 골문을 노렸으며, 탄탄한 수비력으로 나이지리아의 공격을 막아냈다. 전반전 나이지리아의 슈팅이 없을 정도로 놀라운 경기력이였다.
반면에 크로아티아의 상승세는 멈출 줄 모르고 있다. 1차전 나이지리아와의 경기에서 공수 모든 부분에서 압도하며 안정적인 승리를 챙겼다. 아르헨티나와 벌인 2차전에서도 팀의 분위기는 이어졌다. 아르헨티나전 경기 초반부터 몰아붙이며 압박했고, 후반전 8분 레비치가 선제골을 기록하며 분위기를 가져왔다. 공세를 이어간 크로아티아는 후반 35분 모드리치의 추가골에 이어 후반 45분 라키티치 마저 골을 기록하며 완승을 거두었다.
아르헨티나전의 승리로 16강 티켓을 조기에 확정지은 크로아티아는 이제 ‘얼음장벽’ 아이슬란드와의 결전을 앞두고 있다. 식을 줄 모르는 분위기의 크로아티아가 아이슬란드의 얼음장벽을 뚫고 조별리그 전승을 기록할지 아니면 아이슬란드가 크로아티아의 상승세를 막아서며 월드컵 동화를 이어갈지 축구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아이슬란드와 크로아티아의 경기는 27일 오전 3시에 시작된다.
1.경기시간: 6월 27일 수요일, 03시 00분
2.장소: 로스토프 아레나
3.피파랭킹: 아이슬란드 22위 / 크로아티아 20위
4.감독: 헤이미르 하들그림손(아이슬란드) / 즐라트코 다리치(크로아티아)
5.주요선수: 아이슬란드-알프레드 핀보가손(FW), 길비 시귀르드손(MF) / 크로아티아-마리오 만주키치(FW), 루카 모드리치(MF), 마테오 코바치치(MF), 이반 라키티치(MF)
6.조별순위: 아이슬란드 3위 / 크로아티아 1위
7.현재성적: 아이슬란드 1무 1패 / 크로아티아 2승
8.포메이션: 아이슬란드 4-4-2 / 크로아티아 4-2-3-1
9:최고성적: 아이슬란드 첫 진출 / 크로아티아 3위
김나래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