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정치·사회
연예·스포츠
문화·라이프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플랫폼
블록체인
IT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국내
국세청 인사
2018-12-24 17:14:15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폰트크기 변경
폰트크기1
폰트크기2
폰트크기3
폰트크기4
폰트크기5
폰트크기6
[빅데이터뉴스 최민영 기자] 국세청이 2018년 12월 28일 자 인사를 발표했다.
◇부이사관 전보
△중부지방국세청 납세자보호1담당관 김재웅
△중부지방국세청 조사4국 조사1과장(직제개정 후 인천지방국세청 성실납세지원국장) 박해영
△중부지방국세청 조사4국 조사2과장(직제개정 후 인천지방국세청 조사1국장) 이현규
△국세청 심욱기
최민영 기자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
바로가기
헤드라인
토스뱅크, 설립 3년 만에 흑자 전환 '인뱅 새 역사 썼다'
토스뱅크가 설립 이후 첫 연간 흑자를 기록하며, 인터넷전문은행업권에서 독자적입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토스뱅크는 설립 후 약 3년 만에 연간 흑자를 기록했다는 점에서 동종업계 케이뱅크 대비 빠른 성과를 이뤘다는 평가다.10일 금융권에 따르면 토스뱅크는 지난해 연간 당기순이익 457억원을 달성했다. 같은 기간 토스뱅크 총자산은 29조7000억원으로 전기(25조7000억원) 대비 4조원 증가했다. 여신 잔액은 14조6000억원, 수신 잔액은 27조5000억원을 기록했다. 순이자마진(NIM)은 2.53%로 2%대 이상을 꾸준히 유지하며, 가계 대출 성장이 한정적인 상황에서도 재무 체질 개선으로 탄탄한 수익구조를 확보했다. BIS비율도 전기(12.80%
벤티 이용 잇단 추천 '카카오T' 1분기 택시앱 관심도 1위…우버·타다 순
지난 1분기 국내 주요 택시 호출 애플리케이션 중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T가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택시앱에 대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택시앱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T(이하 카카오택시) △Uber택시 (옛 우티) △타다 △아이엠 △티머니택시 △반반택시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플랫폼명' + '택시'이며 두 키워드
HDC현산·포스코이앤씨 '서울 마지막 황금땅' 용산정비창 놓고, 2파전 예상 '각축'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재개발사업 수주를 두고 HDC현대산업개발와 포스코이앤씨 2파전이 예상된다.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은 서울 중심부에 위치해 단순한 도시재개발 프로젝트를 넘어 서울의 미래를 결정 지을 수 있는 중요한 시험대가 될 것으로 기대치가 매우 높다.아울러 용산 일대에 '용산 뉴타운'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돼, 수주를 위해 나선 양사도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을 향후 개발사업 발판으로 삼을 것으로 전망된다. 8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재개발 사업 시공사를 위한 입찰이 오는 15일 마감된다. 앞서 최근 열린 현장설명회에는 참여를 공식화한 양사 외에도 △현대건설 △삼성물산 △GS건설 △효성중공업 △금호
포스코이앤씨 '1000억원' 규모 회사채 발행 '흥행' 성패는?
지난해 이어 올해 지속되고 있는 건설업황 악화 속에서 포스코이앤씨가 1000억원 규모 회사채 발행에 나섰다. 특히 이번 회사채 발행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희망금리밴드다. 포스코이앤씨는 미매각이라는 최악의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개별민평금리에 평균 희망금리밴드를 넓게 제시하며, 대규모 주관사단을 구성한 것으로 분석된다.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오는 포스코이앤씨는 오는 8일 1000억원 규모 공모 회사채 발행을 위한 수요예측을 진행한다. 만기는 2년물(600억), 3년물(400억원)으로 구성됐으며, 수요예측결과에 따라 최대 2000억원 한도 내에서 발행금액을 늘릴 방침이다.희망금리밴드는 만기별 개별민평금리 평균에 -50~+50
'N성수' 잇단 호평 '올리브영' 1분기 화장품 전문점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
지난 1분기 로드샵을 포함한 화장품 전문점 중 온라인에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올리브영'으로 조사됐다. 미샤와 비욘드가 뒤를 이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화장품 전문점에 대한 온라인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올리브영 △미샤 △비욘드 △이니스프리 △토니모리 △더페이스샵 △더샘 △스킨푸드 △홀리카홀리카 △네이처리퍼블릭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잇츠스킨 등
빅데이터 라이프
한미약품, 지난해 제약사 신약 개발 관심도 1위…유한양행·대웅제약 순
지난해 국내 주요 제약사 가운데 신약 개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가 가장 높은 곳은 한미약품으로 조사됐다. 이어 유한양행과 대웅제약 순으로 나타났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2개 제약사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신약 개발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제약사 중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미약품(128940) △유한양행(000100) △대웅제약(069620) △JW중외제약(001060) △GC녹십자(006280) △종근당(185750) △제일약품(27198
키움증권, 1분기 증권사중 투자자 관심도 1위…NH투자·KB증권 뒤이어
올 1분기 국내 주요 증권사 중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포스팅 한 곳은 '키움증권'으로 조사됐다. 이어 NH투자증권과 KB증권 순으로 나타났다.1위부터 6위까지는 모두 4만건대 정보량으로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음으로써 마치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하는 데이터를 보여주고 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6개 증권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키움증권
이환주 KB국민은행장, 6대은행 신임행장 중 1분기 관심도 1위…이호성 행장 호감도 톱
지난해 12월31일에서 1월3일 사이 취임한 시중 은행장 가운데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이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호감도면에서는 이호성 하나은행장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3월까지 은행장 4명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6대 시중 은행장중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 새로 취임한 신임 행장으로 한정했으며,
"앱·웹 편의성" 잇단 호평 '삼성생명' 올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한화·교보생명 순
올 1분기 국내 주요 생명보험사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생명'으로 조사됐다. 이어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빅3를 굳건히 지켰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보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조사 기간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KB라이프생명 △동양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DB생명 △미래에셋생명 △푸본현대생명 △AIA생명 등이다.삼
캐시백·할인혜택 등 호평 '삼성카드' 1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신한·KB국민카드 순
올 1분기 국내 신용카드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삼성카드'로 조사됐다.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가 뒤를 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9개 카드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비씨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등이다. 삼성카드가 총 13만6573건의 관련 정보량으로 1분기 카드사 관심도 1위를 기록했
재계뉴스
코빗, 24시간 원화 입출금 서비스 시작…고객 편의성 향상
BC카드, AI 활용 핫딜 큐레이션 서비스 론칭
카카오페이, 장기렌터카 비교 서비스 출시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장기 렌터카 수요 증가에 맞춰 사용자가 간편하게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장기렌터카 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장기렌터카 비교 서비스'는 다양한 캐피탈사의 렌터카 이용 금액과 진행 중인 이벤트, 즉시 출고 가능한 차량 여부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신차 출시 알림'을 설정하면 장기 렌트가 가능한 신차가 출시되는 즉시 알람도 받을 수 있다.또한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자동차 브랜드별로 인기순 또는 이용금액이 낮은순과 높은순 등으로 설정해 렌트가 가능한 차량을 비교할 수 있다. 그중 본인이 원하는 차량을 선택하고 세부모델, 연식, 연간 주행거리(1.5만km, 2만km, 2,5만km), 선납
삼성생명, 보험 거래 전 과정 디지털 전환
삼성생명이 디지털 기술을 도입하고 보안을 강화해 보험 거래 전 과정의 디지털 전환을 실행했다.삼성생명은 7일, 계약 변경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유지, 지급 단계의 모든 업무를 디지털화했다고 밝혔다. 2020년 신계약 가입 프로세스 디지털화에 이어, 이제 보험 거래의 모든 단계가 종이 없는 디지털 환경에서 이뤄지고 있다.현재 삼성생명의 대부분 업무는 고객이 직접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챗봇이나 채팅 상담 등 디지털 상담 서비스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여기에 '다자간 영상 상담 시스템'을 도입해 계약자 변경이나 사고보험금 청구 등 기존에 플라자나
새마을금고, 인출사태 이후 24개 금고 합병 완료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인출사태가 있었던 2023년 7월 이후 총 24개의 금고를 합병 조치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새마을금고중앙회는 2024년 금고구조개선본부를 신설해 자본적정성, 자산건전성 등을 기준으로 합병 대상 금고를 선정하고, 예금자보호기금을 통해 합병 대상 금고의 손실금액을 보전한 후 인근 우량금고와의 합병을 추진하고 있다.이외에, 합병대상에 해당되지 않는 금고도 자발적인 협의를 바탕으로 자율 합병을 추진하고 있다. 자율 합병은 지역 내 금융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2023년 7월 이후 6개의 금고가 건전성 확보와 경영 효율성 강화를 위해 자율 합병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