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인공지능

고흥군, 봉래면 사양리 도서식수원 개발 사업 완료

2021-06-09 06:10:13

고흥군, 봉래면 사양리 도서식수원 개발 사업 완료
[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2019년 4월에 착공한 봉래면 사양리 도서지역식수원 개발 사업을 2년여 만에 완료하고 4일 사양도(사양,선창,쑥섬)에 거주하는 214명의(162세대)주민들과 함께 수돗물 준공 통수식을 했다.

사양리 주민들은 그동안 상수도 공급이 어려워 우물을 식수원으로 사용했으나 물 부족 등으로 생활용수 이용에 많은 불편을 겪고 있었으나 이번 도서지역식수원 개발 사업 완료로 사양리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사양리 도서지역식수원 개발 사업은 총사업비 40억 원을 투입, 상수관로 7.14㎞, 가압장 1개소, 물탱크 2개소(사양, 쑥섬) 추진했으며 특히 사양도와 쑥섬을 잇는 0.8㎞ 구간은 해저 관로 매설 공법을 통해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했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지하수나 우물에 의존하고 있는 사양리 주민들의 만성적인 물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안정적인 수돗물을 공급함으로써 주민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돼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현재 진행 중인 남양 우도, 도양 상·하화도, 득량도 도서지역식수원개발사업도 조기 마무리해 그동안 물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서 지역 주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