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정치

최선국 전남도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임명

2021-09-13 14:03:44

지역 현안을 대선공약에 반영하고, 코로나19 위기 극복 정책 마련에 노력할 것

전라남도의회 최선국 의원(목포3)
전라남도의회 최선국 의원(목포3)
[목포=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는 전라남도의회 최선국 의원(목포3)을 ‘중앙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으로 임명했다고 13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는 당의 정책을 입안하고 심의하기 위한 중앙당 핵심 집행기관으로, 당 정책 및 각급 선거공약 개발, 정부의 주요정책에 대한 검토와 대안 제시 등의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최선국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의 가장 큰 역할은 대선공약의 기틀을 만드는 것이다”며 “국립 의과대학 설립, 지방소멸 위기지역 지원, 그린수소 에너지섬 조성 등의 전남도 현안이 제20대 대통령 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조기 극복과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민생경제를 회복시키는 데에도 전력을 다할 것이다”며 “민생경제를 안정시킬 수 있는 정부정책과 법률안 심의에도 전력을 다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도록 정책위원회 부의장으로서 전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선국 의원은 제11대 전남도의회에서 초대 대변인, 안전건설소방위원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전라남도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안'과 '전라남도 스마트돌봄서비스 활성화에 관한 조례' 등 대표발의 20건, 공동발의 401건을 발의하는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비롯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정책전문 의원으로 정평이 나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