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정치

전남도의회 지속가능 보건·복지정책 연구회 토론회 및 진도서 현지 활동

2021-10-19 17:41:12

전남도의회 지속가능한 보건·복지정책 연구회 토론회의 모습/사진=전남도의회
전남도의회 지속가능한 보건·복지정책 연구회 토론회의 모습/사진=전남도의회
[무안=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라남도의회 지속가능한 보건·복지정책연구회(대표 김복실 의원)는 최근 도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토론회를 개최하고, 진도군소재 노인복지관 분관 현장을 방문하는 등 1박 2일간의 현지활동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전라남도 사회서비스원 정책연구 김남희팀장의 ‘전라남도 노인 생활실태 및 복지수요 분석결과’ 보고를 받았다.
분석결과에 따르면, 전남은 2021년 6월 말 기준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율은 23.9%로 전국 최고이며 2047년에는 46.8%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고령친화정책 강화가 필요하다고 했다.

또한 노인 단독가구의 증가에 대한 돌봄 강화, 지역사회 계속 거주를 위한 고령친화 주거환경, 노인 정신건강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노인들의 욕구가 나타났다.

이에 연구회 위원들은, “도내 고령화 심화 및 코로나19 감염병 장기화로 복지서비스가 위축돼 고령층이 특히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며 “전남도는 고령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정책개발과 맞춤형 노인복지정책 수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