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정치

이혁제 도의원, 전남도에 ‘한국에너지 공과대 지역인재전형 도입’ 촉구

2021-11-11 10:21:34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이혁제 의원(목포4)
전라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이혁제 의원(목포4)
[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라남도의회는 교육위원회 이혁제 의원(목포4)이 지난 10일 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서 한국에너지공과대(이하 켄택)의 지역인재전형 도입을 위한 전남도청과 전남교육청의 노력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11일 도 의회에 따르면 이 의원은 도청 한국에너지공과대 지원과장을 교육청 행정감사장에 출석 요구해 켄택의 지역인재전형 도입을 위한 전남도청의 진행과정에 대해 질의했다.
이혁제 의원은 “도청에는 에너지공과대 지원과가 있고 15명의 직원이 켄택이 성공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우리 도에서는 매년 100억 씩 총 1,000억을 향후 지원할 예정이다”며 “그런데도 켄택은 올해 입시에서 지역인재전형 도입을 하지 않았고 내년 입시요강에도 불명확하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어 “우리 도 공직자 사이에서도 켄택에 지역인재전형을 도입하면 지역대학으로 전락할 수 있다고 우려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며 “하지만 지역인재 전형을 도입한다고 대학발전이 더딜 수 있다는 생각은 지역인재전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울산과기원도 지역인재전형을 도입하고 있다.” 며 “교육청 차원에서 수차례 켄택에 지역인재전형 도입을 요청했고 반드시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답했으며 이상용 에너지공과대 지원과장은 “지역인재전형 도입에 도청도 같은 생각으로 올해 도입은 야당의 반대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무산됐지만, 내년도에는 도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