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사회

캠코, 민·관·공 협업 중소기업 수출지원 협약 체결

2024-07-03 16:00:00

이종국 캠코 경영지원부문 총괄이사(왼쪽 세 번째)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캠코 제공
이종국 캠코 경영지원부문 총괄이사(왼쪽 세 번째)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캠코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권남주)는 3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한국남부발전 본사에서 ‘민·관·공 협업 중기(中企) 수출지원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지역에 소재한 강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지원하는 ‘25o K-실크로드 개척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강소기업에 대한 수출금융 지원 △시장개척단 파견, 바이어 초청 상담회 등 수출지원 △수출 관련 세미나, 홍보자료 제작 등 역량 향상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협약식에서는 시장개척단으로 선정된 10개 중소기업의 중동시장 진출 피켓 서명과 함께 중동시장 현황 및 진출방안에 대한 전문가 특강도 진행됐다.

캠코 등 8개 협약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이 수출 주도 경제성장과 지역기업의 새로운 해외 판로 개척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종국 캠코 경영지원부문 총괄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이 부·울·경 지역 강소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세계에 알리고 역량을 성장시키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지역 기업의 경영정상화·유동성 지원 등 업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기업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에는 캠코를 비롯해,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기술보증기금,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주), 한국주택금융공사, 부산국제금융진흥원, 하나은행이 참여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