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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소비자위원회 고객자문위원' 출범…"고객 의견 반영한다"

2023-04-12 11:15:55

지난 11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2023 신한 소비자위원회 고객자문위원 발대식’에서 박현주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이 자문위원들과 기념촬영하는 모습. / 제공:신한은행
지난 11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2023 신한 소비자위원회 고객자문위원 발대식’에서 박현주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이 자문위원들과 기념촬영하는 모습. / 제공:신한은행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금융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2023 신한 소비자위원회 고객자문위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위원회 고객자문위원’은 기존 고객자문단을 확대·개편해 신상품 및 서비스의 기획·개발 단계부터 고객 의견을 반영하며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관행 개선을 제안하는 제도다.

신한은행은 근로소득자, 자영업자, 실버 세대, MZ세대, 주부 등 총 5개 고객 영역에서 고객자문위원 20명을 공개 모집 선발했고 활동기간은 1년 이다.
고객자문위원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신상품 및 서비스 사전 점검 △제도개선 제안 △신사업 서비스 체험 △대면 토론회 참여 등을 통해 소비자 목소리를 전달한다. 이 과정에서 도출된 개선 과제는 관련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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