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수젠텍, 보통주 신주 15만 주 추가 상장…우선주 전환 물량

2023-08-21 08:36:25

수젠텍, 보통주 신주 15만 주 추가 상장…우선주 전환 물량
[빅데이터뉴스 김민정 기자] 수젠텍의 신주가 추가 상장된다.

2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우선주의 보통주 전환에 따라 수젠텍의 보통주 신주 15만4811주가 이날 추가 상장된다.
이번 상장으로 수젠텍의 상장주식총수는 1652만5566주로 늘어나게 된다.

한편 수젠텍은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20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32% 가량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63억원, 당기 순손실은 6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1분기에 비해 전 제품군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며 "특히, 코로나19 진단 제품을 제외하고도 알레르기 진단 및 임신 배란 테스트 제품 등 홈테스트 제품의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최근 수젠텍은 회사의 중장기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글로벌 R&D 세종캠퍼스 ‘피움(PIUM)’을 설립한 바 있다. 기존의 연구소를 통합한 R&D 센터를 구축했다.
이곳에서 수젠텍의 향후 성장을 견인할 견인할 알레르기, 치매, 치주질환 진단, 디지털 치료제 플랫폼 및 펨테크 제품군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수행해 중장기 성장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학회 참가를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 및 국책과제 수행을 통해 대외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다수의 유럽 및 아시아 유통들을 확보하여 글로벌 진단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thebigdata@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