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피코그램, 주가 급등…아이젤 협업에 눈길

2023-08-25 05:55:27

피코그램, 주가 급등…아이젤 협업에 눈길
[빅데이터뉴스 김민정 기자] 피코그램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피코그램 주가는 종가보다 2.3% 오른 7130원에 거래를 마쳤다. 피코그램의 시간외 거래량은 8만5190주이다.
앞서 생활환경가전 전문기업 피코그램은 줄기세포 기반 뷰티∙헬스케어 기업 아이젤의 주식 2만4000주를 매입하며 지분 12.7%를 확보했다고 밝힌 바 있다. 투자금액은 약 30억원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이젤은 인체·식물 유래 줄기세포 안정화 기술 등을 바탕으로 화장품, 의료기기(보톡스·필러 등), 미용기기, 건강기능 식품을 개발하는 바이오 플랫폼 기업이다.

지난해 연간 매출액 85억원, 영업이익 24억원을 기록했으며 현재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러시아를 포함 해외 1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피코그램은 이번 아이젤의 지분 인수로 기존의 필터·정수기 사업 부문 외 뷰티·헬스케어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아이젤은 피코그램의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최석림 피코그램 대표이사는 "피코그램 생활환경 브랜드에 아이젤의 첨단 생명공학 기술을 더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라며 "이번 지분 인수 결정은 회사가 그동안 준비해 온 바이오헬스케어 사업분야로의 본격 진출을 알리는 중요한 단계인 만큼 아이젤과의 협업을 통해 두 회사가 상생발전해 나가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thebigdata@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