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애니젠, 주가 강세…비만 인구 급증에 주목

2023-09-04 06:28:54

애니젠, 주가 강세…비만 인구 급증에 주목
[빅데이터뉴스 김민정 기자] 애니젠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일 시간외 매매에서 애니젠 주가는 종가보다 1.21% 오른 1만8460원에 거래를 마쳤다. 애니젠의 시간외 거래량은 1만5408주이다.
국내 제약사인 애니젠의 주가가 상승세다. 세계적으로 비만 인구가 급증하자 비만치료제가 주목받는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다수의 국내 제약사들이 비만 채료제 개발·상용화를 위해 분주한 가운데 국내 유명 기업들과 비만치료제 협업을 꾸준히 진행 중인 애니젠의 향후 수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애니젠은 펩타이드 원료를 기반으로 당뇨·비만 치료제를 개발, 국내 유수 업체에 비만치료제 원료 등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보유하고 있는 독자적 펩타이드 합성기술을 기반으로 의학용·연구용·화장품용 펩타이드를 생산하고 있다.
펩타이드란 생명현상 유지에 중요한 단백질 분자의 기본 구성단위인 아미노산이 최대 50개 결합된 것으로 생체 신호 전달·생체기능을 조절하는 인체 친화성 바이오 소재다.

부작용이 적어 잠재력이 높은 약물로 알려졌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세계 비만인구는 오는 2035년 세계 전체 인구의 24% 수준이 될 것으로 관측된다.
오는 2030년 글로벌 비만 치료제 시장은 1000억달러(약 132조3500억원)에 달할 것이란 전망까지 나온다.

김민정 기자 thebigdata@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