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만호제강, 주가 급등…행동주의펀드 움직임에 촉각

2023-09-05 04:26:09

만호제강, 주가 급등…행동주의펀드 움직임에 촉각
[빅데이터뉴스 김민정 기자] 만호제강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만호제강 주가는 종가보다 3.04% 오른 5만8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만호제강의 시간외 거래량은 584주이다.
만호제강의 2대대주주 엠케이에셋은 공동보유약정·장내매수를 통해 지분을 추가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공시에 따르면 엠케이에셋은 주식 5만9976주(1.45%)가 증가해 만호제강 지분 19.87%를 보유하게 됐다. 또 공동 보유약정으로 공동 보유자 2명이 추가됐다.

현재 만호제강의 김상환 대표와 특수관계인의 지분은 19.32%이다.

엠케이에셋과 공동 보유자가 김상환 대표 일가의 지분을 뛰어넘게 됐다.
엠케이에셋 관계자는 "지난달 진행한 주주제안 이후 많은 주주들의 격려와 지지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고 해당 과정에서 뜻을 같이하는 주주와 의결권을 공동으로 행사하기로 하기로 했다"며 "기존 최대주주와 2대주주가 동등한 출발선에 선 만큼 이달 말 개최 예정인 정기주총에서 첨예한 표대결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엠케이에셋은 이날 의결권대리행사권유 참고서류도 공시했다.

주주제안을 통해 후보자 된 ▲사외이사 및 상근감사 선임 ▲정관변경 ▲자산재평가 안건 등에 대해 찬성 ▲만호제강 이사회 측 이사 선임의 건에 대해 반대 권유 등이 골자다.
배진수 엠케이에셋 이사는 "다양한 주주환원 정책 시행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주주들의 많은 참여와 행동이 필요하다"며 "모든 주주가 만호제강의 주인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회사가 변화하는 데 많이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민정 기자 thebigdata@kakao.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