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뷰웍스, 주가 강세…'온센서AI' 기술 확대에 디지털 영상 기술 부각

2024-01-24 06:52:39

뷰웍스, 주가 강세…'온센서AI' 기술 확대에 디지털 영상 기술 부각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뷰웍스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강세를 보였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뷰웍스 주가는 종가보다 1.75% 오른 2만9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뷰웍스의 시간외 거래량은 1335주이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한 가운데 '온센서AI' 기술에 관심이 몰리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19일 올해 연간 1억대 수준의 'AI 폰' 출하량 목표치를 제시했다.

이에 향후 2년간 글로벌 온디바이스 AI 폰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절반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 전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를 탈환할 것이라는 증권가 분석이나오고 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온바이스AI를 이을 차세대 AI 기술 트렌드로 손꼽히고 있는 온센서 AI 기술 상용화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그 신호탄이 최근 출시된 갤럭시 S24 울트라다.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 '갤럭시 AI'가 탑재된 첫 AI 스마트폰이다.

기기 안에서 정보를 스스로 수집하고 처리하는 '온 디바이스 AI'를 적용해 생성 인공지능에 대한 인류의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온디바이스AI는 모바일 AP(application processor)를 채택하며 온센서AI가 MCU을 통해 구동되는 차이점을 가지고 있다. 온센서AI의 핵심은 센싱 기능에 통신, 데이터 처리, 인공지능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온센서AI의 핵심은 센싱 기능에 통신, 데이터 처리, 인공지능 기능을 추가한 것이다.

대표적으로 전자기기의 이미지센서에 적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기기, 스마트홈, 스마트카,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등의 다양한 스마트 IT 융합 플랫폼에 적용될 수 있다. 시장에선 지능형 사물인터넷(IoT)과 AI 서비스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로 평가된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와 KB증권에 따르면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 판매 대수가 올해 4700만대에서 2027년 5억2200만대까지 급증하면서 연평균 83%의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뷰웍스는 엑스레이 디텍터, 산업용 카메라 등 디지털 영상 솔루션을 설계, 개발, 생산 및 공급하는 기업이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