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엔텔스, 주가 급등…에퀴닉스, 엔비디아 AI 슈퍼컴퓨팅 서비스 출시

2024-01-29 04:20:05

엔텔스, 주가 급등…에퀴닉스, 엔비디아 AI 슈퍼컴퓨팅 서비스 출시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엔텔스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26일 시간외 매매에서 엔텔스 주가는 종가보다 4.06% 오른 7180원에 거래를 마쳤다. 엔텔스의 시간외 거래량은 24만8041주이다.
이는 엔비디아가 기업 고객들에게 AI 슈퍼컴퓨팅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 센터 운영기업인 에퀴닉스가 동맹을 맺었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에퀴닉스의 완전 관리형 엔비디아 AI 슈퍼컴퓨팅 서비스는 고객들이 데이터와 근접한 위치에서 AI 인프라를 운영할 수 있게 해 준다. 이 서비스는 글로벌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업체에 대한 고속 프라이빗 네트워크 접근성을 제공해 기업 광대역 네트워크를 통한 생성형 AI 정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데이터 보안 및 규정 요건을 충족시키며 AI 워크로드를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비스 및 기업 서비스 제공업체에 대한 프라이빗 및 고대역폭 상호연결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에 쉽게 접근이 가능하며, 생성형 AI를 포함한 프로덕션급 AI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배포를 간소화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서비스는 엔터프라이즈 수준 지원 및 보안 수준을 제공한다. 에퀴닉스 IBX 데이터센터 전문가들이 고객이 신속하게 자체 AI 모델을 구축하고 배포하도록 지원하며, 엔비디아 AI 전문가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한다.

이번 서비스는 즉시 이용 가능하며. 엔비디아 DGX 시스템, 엔비디아 네트워킹 및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포함한다. 에퀴닉스는 각 고객이 소유한 엔비디아 인프라를 설치하고 운영하며, 고객을 대신해 전 세계 주요 IBX(International Business Exchange) 데이터센터에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엔텔스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에퀴닉스를 파트너사로 소개하고 있어 기대감이 커지는 것으로 풀이된다.
엔텔스는 유·무선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운용지원 시스템 개발 및 공급 등 통합운영지원솔루션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최근 5G 이동통신서비스 구현에 필요한 스마트 트래픽 관리 사업과 스마트홈, 스마트빌딩, 스마트시티 등과 같은 정보통신 융합 서비스에 필요한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