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FSN, 주가 급등…갤럭시S24 중국 버전에 '바이두 AI 챗봇' 탑재

2024-01-29 05:11:12

FSN, 주가 급등…갤럭시S24 중국 버전에 '바이두 AI 챗봇' 탑재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FSN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26일 시간외 매매에서 FSN 주가는 종가보다 2.81% 오른 2740원에 거래를 마쳤다. FSN의 시간외 거래량은 71만3486주이다.
이는 삼성전자가 중국 시장에 출시할 첫 인공지능(AI)폰 갤럭시 S24 시리즈에 바이두 생성형 AI를 탑재한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27일(현지시간) CNBC 등에 따르면 중국에 출시되는 갤럭시 S4 시리즈에는 바이두 AI 챗봇 어니봇을 탑재한다.

어니봇은 삼성 노트 어시스트 앱 내 텍스트 번역·요약과 실시간 통화 통역 등에 활용된다. 바이두 측은 CNBC에 "삼성 노트 어시스트는 어니의 이해와 생성 기능을 갖춤으로써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콘텐츠를 번역하고, 긴 콘텐츠를 명확하고 지능적으로 구성된 형식으로 요약해 광범위한 텍스트를 간소화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갤럭시 S24 시리즈에 탑재된 AI 기능 대부분은 삼성전자 거대언어모델(LLM) '가우스'와 구글 LLM '제미나이' 등으로 운영된다. 하지만 중국 버전에는 바이두의 어니도 함께 들어간다.
어니봇은 바이두가 지난해 10월 공개한 거대언어모델(LLM) '어니 4.0' 기반으로 오픈AI 챗봇인 챗GPT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어니 4.0은 바이두 맵, 바이두 포털 앱 등에서 레스토랑 추천, 호텔 예약, 차세대 검색 기능 등이 개선되면서 지난해 12월 기준 사전 공개(같은 해 8월) 후 4개월 만에 1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모았다.

로빈 리 바이두 최고경영자(CEO)는 지난해 10월 바이두 월드 2023 행사에서 "어니봇은 크게 개선됐고 이제는 GPT-4(오픈AI LLM)보다 열등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한편 FSN의 자회사인 비헤이브글로벌은 중국 바이두의 1급 공식 마케팅 대행사로 알려져 있어 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