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이루다의 신주가 추가 상장된다.
21일 한국거래소 따르면 지난 16일 이루다는 주식매수선택권 행사로 발행된 신주 4382주가 이날 상장된다고 공시했다.
이루다의 주식매수선택권 행사가액은 3011원이다.
이번 상장에 따라 이루다의 상장주식 총수는 2061만2413주로 늘어난다.
주식매수선택권이란 정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주주총회의 특별결의에 의하여 해당 법인의 설립·경영·해외영업 또는 기술혁신 등에 기여하거나 기여할 수 있는 해당 법인 또는 해당 법인의 관계회사의 임직원에게 미리 정한 가격으로 해당 법인의 주식을 매수할 수 있도록 부여한 권리를 말한다.
향후 기업가치가 상승할 경우 이에 기여한 임직원에게 기업가치의 증가분을 분배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보상수단이다.
주식매수선택권 부여방식은 신주발행 교부, 자기주식 교부, 차액(시가-행사가격)의 현금 또는 자기주식 교부 등 4가지가 있으며, 부여한도는 상장법인의 경우 발행주식총수의 15%(주주총회 특별결의로 부여할 경우) 이내이다.
행사가격은 시가와 액면가 중에서 높은 금액 이상으로서 부여주체가 결정할 수 있으며, 행사기간은 정관에서 정하는 기간으로서 원칙적으로 부여일로부터 2년 이상 재임·재직한 경우에만 행사할 수 있다.
다만 주식매수선택권이 행사되면서 새로운 주식이 발행되는 경우 기존 주주의 지분이 희석되고 매물부담을 떠안아야 하는 만큼 기존 주주에게는 악재로 꼽힌다.
한편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는 세계 최대 글로벌 미용성형학회 IMCAS WORLD 2024에 참가해 ‘Meet the Expert Academy Symposium’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터키, 폴란드, 캐나다, 이란, UAE 등 전세계 약 15개국에서 100여명의 대리점 관계자와 의료진이 참석했다.
이루다는 자사의 글로벌 KOL(Key Opinion Leader) 3인과 함께 고주파(RF)와 레이저 시스템이 결합된 복합 의료기기 시크릿듀오, Q-switched Nd:YAG 레이저 큐라스하이브리드, IPL(intense pulsed light) 장비 벨로체 제품소개 및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설명을 진행했다.
강연은 환자별 맞춤형 시술을 위한 시술법과 사례, 적응증, 임상 자료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강의는 한국, 터키, 그리스 등 다양한 국가의 연자들로 구성돼 제품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경험을 공유하고 지식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루다 관계자는 “심포지엄은 제품에 대한 다양한 활용법을 글로벌 참가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며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으로 이루다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