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종합

지아이이노베이션, 주가 급등…'GI-102' 기술수출 기대감

2024-03-08 06:46:00

지아이이노베이션, 주가 급등…'GI-102' 기술수출 기대감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지아이이노베이션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지아이이노베이션 주가는 종가보다 1.01% 오른 1만394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의 시간외 거래량은 2만8413주이다.
이는 제약 업계에서 '인터루킨-2(IL-2)'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인터루킨-2은 강력한 항암 효능을 가진 물질 가운데 하나다. 다만 전신 부작용 등의 문제로 국내외에서 아직 허가를 받은 제품이 하나밖에 없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을 비롯한 일부 제약사가 특정 면역세포에 결합하는 방식으로 '부작용 최소화'에 도전하고 있다.

동시에 면역반응을 억제하는 특정 세포와 결합을 피해 항암효능을 끌어올리는데 역량을 모으고 있다.
이들 제약사는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 등의 기존 면역항암제와 함께 인터루킨-2 항암제를 투여하면 치료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이 개발 중인 'GI-101'은 IL-2와 CD80 수용체에 동시에 결합하는 융합단백질 기반의 치료제다.

CD80은 면역관문단백질인 CTLA-4를 저해해 면역활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지난 임상 1·2상에서 GI-101은 프로류킨과 비교해 대폭 개선된 안전성을 나타냈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의 다른 IL-2 기반의 파이프라인인 'GI-102'는 GI-101보다 조절T세포를 강하게 억제한다.

최근 임상에서 GI-102는 단독요법 만으로 키트루다 등 기존 면역항암제에 반응하지 않던 흑생종 환자의 완전관해(암이 완전히 사라진 상태)를 이끌어내는 등 뛰어난 항암 효과를 보였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GI-102의 조건부 승인을 노리는 동시에 기술수출을 기대하고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